메뉴

검색

빅데이터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준오헤어…2위 리안헤어, 3위 토리헤어 順

2020-01-07 09:31:07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준오헤어…2위 리안헤어, 3위 토리헤어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토리헤어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헤어망고,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블루클럽, 박준뷰티랩,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이만헤어, 권홍헤어, 에이치스타일, 리챠드프로헤어, 아이앤투헤어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6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2월 5일부터 2020년 1월 6일까지의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89,0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867,572개와 비교분석해보면 1.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준오헤어…2위 리안헤어, 3위 토리헤어 順
2020년 1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헤어망고, 박준뷰티랩, 블루클럽,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아이디헤어,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에이치스타일,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순이었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준오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734 소통지수 158,205 커뮤니티지수 74,991 사회공헌지수 3,7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650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11,863보다 11.15% 상승했다.

2위,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869 소통지수 84,934 커뮤니티지수 50,350 사회공헌지수 4,416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568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33,356보다 9.54% 하락했다.

3위, 토리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098 소통지수 52,951 커뮤니티지수 26,468 사회공헌지수 1,6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143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2,113보다 2.71% 상승했다.

​4위, 이철헤어커커 브랜드는 참여지수 96,051 소통지수 73,507 커뮤니티지수 34,383 사회공헌지수 1,6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568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0,874보다 190.05% 상승했다.

5위,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990 소통지수 27,389 커뮤니티지수 13,245 사회공헌지수 3,9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575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4,809보다 20.57% 하락했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준오헤어…2위 리안헤어, 3위 토리헤어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준오헤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헤어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보니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867,572개와 비교분석해보면 1.15%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49% 상승, 브랜드소통 9.61% 하락, 브랜드확산 10.92% 하락 브랜드공헌 33.0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준오헤어…2위 리안헤어, 3위 토리헤어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2월 5일부터 2020년 1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