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알림] 빅데이터뉴스 오피니언 새 필진 인사드립니다

2020년 01월 17일 09:2332:32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새 필진. 왼쪽부터 남영진 지역신문발전위원회 부위원장, 김정순 신구대 겸임교수, 김희정 논설위원, 강현희 방송통신심의위 권익보호특위 위원, 김대운 충훈고 교사, 편지원 경희대 재학생, 고형호 고교 재학생.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빅데이터뉴스 필진이 2020년, 1월 새해 인사드립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오피니언 섹션 필진은 세대별, 영역별 전문가로 구성, 더 깊이 있고 풍성한 칼럼으로 아침을 엽니다. 특히 본지는 4차 산업 사회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 영역 전반을 다루고 있는 매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시대적 흐름과 사회적 변화추세에 발맞춰 10대와 20대 필진도 참여, 여타 매체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구성의 오피니언을 신설했습니다. 이는 세대별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과 그 차이를 고루 담아 세대를 관통하는 이용자 중심의 소통과 공감이라는 매체 의지를 반영한 것입니다.

또한 올해부터 투표 연령이 18세로 낮아지는 가운데 청소년들의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촉구하고, 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청년들의 사회적 성장을 견인할 것입니다.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과 소통의 창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월요일,‘월요논단’에는 남영진 지역신문발전위원회 부위원장(전 미디어오늘 대표/한국기자협회장)이 저널리스트의 날카로운 시선으로 이슈 진단은 물론 해박한 해설을 곁들인 필진으로 참여합니다.
화요일, ‘기명 칼럼’은 간행물윤리위원회 위원장(전 인터넷융합학회 부회장)이면서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김정순 박사가 참여, 우리 사회를 둘러싸고 있는 현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끌어내거나, 의제를 제시합니다.

수요일, ‘수요광장’에는 김희정 외식신문 논설위원(전 KBS 전 아나운서/ 세종대 교수)이 참여해, 오랜 아나운서 경력의 스피치 전문가이면서 논설위원의 날카롭지만 따뜻한 시선으로 세상을 보는 창을 엽니다.

목요일 ‘목요 전망대’는 강현희 한국방송통신심의위원회 권익보호특위 위원(전 휴면에이드 정책연구소장/신구대 외래교수)이 방심의 활동 등 언론 관련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언론 보도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전망합니다.

금요일, '학교 풍경이 있는 에세이'에는 김대운 안양 충훈고등학교 사회 선생님이 참여, 3살배기 딸을 양육하며 느끼는 30대 딸바보 아빠들의 일상과 교단 풍경 스케치로 감성을 노크합니다.

토요일, ‘토요산책’에는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과 3학년 편지원 양이 언론중재위 기자단 경험을 토대로 청년세대의 고민과 관심 분야인 문화예술 등 자유 주제에 대하여 20대의 시선으로 쿨하게 전달합니다.

일요일 ‘휴일’에는 고교생인 고형호 군이 국제문화협력지원센터에서 활동을 토대로 10대가 바라보는 세상, 학교와 학교 밖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독자 여러분의 성원과 주마가편 부탁드립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