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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2020-02-11 06:57:05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8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33,209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12,933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시장의 평가로 측정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2020년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엔씨소프트, 넷마블, 펄어비스, 컴투스, 골프존, 게임빌, 조이시티, 웹젠, 액션스퀘어, 더블유게임즈, 위메이드, 미투온, 네오위즈, 바른손이앤에이, 넵튠, SNK, 엠게임, 조이맥스, 베스파, 선데이토즈, 플레이위드, 룽투코리아, 넷게임즈, 드래곤플라이, 파티게임즈, 넥슨지티, 한빛소프트, 데브시스터즈, 신스타임즈, 썸에이지 순으로 분석됐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18,104 소통지수 369,554 커뮤니티지수 487,296 사회공헌지수 194,151 시장지수 5,170,8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39,96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242,125와 비교하면 4.77% 상승했다.

2위,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784,062 소통지수 521,327 커뮤니티지수 201,294 사회공헌지수 445,021 시장지수 2,895,8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7,54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093,680와 비교하면 4.83% 하락했다.

3위, 펄어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257 소통지수 228,752 커뮤니티지수 410,025 사회공헌지수 181,608 시장지수 885,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3,913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65,464 와 비교하면 4.15% 하락했다.

4위, 컴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6,311 소통지수 205,983 커뮤니티지수 189,603 사회공헌지수 147,250 시장지수 485,811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4,956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42,344와 비교하면 6.97% 상승했다.

5위, 골프존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741 소통지수 297,235 커뮤니티지수 146,482 사회공헌지수 154,339 시장지수 129,144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0,94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290와 비교하면 22.96% 하락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엔씨소프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1997년 3월 설립됐으며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을 하고 있다. PC게임인 리니지, 블레이드앤소울 등과 모바일게임인 리니지 레드나이츠, 파이널 블레이드 등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12,933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48% 상승, 브랜드 이슈 2.38% 상승, 브랜드 소통 11.12% 상승, 브랜드 확산 1.06% 상승, 브랜드 공헌 4.8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게임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월 8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의 33개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에 브랜드평판 분석한 게임기업은 엔씨소프트 , 넷마블, 펄어비스, 골프존, 넥슨지티, 컴투스, 게임빌, 바른손이앤에이, 엠게임, 베스파, 미투온, 조이시티, SNK, 액션스퀘어, 위메이드, 네오위즈, 더블유게임즈, 웹젠, 넵튠, 플레이위드, 조이맥스, 한빛소프트, 넷게임즈, 드래곤플라이, 선데이토즈, 액토즈소프트, 썸에이지, 룽투코리아, 데브시스터즈, 엔터메이트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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