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020-05-05 19:34:07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4월 3일부터 2020년 5월 2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1,168,5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9,610,898개와 비교해보면 28.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020년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스킨푸드,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비욘드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4,820 미디어지수 2,223,872 소통지수 2,183,345 커뮤니티지수 900,030 사회공헌지수 29,4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81,495가 됐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8,972,023와 비교하면 21.07% 하락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717,730 미디어지수 1,214,208 소통지수 1,290,168 커뮤니티지수 129,004 사회공헌지수 10,6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1,761가 됐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3,524,055와 비교하면 4.61% 하락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160 미디어지수 550,528 소통지수 1,204,364 커뮤니티지수 618,666 사회공헌지수 20,4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5,166가 됐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88,199와 비교하면 24.76% 하락했다.

4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430 미디어지수 413,440 소통지수 780,783 커뮤니티지수 44,962 사회공헌지수 15,7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3,334가 됐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3,394,262와 비교하면 55.71% 하락했다.

5위,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760 미디어지수 559,232 소통지수 503,019 커뮤니티지수 47,624 사회공헌지수 16,5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1,216가 됐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93,512와 비교하면 20.80% 하락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0년 5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0년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9,610,898개와 비교해보면 28.51%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58% 하락, 브랜드이슈 5.81% 하락, 브랜드소통 32.49% 하락, 브랜드확산 61.52% 하락, 브랜드공헌 31.2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4월 3일부터 2020년 5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