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 順

2020-05-14 09:37:57

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5 분석결과는 2020년 4월 12일부터 2020년 5월 13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0,752,9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4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4,593,688개에 비교하면 11.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 順
2020년 5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순위는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순이었다.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은행 ( 대표 권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9,919 미디어지수 1,939,612 소통지수 4,999,760 커뮤니티지수 3,518,527 사회공헌지수 843,482 CEO지수 758,4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79,70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784,646와 비교해보면 24.06% 상승했다.

2위, 국민은행 ( 대표 허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1,903 미디어지수 1,957,460 소통지수 4,161,766 커뮤니티지수 3,373,058 사회공헌지수 710,286 CEO지수 417,0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41,521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514,380와 비교해보면 19.28% 상승했다.

3위, 신한은행 ( 대표 진옥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6,015 미디어지수 5,379,232 소통지수 2,332,475 커뮤니티지수 2,664,862 사회공헌지수 305,283 CEO지수 500,7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58,653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117,979와 비교해보면 35.54% 상승했다

4위, 기업은행 ( 대표 윤종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4,656 미디어지수 1,818,944 소통지수 2,131,774 커뮤니티지수 2,414,845 사회공헌지수 115,389 CEO지수 123,2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68,82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171,011와 비교해보면 16.38% 하락했다.

5위, 하나은행 ( 대표 지성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0,835 미디어지수 1,197,388 소통지수 2,277,389 커뮤니티지수 1,176,953 사회공헌지수 281,770 CEO지수 229,6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43,95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999,750와 비교해보면 20.89% 상승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우리은행 ( 대표 권광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4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4,593,688개에 비교하면 11.2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4% 상승, 브랜드이슈 8.75% 상승, 브랜드소통 51.97% 상승, 브랜드확산 6.70% 하락, 브랜드공헌 11.27% 하락, CEO평가 12.3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 2020년 5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은행은 링크분석에서 "기부하다, 동참하다, 강화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재난지원금, 퇴직연금, 코로나대출 "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5.08%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4월 12일부터 2020년 5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