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전동평 영암군수 "공약평가에서 전국 최고"

2020년 05월 27일 09:4058:58 송고

김정훈 기자

center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SA)에 선정된 전동평 영암군수/사진=영암군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동평 영암군수가 지난 26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SA)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민선7기 기초단체장 선거공약 이행실적 중간평가 및 하반기 방향성을 설정하기 위해 실시됐다.

27일 영암군은 지난 3월부터 3개월 동안 전문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226개 시·군·구청장의 공약이행정보와 홈페이지에 게시한 자료에 대해 분석한 1차 평가와 지적 사항에 대한 지자체 소명자료 평가 등 2단계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 발표했다고 전했다.
세부 평가항목으로는 공약이행완료 분야(100점), 2019년 목표달성 분야(100점), 주민소통 분야(100점), 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 등 5대 분야를 종합 평가해 5단계(SA, A, B, C, D)로 등급을 부여했다. 그 결과 군은 5개 평가항목의 합산 총점이 65점을 넘어 최고등급인 SA에 선정됐다.

군은 민선7기 ‘군민이 희망이다’라는 모토 아래, 조금 더 군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군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공약사업을 만들기 위해 수차례에 걸쳐 군민 및 향우의 의견을 수렴 반영했다.

또 엄정하면서도 객관적인 선거공약 이행을 위해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전문가 자문을 받고, 성별·연령별 인구비례에 따라 무작위로 추첨된 ‘공약이행 주민배심원단’의 회의를 거쳐 25건의 공약조정 적정여부를 심의했다.

영암군 민선7기 공약사업은 군민대화합과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일등 영암을 건설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영암 건설 15개사업,일자리 창출과 생동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4개사업,생명산업과 최첨단 농업 선도 14개사업,자동차튜닝·항공산업 활성화 4개사업,역사문화관광·스포츠산업 집중 육성 7개사업,깨끗하고 쾌적한 일등영암 만들기 8개사업,조화롭고 활기 넘치는 지역균형 발전 6개사업 등 7개분야 58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한 민선6기 공약평가에서 최고등급(SA) 선정에 이어, 민선7기 공약사업 평가에서도 2년 연속 전국 최고등급(SA)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군민과의 약속이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