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고흥군, 순차적 등교 대비 찾아가는 거리상담 운영

2020-05-27 16:45:14

고흥군, 순차적 등교 대비 찾아가는 거리상담 운영/사진=고흥군
고흥군, 순차적 등교 대비 찾아가는 거리상담 운영/사진=고흥군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학교의 순차적 등교와 일부 학교 등교에(전교생 60명이하) 대비해 찾아가는 거리 상담을 실시했다.

지난 4월 20일부터 학교 주변과 청소년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해 등교를 앞둔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을 실시하고, 미니 손소독제를 배부하고, 마스크 착용과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수칙을 안내했다.

또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전화 1388을 홍보해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 해소와 상담이 필요할 때 적극 이용토록 홍보했다.
한편, 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6월 1일부터 운영을 재개하며, 청소년의 건강상태를 철저하게 확인하고, 더불어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내방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며, 내방상담이 어려울 경우 화상상담 및 전화상담 등 비대면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등교가 늦어짐에 따라 청소년들이 학업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외부 활동이 자제됨에 따라 마음껏 에너지 발산할 기회가 적었을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불안감과 고민을 덜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와 일상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상담과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