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한금융지주

2020-07-16 10:28:19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한금융지주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15일부터 2020년 7월 15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097,0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146,676개와 비교하면 7.8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 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한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순위는 신한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KB금융지주, DG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JB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순이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금융지주 ( 대표 조용병 ) 브랜드는 참여지수 902,587 미디어지수 370,424 소통지수 226,047 커뮤니티지수 254,593 사회공헌지수 398,8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52,52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43,898와 비교하면서 10.73% 상승했다.

2위, 우리금융지주 ( 대표 손태승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382 미디어지수 539,216 소통지수 277,220 커뮤니티지수 298,183 사회공헌지수 298,3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4,312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22,176와 비교하면서 3.36% 하락했다.

​​3위, 한국금융지주 ( 대표 김남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8,576 미디어지수 218,708 소통지수 566,220 커뮤니티지수 339,398 사회공헌지수 279,4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2,310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82,215와 비교하면서 62.84% 상승했다.

4위, 하나금융지주 ( 대표 김정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8,342 미디어지수 337,903 소통지수 276,831 커뮤니티지수 377,312 사회공헌지수 285,7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6,156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95,789와 비교하면서 14.06% 상승했다.

5위, KB금융지주 ( 대표 윤종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505 미디어지수 334,958 소통지수 166,927 커뮤니티지수 296,373 사회공헌지수 368,5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9,276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57,375와 비교하면서 19.83% 하락했다.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한금융지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신한금융지주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신한금융지주 브랜드는 동사는 신한금융 계열사에 대한 지배ㆍ경영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지원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는 금융지주회사이다. 주요 사업부문은 은행업, 신용카드업, 금융투자업, 생명보험업, 자산운용업, 여신전문업, 저축은행업 등이 있다. 2020년 1월 오렌지라이프 100% 자회사 편입했다. 신한은행 외에도 카드, 증권, 생명보험 등 전반적으로 우수한 자회사 사업 지위를 토대로 균형 있는 사업포트폴리오 기반의 안정적인 이익창출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0년 7월 금융지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146,676개와 비교하면 7.8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76% 상승, 브랜드이슈 4.08% 상승, 브랜드소통 16.39% 상승, 브랜드확산 26.95% 하락, 브랜드공헌 53.0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기업과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신한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KB금융지주, DG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JB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을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