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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 침대

2020년 09월 17일 13:5531:31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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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침대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에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16일부터 2020년 9월 16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20,665,50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8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0,626,976개와 비교하면 0.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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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9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시몬스, 에몬스, 씰리, 보루네오, 장수돌침대, 리바트, 까사미아, 한샘, 일룸, 동서가구, 이케아, 파로마, 라자가구, 체리쉬, 에보니아, 장인가구, 크렌시아, 삼익가구, 보니애가구, 라꾸라꾸, 핀란디아, 팔로모, 잉글랜더, 레이디가구, 라클라우드, 베디스, 마켓비, 벤스, 예일가구 순으로 분석됐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354 소통지수 1,237,950 커뮤니티지수 1,142,9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3,222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06,651과 비교하면 7.44% 상승했다.

2위,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654 소통지수 624,225 커뮤니티지수 948,8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4,755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48,369와 비교하면 5.61% 하락했다.

3위, 에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0,574 소통지수 638,400 커뮤니티지수 559,0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8,022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47,580과 비교하면 22.00% 상승했다.

4위, 씰리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34 소통지수 474,600 커뮤니티지수 652,3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7,956으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68,264와 비교하면 8.40% 상승했다.

5위, 보루네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36 소통지수 657,300 커뮤니티지수 461,9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9,836으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53,487과 비교하면 8.20%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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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9월 침대 브랜드 분석결과, 에이스 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8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0,626,976개와 비교하면 0.19%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64% 상승, 브랜드소통 1.14% 상승, 브랜드확산 2.5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0년 9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할인하다, 이벤트하다, 리뉴얼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프리미엄, 박보검, 팝업스토어"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3.54%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8월 16일부터 2020년 9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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