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샴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020-09-24 09:49:43

샴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보타랩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23일부터 2020년 9월 23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5,481,088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5,748,024개와 비교하면 1.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샴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020년 9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케라시스, 보타랩, 아베다, 닥터그루트, 밀크바오밥, 쿤달, 헤드앤숄더, TS, 아모스, 엘라스틴, 케라스타즈, 러쉬, 시세이도, 려, 비욘드, 부케가르니, 미쟝센, 르네휘테르, 록시땅, 닥터시드, 도브, 다슈, 댕기머리, 아로마티카, 오가니스트, 라우쉬, 팬틴, 키라니아, 사이오스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04,494 소통지수 597,505 커뮤니티지수 472,7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4,77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94,046과 비교하면 1.38% 하락했다.

​2위, 케라시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42,025 소통지수 623,095 커뮤니티지수 354,1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9,27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01,137과 비교하면 9.84% 상승했다.

3위, 보타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94,831 소통지수 311,490 커뮤니티지수 505,2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1,53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65,423과 비교하면 3.64% 상승했다.

4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35,713 소통지수 445,170 커뮤니티지수 319,0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9,91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10,486과 비교하면 0.81% 하락했다.

5위, 닥터그루트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762,170 소통지수 388,395 커뮤니티지수 141,3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1,888 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59,799과 비교하면 70.03% 상승했다.


샴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9월 샴푸 브랜드 분석결과, 앙방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5,748,024개와 비교하면 1.0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37% 상승, 브랜드소통 1.54% 하락, 브랜드확산 11.6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8월 23일부터 2020년 9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