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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약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위 2080 치약, 3위 암웨이 치약 順

2020-10-29 09:28:11

치약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위 2080 치약, 3위 암웨이 치약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치약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덴티스테 치약 2위 2080 치약 3위 암웨이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9월 28일부터 2020년 10월 28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826,629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193,005개와 비교하면 10.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치약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위 2080 치약, 3위 암웨이 치약 順
2020년 10월 치약 브랜드평판 순위는 덴티스테, 2080, 암웨이, 센소다인, 루치펠로, 페리오, 메디안, 아토세이프, 애터미, 마비스, 죽염, 제니튼, 콜게이트, 달리, 레드씰, 뷰센, 시린메드, 암앤해머, 플레시아, 반코르 순으로 분석됐다.

치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810 소통지수 215,911 커뮤니티지수 205,1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4,83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49,179와 비교하면 5.49% 상승했다.

2위, 2080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55,448 소통지수 342,191 커뮤니티지수 253,1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0,83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43,484와 비교하면 1.14% 상승했다.

3위, 암웨이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032 소통지수 211,131 커뮤니티지수 180,3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3,53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10,789과 비교하면 5.36% 상승했다.

4위, 센소다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670 소통지수 121,898 커뮤니티지수 202,3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93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53,517과 비교하면 8.42% 하락했다.

5위, 루치펠로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449 소통지수 163,726 커뮤니티지수 188,0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0,24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49,681과 비교하면 10.81% 하락했다.


치약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위 2080 치약, 3위 암웨이 치약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0월 치약 브랜드 분석결과,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193,005개와 비교하면 10.23% 증가했다. 브랜드소비 16.26% 하락, 브랜드소통 19.48% 상승, 브랜드확산 27.2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치약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9월 28일부터 2020년 10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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