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기저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020-11-27 09:32:16

기저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6일부터 2020년 11월 26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803,34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067,078개와 비교하면 14.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020년 1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팸퍼스, 하기스, 나비잠, 리베로, 슈퍼대디, 킨도, 마미포코, 군, 대디베이비, 애플크럼비, 밤보, 케이맘, 보솜이, 슈베스, 쿠잉, 모모래빗, 메리즈, 에코제네시스, 네이쳐러브메레, 베피스, 네띠, 빌로기 순으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776 소통지수 353,274 커뮤니티지수 142,4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2,5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05,154와 비교하면 3.21% 하락했다.

2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408 소통지수 294,490 커뮤니티지수 126,9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3,82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46,978과 비교하면 21.36% 상승했다.

3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853 소통지수 300,577 커뮤니티지수 134,4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0,87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72,182와 비교하면 7.63% 하락했다.

​​4위, 나비잠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256 소통지수 302,634 커뮤니티지수 167,2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7,10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87,155와 비교하면 100.97% 상승했다.

5위, 리베로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851 소통지수 155,455 커뮤니티지수 100,7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09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9,868과 비교하면 32.09% 상승했다.

​​
기저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0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067,078개와 비교하면 14.5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14% 하락, 브랜드 소통 61.53% 상승, 브랜드 확산 15.0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1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전하다, 안심하다, 할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캘린더, 신생아기저귀, 퍼스트클래스'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7.01%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0월 26일부터 2020년 11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