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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順

2021-04-12 08:40:43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12일부터 2021년 4월 12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5,393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96,573개와 비교하면 7.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順
2021년 4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SK이노베이션, GS, 에쓰오일, 대한그린파워, 이아이디, 극동유화, SK디스커버리, 대성산업, 흥구석유, 세원셀론텍, 한국쉘석유, 중앙에너비스, 위즈코프, 경동인베스트, 미창석유, 에스아이리소스 순으로 분석됐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이노베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8,456 미디어지수 1,845,938 소통지수 762,773 커뮤니티지수 557,603 시장지수 3,005,2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60,01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124,259와 비교하면 2.02% 하락했다.

2위, GS 브랜드는 참여지수 89,591 미디어지수 1,449,813 소통지수 1,601,815 커뮤니티지수 852,531 시장지수 493,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7,33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645,043과 비교하면 20.51% 하락했다.

3위, 에쓰오일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40 미디어지수 696,244 소통지수 337,250 커뮤니티지수 1,355,990 시장지수 1,213,0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3,95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846,706과 비교하면 27.30% 상승했다.

4위, 대한그린파워 브랜드는 참여지수 86,430 미디어지수 104,536 소통지수 112,924 커뮤니티지수 1,244,469 시장지수 52,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1,20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77,320과 비교하면 16.26% 상승했다.

5위, 이아이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970 미디어지수 130,918 소통지수 89,350 커뮤니티지수 82,120 시장지수 32,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4,99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05,988과 비교하면 70.28% 하락했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4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K이노베이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SK이노베이션 브랜드는 SK(주)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했다.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했다. 사명을 SK에너지(주)에서 SK이노베이션(주)로 변경했으며, 2018년 9월 말에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96,573개와 비교하면 7.6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8.77% 하락, 브랜드 이슈 3.83% 하락, 브랜드 소통 14.23% 하락, 브랜드확산 5.46% 상승, 브랜드 시장 0.3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3월 12일부터 2021년 4월 12일까지의 석유가스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4월에 분석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는 SK이노베이션, GS, 에쓰오일, 이아이디, 대한그린파워, SK디스커버리, 흥구석유, 세원셀론텍, 대성산업, 극동유화, 미창석유, 중앙에너비스, 한국쉘석유, 경동인베스트, 위즈코프, 에스아이리소스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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