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화·라이프

여기어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캉스' 수요 2배이상 증가"

2021-09-10 08:59:59

사진 제공 = 여기어때
사진 제공 = 여기어때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에 따르면, 지난달 반려동물이 함께 방문하는 숙소의 수요(거래액 기준)가 전년 동기 대비 118%가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숙박업계는 발 빠르게 움직이는 중이다. 여기어때에 등록된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는 8월 기준 980곳으로 반 년 사이에 9%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강원도가 232곳으로 가장 많다. 특히, 최근 특급 호텔과 리조트도 펫캉스 열풍에 동참하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어때는 펫캉스를 준비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반려견이랑’ 카테고리를 운영 중이다. 호텔부터 펜션까지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를 추천하고, 액티비티와 맛집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약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JTBC 펫키지’에 노출된 펫키지 호텔도 앱 내 신규 페이지를 만들어 소개한다.

강석우 여기어때 브랜드익스피리언스팀장은 “코로나19로 단체 여행보다는 소규모 여행이 주목받으면서 반려동물이 최고의 여행 메이트로 인식되고 있다"며 “펫캉스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여기어때도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