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생리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화이트 順

2021-09-16 09:10:41

생리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화이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8월 16일부터 2021년 9월 1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223,18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802,387개와 비교하면 7.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화이트 順
2021년 9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라엘, 화이트, 유기농본, 좋은느낌, 라네이처, 바디피트, 순수한면, 리버티, 한나패드, 오드리선, 콜만, 청담소녀, 나트라케어, 내츄럴코튼, 예지미인, 뷰코셋, 잇츠미, 쏘피, 라라문, 위스퍼, 마로메라 순으로 분석됐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78 소통지수 309,513 커뮤니티지수 444,7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1,15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09,114와 비교하면 11.57% 상승했다.

2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3,680 소통지수 299,445 커뮤니티지수 388,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1,94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93,163과 비교하면 7.04% 상승했다.

3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27 소통지수 137,633 커뮤니티지수 571,9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3,80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3,828과 비교하면 63.08% 상승했다.

4위, 유기농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35 소통지수 186,279 커뮤니티지수 404,3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9,87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10,767과 비교하면 19.40% 상승했다.

5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02 소통지수 222,793 커뮤니티지수 307,4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3,29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51,421과 비교하면 0.34% 상승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화이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802,387개와 비교하면 7.2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1% 상승, 브랜드 소통 2.58% 하락, 브랜드 확산 15.2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9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전하다, 부드럽다, 안심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롱, 오버나이트, 유기농생리대'가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58%로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8월 16일부터 2021년 9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