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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이달 레깅스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는 15.05% 하락"

2021년 11월 25일 08:5827:27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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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레깅스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집계 결과 나이키 레깅스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아디다스 레깅스 3위 젝시믹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

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20년 7620억원으로 성장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944만7,92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072만9,132개와 비교하면 11.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깅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1년 11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순위는 나이키, 아디다스, 젝시믹스, 안다르, 룰루레몬, 언더아머, 뉴발란스, 노스페이스, 스케쳐스, 데상트, 탑텐, 유니클로, 디스커버리, 스파오, 프로스펙스, 푸마, 휠라, 컬럼비아, 지오다노, 세컨스킨, 비너스, 윈드스카프, 아키클래식, 르꼬끄스포르티브, 아식스, 스팽스, 프런투라인, 로라로라, 씨엘코코, 르까프 순으로 분석됐다.​

레깅스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이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395 소통지수 183,362 커뮤니티지수 990,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7,43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92,133과 비교하면 15.05% 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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