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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통신 상장기업 11월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278.73% 급등"

2021-11-26 08:49:51

KT, 통신 상장기업 11월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278.73% 급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KT가 선두를 차지했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2021년 10월 26일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5만9,446개를 분석,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조사했다.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2만9,596개와 비교하면 49.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2,346 미디어지수 2,433,357 소통지수 2,187,876 커뮤니티지수 2,340,656 시장지수 2,489,451 사회공헌지수 121,210 CEO지수 75,0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89,9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245,071과 비교하면 278.7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29,596개와 비교하면 49.01%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5.67% 상승, 브랜드이슈 108.71% 상승, 브랜드소통 178.84% 상승, 브랜드확산 123.82% 상승, 브랜드시장 0.83% 하락, 브랜드공헌 0.83% 상승, CEO평가 1.43%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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