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IBK기업은행, 사회공헌 관심도 1위…"NH농협·KB국민·신한은행 순

2022-08-10 08:30:16

IBK기업은행, 사회공헌 관심도 1위…"NH농협·KB국민·신한은행 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국내 시중은행 11곳을 대상으로 최근 1년간 '사회공헌' '봉사' '기부' '다문화' '장학' '지원' '취약계층' 등 '사회공헌'에 관련된 빅데이터 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IBK기업은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NH농협은행'과 'KB국민은행'이 뒤를 이었다.

1위부터 4위까지는 3만건대로 의미있는 차이를 보이지는 않았다.

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국내 11개 은행을 대상으로 최근 1년(2021년8월~2022년7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사회공헌' 관련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은행은 1년간의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IBK기업은행(행장 윤종원) ▲NH농협은행(행장 권준학) ▲KB국민은행(행장 이재근) ▲신한은행(행장 진옥동) ▲우리은행(행장 이원덕) ▲하나은행(행장 박성호)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Sh수협은행(행장 김진균) ▲케이뱅크(대표 서호성) ▲토스뱅크(대표 홍민택) ▲SC제일은행(행장 박종복) 등 총 11곳이다.

참고로 빅데이터 집계 시 '사회공헌' 관련 단어와 '은행명' 사이 키워드간 글자수가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집계와 다를 수도 있다.

조사 결과 'IBK기업은행'이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 3만4,965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IBK기업은행은 지난 3일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을 마무리하고 기후변화센터와 에코맘코리아에 총 4억8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또한 지난 7월 한 달간 기업은행 임직원 3000여명이 동참한 걸음기부 캠페인 '소중한 발걸음'은 당초 목표 걸음 수인 2억400만 걸음을 200% 조기 달성했다.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안 플로깅 및 비대면으로 캠페인 참여가 가능한 메타버스 인증 이벤트도 실시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2위는 'NH농협은행'으로 총 3만4,532건을 기록했다.

NH농협은행 의왕시지부는 노인회지회에 경로당 물품후원을 최근 경기악화로 침체된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2021년 쌀 생산량 증가, 소비감소 및 판매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곡농가 지원을 위한 '쌀 소비촉진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범국민·범농협 쌀 소비확대 운동'을 펼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3만2,996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KB국민은행은 미래세대 육성의 핵심 추진영역으로 아동·청소년의 '돌봄 공백'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교육지원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KB라스쿨'을 운영하는 등 인재양성을 위한 사회공헌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밖에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카카오뱅크 △Sh수협은행 △케이뱅크 △토스뱅크 △SC제일은행 순으로 사회공헌 정보량을 보였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