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T·전자

대한민국 여성이 가장 좋아하는 정수기 렌털업체는 '코웨이' 압도적

2022-08-16 08:31:05

대한민국 여성이 가장 좋아하는 정수기 렌털업체는 '코웨이' 압도적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주방 필수 품목인 '정수기'를 렌털해주는 업체들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최근 1년 동안 '코웨이'가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 2분기인 4~6월 온라인 전체 포스팅 수 1위는 SK매직이었다.

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해 7월1일부터 지난 6월 30일까지 국내 6개 정수기 렌털업체들에 여성들이 올린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 결과 코웨이는 최근 1년간 여성들이 올린 포스팅 수는 6,985건에 이르렀다.

자신을 여성이라고 밝힌 글 들만을 대상으로 조사했을 때 코웨이의 포스팅수가 가장 많았다는 뜻이다. 여성들의 코웨이 포스팅 수는 같은 기간 남성들의 코웨이 키워드 포스팅 수 779건에 비해 896.7%, 즉 9배 가까이 높았다. 이는 코웨이에 대한 여성들의 충성도가 매우 높다는 방증이다.

이어 SK매직이 3,525건으로 2위였다. 전체 포스팅 수는 코웨이보다 앞서지만 여성 포스팅 수는 코웨이의 절반 수준에 그침으로써 여성 고객 충성도면에서는 아직 코웨이에 크게 뒤지고 있는 것이다. SK매직 여성들의 포스팅 수는 남성들 904건에 비해 389.9%인 4배 가까이 높은데 그쳤다.

이어 LG퓨리케어의 여성 포스팅 수는 1,783건으로 3위를 기록했으며 여성들의 정보량 비율이 남성 443건에 비해 402.5% 높았다.

청호나이스가 1,084건으로 4위를 차지한 가운데 남성 390건에 비해 여성 정보량이 277.9% 많았다.

쿠쿠홈시스(여성 62건)와 현대렌탈케어(여성 48건)의 여성 포스팅 수는 100건에도 못미쳤는데 특히 쿠쿠홈시스는 여성 포스팅 비율이 오히려 남성 340건에 비해 훨씬 적은 18.2%에 그쳐 시선을 끌었다.

현대렌탈케어의 여성 정보량 비중은 320.0%로 여성이 남성 15건보다 3.2배나 많았다.

대한민국 여성이 가장 좋아하는 정수기 렌털업체는 '코웨이' 압도적


한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6개 정수기 렌털업체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SK매직이 8만1,145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코웨이 6만5,425건 LG퓨리케어 4만1,449건, 청호나이스 3만1,902건, 쿠쿠홈시스 3,700건, 현대렌탈케어 2,288건 순이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