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3.66% 상승"

2022-10-04 08:53:41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3.66%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2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3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9월 4일부터 2022년 10월 4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8,557,6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7,930,076개와 비교하면 7.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2022년 10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순위는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KEB하나은행, 기업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한국산업은행, SC제일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수협, 제주은행, 한국시티은행 모바일뱅킹 순이었다. ​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840 미디어지수 259,931 소통지수 136,981 커뮤니티지수 546,3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3,11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40,916과 비교하면 13.6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결과,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모바일뱅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7,930,076개와 비교하면 7.9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4% 상승, 브랜드이슈 0.60% 하락, 브랜드소통 6.85% 하락, 브랜드확산 25.3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