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에이스침대·현대리바트 순"

2022-11-25 08:57:54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에이스침대·현대리바트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현대리바트 순으로 나타났다. ​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51만8,689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5만4,450개와 비교하면 16.0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현대리바트, 지누스, 시디즈, 퍼시스, 에넥스, 듀오백, 코아스, 오하임아이엔티 순이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97만1,205 미디어지수 48만5,477 소통지수 72만1,268 커뮤니티지수 89만7,273 시장지수 220만6,535 사회공헌지수 3만8,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2만44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72만7,289와 비교하면 42.74%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5만4,450개와 비교하면 16.0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62% 상승, 브랜드이슈 16.45% 상승, 브랜드소통 26.49% 상승, 브랜드확산 32.18% 상승, 브랜드시장 3.05% 상승, 브랜드공헌 3.53%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