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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평판지수↑"

2022-11-25 08:58:24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평판지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7만8,8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만6,332개와 비교하면 15.13%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한국비엔씨, 에스디바이오센서, 오스템임플란트, 세종메디칼, 이오플로우, 클래시스, 이루다, 덴티움, 수젠텍, 피플바이오, 엘앤씨바이오, 루트로닉, 인바디, 디오, 미코바이오메드, 제테마, 레이, 바텍, 아이센스, 시너지이노베이션, 한컴라이프케어, 셀바스AI, 아스타, 메디아나, 엠아이텍, 나이벡, 뷰웍스, 비올, 솔고바이오, 녹십자엠에스 순이었다. ​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비엔씨 ( 대표 최완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만5,419 미디어지수 84만3,450 소통지수 77만4,093 커뮤니티지수 83만7,022 시장지수 21만2,020 사회공헌지수 23만4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6만2,48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2만8,556과 비교하면 72.53%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만6,332개와 비교하면 15.13%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63% 상승, 브랜드이슈 4.16% 하락, 브랜드소통 8.62% 상승, 브랜드확산 37.53% 상승, 브랜드시장 5.90% 상승, 브랜드공헌 15.31%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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