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이녹스,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2022-11-28 09:00:06

이녹스,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녹스 2위 골프존뉴딘홀딩스 3위 삼천리자전거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161만5,107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9만3,429개와 비교하면 2.34%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이녹스, 골프존뉴딘홀딩스, 삼천리자전거, 삼익악기, 오로라, 손오공, 블리츠웨이, 알톤스포츠, 브이씨, 헝셩그룹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이녹스(대표 박정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4만8,104 미디어지수 10만6,499 소통지수 15만1,213 커뮤니티지수 15만4,556 시장지수 109만2,795 사회공헌지수 22만3,9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77만7,163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5만8,128과 비교하면 4.36%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이녹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81% 하락, 브랜드이슈 11.80% 하락, 브랜드소통 25.34% 하락, 브랜드확산 18.96% 상승, 브랜드시장 3.41% 상승, 브랜드공헌 3.3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