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한국정보통신,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선두…"코리아센터·카페24 순"

2022-11-30 08:59:17

한국정보통신,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선두…"코리아센터·카페24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정보통신 2위 코리아센터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79만1,4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8만8,190와 비교하면 8.51%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국정보통신, 코리아센터, 카페24, 카카오페이, 다날, LG유플러스, NHN,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인포뱅크, 갤럭시아머니트리, 인포바인, 신세계 I&C, SBI핀테크솔루션즈, 쿠콘, 헥토파이낸셜 순이었다. ​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정보통신 ( 대표 임명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만2,436 미디어지수 20만4,713 소통지수 26만5,055 커뮤니티지수 83만4,175 시장지수 4만5,4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만1,81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1만4,694와 비교하면 141.0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8만8,190와 비교하면 8.51%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82% 하락, 브랜드이슈 30.80% 하락, 브랜드소통 23.40% 하락, 브랜드확산 59.03% 상승, 브랜드시장 2.34%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