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귀뚜라미, 보일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2022-11-30 08:57:49

귀뚜라미,  보일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보일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귀뚜라미 보일러 2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3위 린나이 보일러 순으로 나타났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가 487만845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31만9,863개와 비교하면 12.7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일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보일러 브랜드평판 순위는 귀뚜라미 보일러, 경동나비엔 보일러, 린나이 보일러, 대성쎌틱 보일러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귀뚜라미 보일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만3,662 소통지수 59만7,931 커뮤니티지수 98만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96만2,588로 분석됐으며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9만8,197과 비교하면 3.3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귀뚜라미 보일러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2% 하락, 브랜드소통 3.23% 상승, 브랜드확산 26.16%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