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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2022-12-01 08:58:41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3,497만7,27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36만3,457개와 비교하면 7.67%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성일하이텍, 천보, 씨아이에스, 더블유씨피, 피엔티, 엔켐, 에스피지, 대보마그네틱, 원익피앤이, 원준, 지아이텍, 새빗켐, 엔에스, 삼화콘덴서, 에스퓨얼셀, 신흥에스이씨, 엠플러스, 와이엠텍, 에이치와이티씨, 이지트로닉스, 아비코전자, 디에이테크놀로지, 뉴인텍, KH 필룩스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대표 권영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만7,230 미디어지수 259만5,472 소통지수 231만6,514 커뮤니티지수 412만68 시장지수 4,641만9,610 사회공헌지수 95만6,2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965만5,125로 분석됐으며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280만5,102와 비교하면 12.97%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LG에너지솔루션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40% 상승, 브랜드이슈 7.65% 상승, 브랜드소통 9.60% 상승, 브랜드확산 16.56% 상승, 브랜드시장 5.06% 상승, 브랜드공헌 22.7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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