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2022-12-02 09:10:37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세븐일레븐, GS25,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로그인, 365플러스, 포시즌마트, 블루25, 베스트올,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568만6,679개로 나타나며 지난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74만9,325개와 비교하면서 14.09%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CU, 세븐일레븐, GS25,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로그인, 365플러스, 포시즌마트, 블루25, 베스트올,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CU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95만7,090 미디어지수 74만3,101 소통지수 102만1,212 커뮤니티지수 101만5,211 사회공헌지수 32만7,9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06만4,608로 분석됐으며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44만5,524와 비교하면 8.5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CU 편의점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5.54% 상승, 브랜드 이슈 17.10% 상승, 브랜드 소통 11.75% 상승, 브랜드 확산 23.55% 상승, 브랜드 공헌 10.4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