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미래에셋증권, 브랜드 평판 3월에도 선두 질주…"평판지수 또 상승"

2023-03-14 08:55:56

미래에셋증권, 브랜드 평판 3월에도 선두 질주…"평판지수 또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브랜드 평판에 관한한 오랫동안 업계를 평정해온 미래에셋증권은 이달 들어서도 평판지수는 더욱 상승, 선두 업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98만5,1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484만3,022개와 비교해보면 2.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으며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경영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메리츠증권, 한화투자증권, DB금융투자, 현대차증권, SK증권, 교보증권, 유진투자증권, 하나증권, 신영증권, 하이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73만3,786 미디어지수 112만919 소통지수 99만3,784 커뮤니티지수 90만6,452 사회공헌지수 7만2,8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만7,78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9만8,878과 비교해보면 6.3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대표 최현만, 이만열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면서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4,843,022개와 비교하면 2.4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93% 상승, 브랜드이슈 2.15% 하락, 브랜드소통 0.4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