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블록체인

코인원, 전년 대비 브랜드 인지도 4.5% 향상

2023-03-15 10:18:45

'코인칭시점_요즘 하는 맛' 썸네일 / 제공:코인원
'코인칭시점_요즘 하는 맛' 썸네일 / 제공:코인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전국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가상자산 투자자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를 1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2월 진행됐으며, 설문조사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3개월 이내 가상자산 투자 경험이 있거나 향후 3개월 이내 가상자산 투자 의향이 있는 2059세대를 대상으로 한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총 15가지 기능적 이미지 전 항목에 대한 코인원 브랜드의 적합도가 모두 전년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지도가 높은(22.1%, 전년 대비 +4.5%), △주변에서 추천하는(18.3%, 전년 대비 +3.9%) 등 인지 항목 수치가 가장 큰 폭의 상승률을 보였다.

감성적 이미지에서는 전년과 동일하게 △발전하는(21.4%) 항목이 가장 높게 나타난 가운데 △책임감이 있는(17.2%, 전년 대비 +4.7%) 항목의 수치가 크게 증가한 했다.
한편, ‘코인원 이용 경험이 있다’라고 밝힌 응답자는 24.7%였다. 코인원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광고를 보고(26.6%, 전년 대비 +14.7%)라는 응답과 함께 △화면 등 디자인이 사용하기 쉽고 편리해서(18.8%, 전년 대비 +8.6%)가 꼽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