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스파클·백산수 뒤이어"

2023-03-17 09:24:12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스파클·백산수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17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21만3,931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95만7,494개와 비교하면 5.17%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3월 생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다수 생수, 스파클 생수, 백산수 생수, 동원샘물, 아이시스 생수, 몽베스트 생수, 크리스탈 생수, 에비앙 생수, 다이아몬드 생수, 지리산수 생수, 풀무원샘물, 평창수 생수, 퓨어라이프 생수, 진로 석수, 화이트 생수, 약산 샘물, 퓨리스 생수, 천연수 생수, 순수 생수, 수블리 생수, 가야G워터 생수 순이었다.​

생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다수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58만5,480 소통지수 58만6,128 커뮤니티지수 57만9,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만1,49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9만2,176과 비교해보면 10.0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생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95만7,494개와 비교하면 5.1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9% 상승, 브랜드소통 9.89% 상승, 브랜드확산 3.40%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