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차지

2023-03-20 09:02:49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상신이디피 3위 이엠텍 순으로 나타났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94만6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8만9,388개와 비교하면 11.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영풍, 상신이디피, 이엠텍, 드림텍, 엠씨넥스, 인탑스, 코아시아, 나무가, KH바텍, 파트론, 시노펙스, 하인크코리아, 이랜텍, 하이비젼시스템, 캠시스, 버킷스튜디오, 덕우전자, 디스플레이텍, 아이엠, 이엠앤아이, 슈피겐코리아, 유티아이, 노바텍, 아모텍, 와이솔, 세경하이테크, 알에프텍, 코아시아옵틱스, 블루콤, 아모센스 순이었다. ​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영풍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8,827 미디어지수 19만7,405 소통지수 52만7,004 커뮤니티지수 95만2,794 시장지수 208만6,837 사회공헌지수 2만7,0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만9,90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4만4,559와 비교해보면 10.3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8만9,388개와 비교하면 11.71%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37% 상승, 브랜드이슈 27.88% 상승, 브랜드소통 17.07% 상승, 브랜드확산 27.80% 상승, 브랜드시장 3.41% 하락, 브랜드공헌 0.86%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