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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톡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네이처셀·바이오니아 뒤이어"

2023-03-27 08:55:42

메디톡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네이처셀·바이오니아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디톡스, 2위 네이처셀, 3위 바이오니아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6만9,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5만6,391개와 비교하면 4.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메디톡스, 네이처셀, 바이오니아, 알테오젠, 휴젤, 진원생명과학, 케어젠, 셀리버리, 메디포스트, 에이비엘바이오, 제넥신, 앱클론, 헬릭스미스, 차바이오텍, 오스코텍, 신라젠, 코아스템컴온, 고바이오랩, 유바이오로직스, 올릭스, 진매트릭스, 서린바이오, 아시아종묘, 아미코젠, 티앤알바이오팹, 유틸렉스, 아이진, 펩트론, 강스템바이오텍, 오리엔트바이오 순이었다. ​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디톡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만3,644 소통지수 81만795 커뮤니티지수 77만2,739 시장지수 71만7,6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만4,82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2만6,948과 비교해보면 14.5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5만6,391개와 비교하면 4.28%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08% 상승, 브랜드소통 2.24% 상승, 브랜드확산 18.11% 상승, 브랜드시장 5.84%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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