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월 선두…부천대·동양미래大 순

2023-03-27 09:19:35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월 선두…부천대·동양미래大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926만8,42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8,720만4,828개와 비교하면 25.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3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예술대학교, 부천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서일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연성대학교, 대림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경복대학교, 신구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동원대학교, 유한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인덕대학교, 오산대학교, 김해대학교, 충청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안산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안동과학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서정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순이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1만7,734 미디어지수 66만6,467 소통지수 54만4,090 커뮤니티지수 146만2,7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9만1,06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5만991과 비교해보면 5.0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전문대학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8,720만4,828개와 비교하면 25.30%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88% 상승, 브랜드이슈 21.26% 상승, 브랜드소통 16.74% 상승, 브랜드확산 33.80%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