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는 하락"

2023-03-28 09:02:17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는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37만2,378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0만7,992개와 비교하면 3.76%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지누스, 현대리바트, 시디즈, 퍼시스, 에넥스, 듀오백, 코아스, 오하임아이엔티 순으로 분석됐다. ​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만4,845 미디어지수 59만104 소통지수 97만9,622 커뮤니티지수 131만2,760 시장지수 262만636 사회공헌지수 19만8,1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708만6,088로 분석됐으며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31만9,385와 비교해보면 3.19%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한샘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3% 상승, 브랜드이슈 8.16% 하락, 브랜드소통 11.58% 하락, 브랜드확산 6.62% 하락, 브랜드시장 0.02% 상승, 브랜드공헌 2.7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