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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홈플러스 '톱'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홈플러스 2위 코스트코 3위 이마트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2월 3일부터 2020년 1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2,998,2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2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769,503개와 비교하면 11.9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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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전문점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촌치킨'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20년 1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BQ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2월 3일부터 2020년 1월 4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182,2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638,445개와 비교해보면 24.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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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3일부터 2020년 1월 4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7,103,53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59,292,191개 와 비교해보면 13.17%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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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나혼자산다... 2위 미스터트롯, 3위 보이스퀸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미스터트롯 3위 보이스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4일부터 2020년 1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76,315,1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7,994,802개와 비교하면 4.9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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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삼성 '폴더블폰' 편의성 부각 소비자 관심도 듀얼스크린보다 앞서
<글싣는 순서>☞접는 휴대폰중 소비자 관심도 삼성전자 폴더블폰 판정승소비자 호감도 듀얼 스크린 소폭 우위속 폴더블폰 급호전최근 한국의 '접는 휴대폰' 즉 삼성전자 '폴더블폰(갤럭시 폴드)'와 LG전자 듀얼스크린(V50s ThinQ)이 글로벌시장을 주도하고 있다.이같은 상황에서 '접는 휴대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관심도는 삼성전자 폴더블폰이 높았으나 호감도는 LG전자 듀얼스크린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출시일 전후 30일간 조사에서도 폴더블폰 관심도가 조금 높았으나 호감도는 듀얼스크린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조사된바 있다(지난해 11월8일 본지 게재 '[브랜드파워·上] '접는 휴대폰' 정보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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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롯데홈쇼핑' 톱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GS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2월 3일부터 2020년 1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21,940,9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313,215개보다 2.95% 증가했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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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선두 쾌속 질주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티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19년 12월 3일부터 2020년 1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49,040,0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49,622,761개와 비교하면 1.17%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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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신세계백화점 順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2일부터 2020년 1월 3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6,505,3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2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7,538,634개와 비교하면 13.7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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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 톱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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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면세점'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19년 12월 2일부터 2020년 1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9개 브랜드 빅데이터 11,319,6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2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72,806개와 비교하면 21.2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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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2위 CU, 3위 세븐일레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분석은 2019년 12월 2일부터 2020년 1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660,6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401,042개와 비교하면서 4.51% 줄어들었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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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새해맞이 기원 행사 '정동진 투어' 줄고 '보신각 타종 참여' 늘었다
새해맞이 기원행사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정동진 투어'는 줄어들고 '보신각 타종' 행사 참여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사회 트렌드 급변에 따라 사람들은 멀리 가는 것보다 가까운 곳에서 새해를 기원하고 있는 것이다.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이하 연구소)가 지난 2018년 12월 25일부터 31일까지 1주일간 '보신각 타종행사 참여' 및 '정동진 일출 여행' 온라인 정보량과 2019년 12월 25일부터 31일까지 1주일간 '같은 키워드'의 온라인 정보량을 비교한 결과 '정동진 여행' 키워드는 올해 급감한 반면 '보신각 타종' 키워드는 크게 늘어났다.참고로 조사대상 채널은 언론사 뉴스를 제외한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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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박나래·김구라 順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구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2일부터 2020년 1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8,251,0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3,501,586개와 비교하면 44.03%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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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 2위 AHC, 3위 설화수 順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설화수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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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경복대학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신구대학교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2월 분석은 2019년 11월 29일부터 2019년 12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28,613,68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94,676,539개와 비교하면 35.85% 증가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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