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아이사, 18일 데뷔 싱글 ‘Skate to Stage’ 음원·MV 동시 발매…다채로운 프로모션 예고
신예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 아이사(AISA)가 데뷔 싱글 ‘Skate to Stage’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소속사 미나리엔터테인먼트는 13일 “오늘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아이사 데뷔 싱글 ‘Skate to Stage’ 프로모션 스케줄러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아이사의 데뷔는 전통적인 K-POP 특유의 룩텔링(Look-telling) 방식으로 진행되며, 아이사의 압도적인 비주얼을 전면에 내세워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특히 ‘skate to stage’라는 독창적 서사가 데뷔 여정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키며,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 아이사의 정체성을 선명하게 드러낸다. 공개된 일정에 따르면, 오는 14일 트랙리스트를 시작으로 콘셉트 포토,
-
현대차그룹, 韓 양궁과 40년 동행…광주서 '정몽구배 양궁대회'
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25'를 공식 후원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규모 경기로 현대차와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제철이 후원사로 나서 한국 양궁 저변 확장을 꾀한다. 대한양궁협회 주최로 이날 개막한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는 광주 국제 양궁장과 5·18 민주광장에서 열전이 이어진다.양궁협회와 현대차그룹은 대회장 구성과 선수의 경기장 내 동선 등 세부 요소까지 세계양궁선수권대회와 유사하게 구현해 국내 양궁 선수들이 국제 대회 수준 환경에서 경험과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내년 9월 개막하는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
-
걸 밴드 레드 오파츠 첫 번째 미니앨범 발매
밴드 “레드 오파츠”가 오늘 첫 번 째 음반 “OUT OF PLACE”를 발매 하였다. 소속사인 LCH 엔터테인먼트는 9월 3일 레드 오파츠의 첫 번째 미니 앨범을 출발점으로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시작 할 것이라고 밟혔다. 레드 오파츠의 “OUT OF PLACE”에는 타이틀 곡인 “디스코” 이외에도 락과 힙합이 절묘하게 어울린 노래 “RIDIN”과 가볍게 듣기 좋은 사랑 노래 “TELL LUV”, 그리고 헤비메탈에서나 볼법한 강력한 기타 디스토션과 드럼이 아주 공격적인 “PTSD”들도 함께 수록되어 있다. 특히 타이틀 곡인 “디스코”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 라인과 파격적인 랩이 일품인 곡으로 들으면 들을수록 흥이 나는 곡이다. 걸밴드 “레드 오파츠”
-
디지털 아티스트 빅뱅진, 데뷔 앨범 발매… 새로운 신드롬의 시작
이 시대 최고의 디지털 아티스트를 자처하는 ‘빅뱅진(BIGBANGJIN)’이 첫 앨범을 발매하며 공식적인 음악 활동에 나섰다. 단순한 패러디나 일회성 프로젝트가 아닌, 가상과 현실을 오가며 독창적인 세계관과 디지털 창작 방식을 결합한 새로운 아티스트의 등장은 음악 업계 안팎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빅뱅진’이라는 이름은 어린 시절 별명에서 비롯됐다. 친구들 사이에서 **“커다랄 빅(Big)씨”와 이름 ‘뱅진’**이 합쳐져 장난처럼 불리던 이름이 이제는 아티스트의 정식 활동명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빅뱅진은 이러한 출발을 통해 “패러디 같지만 리얼이고, 유머 같지만 진심인 음악”을 지향하며, 독창적인 정체성을 만들어가고 있
-
대한서바이벌스포츠협회, 온팩토리와 예능 프로그램 공동 제작
사단법인 대한서바이벌스포츠협회(회장 김영현)가 주식회사 온팩토리(대표 장성민)와 서울 여의도 사무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전한 서바이벌스포츠 저변을 확대하는 한편, 레이저태그 종목을 중심으로 국민이 참여하는 특별한 예능 프로그램을 공동 제작하기로 했다. 아울러 국민 건강성 회복을 우선 가치로 두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면서, 사회취약층을 위한 일자리 마련 등 사회공헌 활동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번 기획은 레이저태그 종목으로 진행되는 최초의 서바이벌 예능방송 프로그램으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선발전을 거쳐 오는 11월 파이널 대회에서 생존과
-
‘AOA 출신’ 임도화, 패니콘에 공식 팬클럽 ‘DOHWA OFFICIAL FAN CLUB’ 개설
KPOP 아이돌 ’AOA’ 임도화가 일본 최대 회원제 팬 커뮤니티 플랫폼 ’패니콘(Fanicon)’에 공식 팬클럽 ‘DOHWA OFFICIAL FAN CLUB’을 개설했다. 패니콘의 운용사인 THECOO주식회사(대표 타이라 마사토)는 임도화의 팬클럽 개설을 알리며 아티스트와 팬들과의 교류가 공식적으로 시작됐다고 전했다. 임도화는 지난 2012년 8인조 여성 아이돌 그룹 ‘AOA’로(당시 활동명 찬미)로 국내 데뷔했다. 이후 2014년에 일본에서도 성공적으로 데뷔,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22년, 일본의 ‘ABEMA’에서도 독점으로 방송된 버추얼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소녀 리버스’에서 ‘모모카’로 출연 이후 활동명을 도화로 개명했다. 임도화
-
류디, JTBC '프로젝트 7' 디렉터 출격
프로듀서 류디(RyuD 사진)가 '프로젝트 7(PROJECT 7)'에 합류한다. 류디는 18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되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젝트 7'에 디렉터로 출연한다. '프로젝트 7'은 시청자가 투표로만 참여하는 관찰자 시점에서 벗어나 첫 투표부터 라운드별로 참가자를 직접 선택, 새로운 팀을 구성하고 그 과정을 통해 자신의 최애 참가자를 성장시켜 나간다는 '조립, 강화'의 개념을 도입한 신개념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류디는 댄스팀 '오스피셔스'의 리더이자 종합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업 하이헷(Hi-Hat)'의 대표로, 11년 이상 댄스 트레이너로 활동하며 엑소, 세븐틴, 엔시티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많은 아이돌 그룹들과 호
-
JEY, 11일 첫 정규앨범 'POV' 발매…리스너 취향 저격 예고
싱어송라이터 JEY가 정규앨범을 통해 다채로운 감성의 음악을 선보인다. 소속사 측은 11일 “JEY가 오늘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POV'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POV'는 JEY가 지난 7월 발매한 싱글 'Juicy' 이후 약 3개월 만의 신보로, 그동안 함께 합을 맞춰온 프로듀서 M/n이 전체적인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HOW TO LOVE(하우 투 러브)'는 기존 JEY의 앨범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로맨틱한 분위기의 알앤비 발라드 곡이다. 사랑에 빠지는 순간의 감상을 가사에 담아냈으며, 최근 일본 유명 인플루언서 Mayu Kitazawa(키타자와 마유)와 결혼식을 올린 JEY의 개인사와
-
루네이트, 미니 3집 활동 성료…라이딩 퍼포먼스+일탈 비주얼로 여름 저격 성공
루네이트(LUN8)가 미니 3집 활동을 성료했다. 루네이트는 지난 4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을 끝으로 약 3주간의 세 번째 미니앨범 ‘AWAKENING’(어웨이크닝) 타이틀곡 ‘WHIP’(윕)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AWAKENING’은 루네이트가 지난 앨범에서 다뤄온 게임에서 벗어나 새로운 현실에 눈을 뜬 청춘 일탈을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WHIP’은 루네이트의 랩과 보컬, 저지 클럽 리듬과 펑키한 사운드가 경쾌한 푸른빛 계절감과 중독성을 전하는 곡이다. 매주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한 루네이트는 테크니컬한 무결점 군무와 일사불란한 퍼포먼스로 자유로운 라이딩을 구현했다. 루네이트만의 긍정적이고 신나는 에너지
-
에이스, ‘서울패션위크’ 빛낸 트렌디 존재감…5인 5색 슈트 스타일 ‘좌중 압도’
에이스(A.C.E)가 물오른 비주얼 시너지로 패션계의 주목을 받았다. 소속사 측은 4일 “에이스가 지난 3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5 S/S 서울패션위크’ 시이안(CEEANN) 컬렉션 패션쇼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에이스는 세련되고 멋스러운 슈트 착장으로 블루카펫을 빛냈다. 에이스 멤버들의 5인 5색 패셔너블한 소화력과 좌중을 압도하는 아우라가 팬들은 물론 패션계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앞서 에이스는 지난 2019년 완전체로, 2021년 멤버 박준희, 이동훈과 김병관이, 2022년에는 김병관과 강유찬이 ‘서울패션위크’에 참석한 바 있다. 이어 올해 한층 물오른 비주얼과 시너지로 다시 한번 패션쇼
-
김종현, 입대 전 마지막 팬미팅서 특별한 소통…직접 준비한 선물로 감동 선사
가수 김종현이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소속사 측은 2일 “김종현이 지난 8월 31일 서울 성신여대 운정그린캠퍼스 대강당에서 2024 김종현 팬미팅 'ANDING (앤딩)'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팬미팅은 지난해 12월 개최한 팬 콘서트 'Sparkling Eternity (스파클링 이터니티)' 이후 약 8개월 만에 국내 팬들을 만나는 자리로, 입대 전 마지막 팬미팅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팬미팅명 'ANDING'은 계속 나아간다는 의미의 AND와 공식 팬덤명 &U (앤유)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김종현은 'MOTTO (모토)' 무대로 공연의 시작을 알렸다. 또 'Lights (라이츠)', 'I'm so dirty, How can I love you (아임 쏘 더티, 하우
-
‘미스쓰리랑’ 김소연,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완벽 소화…상큼한 애교에 풍덩
‘미스쓰리랑’ 김소연이 상큼한 무대를 선사했다. 김소연은 지난 29일 방송된 TV CHOSUN '미스쓰리랑'의 '히트다 히트 삼총사' 특집에 출연해 색다른 매력을 담은 무대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에서 김소연은 미(美) 팀 대표로 출전했다. 4라운드에 출전한 김소연은 게스트로 출연한 이상우와 대결을 펼치게 됐고 이상우의 대표곡 중 하나인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을 선곡했다. 김소연은 "어머니가 진짜 정말 좋아하신다. 자장가 수준으로 많이 들었다"라며 어머니가 이상우의 '찐팬'임을 입증하는 메시지를 직접 보여줬다. 김소연의 어머니는 이상우의 사인을 부탁할 정도로 애정을 드러내 훈훈함을 자아냈다.
-
배우 이준혁, COS 룩으로 완성한 공항패션
27일 오전 배우 이준혁이 화보촬영을 위해 영국으로 출국한 가운데 이 날 선보인 스타일이 눈길을 끌었다. 이준혁이 공항 패션으로 착용한 아이템들은 런던 기반의 패션 브랜드 COS(이하 ‘코스’) 제품으로 오가닉 코튼 소재로 된 티셔츠와 블랙 칼라 코튼 저지 재킷을 매치하여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함께하기 좋은 스타일을 완성했다. 여기에 스트레이트 로우 셀비지 진으로 더해 세련된 룩을 완성했다. 한편, 이준혁은 인기 드라마 시리즈 ‘비밀의 숲’의 스핀오프인 ‘좋거나 나쁜 동재’를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
KBSN C&C, ATB와 한국 유소년 스포츠 발전 위해 맞손
KBSN C&C(대표 이주훈)가 ATB(All That Basket,대표 오세호)와 한국 유소년 스포츠의 발전과 글로벌 유소년 대회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 유소년 선수들의 육성 및 국제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인프라 구축하기 위한 양 기관의 공동 협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이번 협약에 따라 KBSN C&C와 ATB는 국내외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유소년 스포츠 발전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ATB는 유소년 선수들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하고, 유소년 농구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국가 간 친선대회를 기획할 계획이다. KBSN C&C는 이러한 활동
-
감성 EDM '문나이프(Moon Knife)' 첫 정규 앨범 ‘Trust Yourself’ 공개
‘감성 EDM의 여제’ 문나이프가 새 정규 EP앨범 ‘Trust Yourself’로 한 여름밤 뜨거운 페스티벌 바이브를 선사한다. 정규 EP앨범 ‘Trust Yourself’는 다양한 한국적인 색채를 담은 EDM 5곡이 실렸다.한국형 EDM에 목말라 있던 대중들에게 문나이프는 높은 음악성과 완성도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EDM 업계의 이목을 단숨에 집중 시키고 있다. 타이틀곡 ‘Finale (피날레)’는 색소폰이 가미된 K-POP을 기반으로 한 EDM으로 일본에서 활발한 활동중인 아이돌 XENEX (제넥스)의 희석이 보컬을 맡았다.함께한 DJ는 최근 불교계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뉴진스님과 함께 작업한 디제이 38선 (DJ38SUN)이 참여하였다. 운명적인 사랑의 피날레, 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