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현대제철, 올 상반기 국내 철강재 기업 관심도 1위…포스코·동국제강 순
현대제철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철강재 상장기업 8곳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포스코홀딩스와 동국제강 순으로 나타났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철강기업 8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철강재 생산 기업 중 8개사를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004020) △포스코홀딩스(005490) △동국제강(460860) △세아제강(306200) △KG스틸(0163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8월 3일부터 2025년 9월 3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859,4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94,643개와 비교해보면 47.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KB국민카드 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3일부터 2025년 9월 3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7,386,5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912,100개와 비교하면 30.9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한화시스템 2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3일부터 2025년 9월 3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78,3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653,068개와 비교하면 14.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SK하이닉스 2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3일부터 2025년 9월 3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010,27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202,216개와 비교하면 10.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9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8월 2일부터 2025년 9월 2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184,6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기아·KG모빌리티 순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2만1,6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07만2,481개와 비교하면 1.8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4만9,1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47만2,046개와 비교하면 0.75%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현대제철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양철관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7만7,5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8만1,601개와 비교하면 20.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금투자도 가능한 '미래에셋생명' 상반기 변액보험 관심도 1위…한화·삼성생명 순
올 상반기 국내 주요 생보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변액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생명으로 조사됐다. 한화생명과 삼성생명이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변액보험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생명 △한화생명 △삼성생명 △KB라이프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푸본현대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DB생명 △AIA생명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생보사 이름' + '변액보
-
문인 북구청장, 상반기 광주시 구청장 관심도 1위…임택·박병규 청장 순
올 상반기 광주시 구청장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이는 문인 북구청장인 것으로 조사됐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광주시 구청장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유저와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의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북구청장 문인 △동구청장 임택 △광산구청장 박병규 △남구청장 김병내 △서구청장 김이강 등이다.분석 결과 문인 청장이 총 2722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
美시장 진출 확대 'BBQ'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BHC·교촌치킨 순
BBQ가 올 상반기 치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BHC가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1~6월) 치킨 브랜드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네네치킨 △푸라닭 △노랑통닭 △자담치킨 △60계치킨 등이다.분석 결과 BBQ가 총 15만6287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뽐뿌의 한 유저는 "BBQ그룹이 미국
-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GS25·CU 순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CU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9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53,8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838,336개와 비교하면 10.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9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311,4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1,403개보다 10.31% 줄어들
-
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1위...HD현대중공업 뒤이어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9월 1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574,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409,207개와 비교하면 40.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