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롯데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리조트 뒤이어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오크밸리리조트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5월 20일부터 2025년 6월 20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03,3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224,665개와 비교하면 3.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바스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3만9,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7만6,296개와 비교하면 24.8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조사됐다. 20일 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7만3,9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2만8,061개와 비교하면 6.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20일부터 2025년 6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220,9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269,733개와 비교하면 0.4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
동서식품, 커피 제조사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믹스+카누에 우유 환상적 조합"
최근 두달간 주요 커피 제품 제조 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동서식품'으로 조사됐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4월부터 5월까지 주요 커피 제품 제조사의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동서식품(026960) △네슬레 △남양유업(003920) △롯데칠성음료(005300) △대상다이브스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각 기업의 주력 제품(브랜드)' + '커피, 커피믹스' 등이며, 키워드간 한글 기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엠씨넥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엠씨넥스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3만6,5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5만6,120개와 비교하면 12.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파트너사 협력 강화' HDC현대산업개발, 건설업계 '상생' 관심도 1위…롯데건설 뒤이어
올 4~5월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상생'에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HDC현대산업개발'로 조사됐다. 롯데건설과 현대건설이 뒤를 이었다.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4월부터 5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청약 관련 관련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두조사 대상은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HDC현대산업개발(294870) △롯데건설 △현대건설(000720) △포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농심·CJ제일제당 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농심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19일부터 2025년 6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368,2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424,274개와 비교하면 1.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현대건설, 업계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1위...삼성물산 건설부문·롯데건설 순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건설부문 3위 롯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19일부터 2025년 6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19,309,7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243,301개와 비교해보면 13.1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래미안·롯데캐슬 순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래미안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19일부터 2025년 6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7,690,6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3,945,340개와 비교하면 15.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몽베스트 3위 스파클 순으로 조사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64만4,7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08만5,319개와 비교하면 10.7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만2,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2만6,116개와 비교하면 16.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18일부터 2025년 6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1,37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631,533개와 비교하면 2.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운용 2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18일부터 2025년 6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1,848,4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43,053,727개와 비교하면 2.8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
-
감기약 브랜드파워 2년째 1위 '동아제약' 브랜드 관심도 톱…동국제약·종근당 순
최근 2개월간 '브랜드'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제약사는 '동아제약'으로 조사됐다. 동국제약과 종근당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제약사 브랜드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동아제약(대표 백상환 000640) △동국제약(대표 송준호 086450) △종근당(대표 김영주 185750) △보령(대표 김정균 003850) △GC녹십자(대표 허은철 006280) △광동제약(대표 최성원 009290) △한미약품(대표 박재현 128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