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에이비엘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3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2만9,7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15만8,102개와 비교하면 1.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생활건강 2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7일부터 2025년 6월 27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91,6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84,572개와 비교하면 13.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은행 채권 2위
채권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신한은행 채권 3위 국민은행 채권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5월 27일부터 2025년 6월 27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30,245,3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7,714,161개와 비교하면 9.13%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일종의 차용증서이다.
-
쾌적한 쇼핑 환경 칭찬 '올리브영' 4,5월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넘사벽"
올리브영이 최근 2개월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니스프리와 미샤가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과 5월 2개월간 화장품 전문점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대표 이선정) △이니스프리(대표 최민정) △미샤(대표 신유정) △토니모리(대표 배해동) △더페이스샵(대표 이정애) △스킨푸드(대표 구도곤) △더샘 △홀리카홀리카(대표 김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리츠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6일부터 2025년 6월 26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494,1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5,709,044개와 비교하면 13.75%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82만6,8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54만5,718개와 비교하면 2.4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나이벡 순으로 조사됐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7만9,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8만8,369개와 비교하면 11.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지누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퍼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7만2,434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1만5,542개와 비교하면 2.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라이프 플랫폼시대 선도" 호평 LF, 업계 관심도 톱…2위 한섬 "예쁘고 가성비 강점"
LF그룹(회장 구본걸)의 LF가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패션업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 한섬과 F&F가 뒤를 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7개 패션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F(093050) △한섬(020000) △F&F(383220) △삼성물산(028260)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코오롱FnC △효성티앤씨(298020) 등이다.LF는 이번 분석에서 총 6만5379건의 온
-
최신기술 역량 확보나선 '롯데건설' 업계 '품질경영' 관심도 1위…현대·GS건설 순
올 4~5월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품질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롯데건설'로 조사됐다. 현대건설과 GS건설이 뒤를 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0곳의 품질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조사 대상은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건설 △현대건설
-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6월 1위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2위 농협은행 정기예금 3위 아이엠뱅크 정기예금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8개 정기예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5월 25일부터 2025년 6월 25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8,379,7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9,371,791개와 비교하면 5.12% 줄어들었다. 정기예금이란 ‘정기’라는 말대로 통장에 돈을 넣어놓고 ‘정해진 기간 동안 찾지 않는 예금이다. 정기예금은 정해진 기간 동안 돈을 찾지 않는 만큼 은행은 그 돈을 대출해 줄수 있기에 다른 예금
-
고려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중앙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5월 25일부터 2025년 6월 25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80,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448,487개와 비교하면 14.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페이퍼코리아 3위 무림P&P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7만4,2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1만6,227개와 비교하면 4.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2만9,757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4만2,357개와 비교하면 5.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대학생 봉사단 잇단 선행 'BBQ,' 사회공헌 관심도 업계 1위…bhc·교촌치킨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중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BBQ로 조사됐다. BHC와 교촌치킨이 뒤를 이었다. 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4~5월 치킨 브랜드별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자담치킨 △노랑통닭 △60계치킨 △네네치킨 △푸라닭치킨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브랜드 이름' + '사회공헌, 봉사, 어르신, 청소년, 지역사회, 인재, 독거, 기부, 기탁, 전달, 나눔, 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