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DB손보,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손보·현대해상 순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9월 21일부터 2025년 10월 21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353,14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
-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71.96% 상승"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신한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하나은행, 아이엠뱅크, 신한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수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분석결과는 2025년 9월 21일부터 2025년 10월 21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853,3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9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908,764개와 비교하면 31.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CJ대한통운 뒤이어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1일부터 2025년 10월 21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12,1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3,743,910개와 비교하면 2.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셀트리온,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0.99% 상승"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9월 21일부터 2025년 10월 21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6,218,8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61,132,688개와 비교하면 8.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
-
잇단 최고 경쟁률 기록 '대우건설' 3분기 '청약' 관심도 1위...현대·GS건설 순
올 3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청약'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대우건설(대표 김보현)로 나타났다. 현대건설과 GS건설이 뒤를 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9월 기간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청약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개 건설사로 대우건설(047040) △현대건설(000720) △GS건설(006360) △HDC현대산업개발(294870) △롯데건설 △호반그룹 △현대엔지니어링 △포스코이앤씨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 △DL이앤씨(375500) △㈜한화 건설부문 △SK에코플랜트다
-
NH투자증권, 3분기 증권업계 'AI' 관심도 1위…한국투자·신한투자증권 순
2025년 3분기 국내 주요 증권사 중 투자자들의 '인공지능(AI)'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NH투자증권으로 조사됐다. 이어 한국투자증권과 신한투자증권 순으로 나타났다.21일 여론 조사 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수 채널과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10개 증권사에 대해 지난 7~9월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증권사는 정보량 순으로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 △한국투자증권(대표 김성환) △신한투자증권(대표 이선훈) △미래에셋증권(대표 김미섭·허선호) △키움증권(대표 엄주성) △KB증권(대표 김성현) △하나증권(대표 강성묵) △대신증권(대표 오익근)
-
삼성증권, 3분기 증권업계 '연금' 관심도 1위…미래에셋·한국투자증권 순
2025년 3분기 국내 주요 증권사 중 투자자들의 '연금'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증권으로 조사됐다. 이어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나타났다.20일 여론 조사 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수 채널과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9개 증권사에 대해 지난 7~9월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증권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증권(대표 박종문) △미래에셋증권(대표 김미섭·허선호) △한국투자증권(대표 김성환)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 △KB증권(대표 김성현) △신한투자증권(대표 이선훈) △키움증권(대표 엄주성) △하나증권(대표 강성묵) △대신증권(
-
S-OIL, 3분기 정유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톱…HD현대오일뱅크·GS칼텍스 순
올 3분기 국내 주요 정유사 가운데 S-OIL이 사회공헌에 가장 높은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HD현대오일뱅크, GS칼텍스 순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정유사 4곳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알뜰주유소를 제외한 4대 정유사로, 정보량 순에 따라 △S-OIL(010950) △HD현대오일뱅크 △GS칼텍스 △SK에너지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정유사 이름' + '사회공헌,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약계층'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0.98% 상승"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5년 9월 20일부터 2025년 10월 20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265,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884,242개와 비교해보면 6.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2.18% 하락"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 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9월 20일부터 2025년 10월 20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
RFHIC,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쏠리드·케이엠더블유 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RFHIC 2위 쏠리드 3위 케이엠더블유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0일부터 2025년 10월 20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12,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66,333개와 비교하면 1.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 뒤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넥슨게임즈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0일부터 2025년 10월 20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11,402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08,634개와 비교하면 5.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
시각장애인 전용 발급 서비스 '카카오뱅크' 인뱅 브랜드 인지도 1위…케이뱅크 뒤이어
올 3분기 인터넷뱅크 중 카카오뱅크가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케이뱅크가 그 뒤를 따랐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인터넷뱅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총 7만4008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뽐뿌의 한 유저는 "카카오뱅크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부터 수령까지 가능한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발급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전했다.같은 달 팍스넷의 한 유저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9월 17일부터 2025년 10월 17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052,0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한국투자증권 순
증권사 브랜드평판에 대해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9월 17일부터 2025년 10월 17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638,0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8,083,377개와 비교해보면 4.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