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파마리서치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8일부터 2025년 8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92,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82,637개와 비교하면 2.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3.06% 하락"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8일부터 2025년 8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12,0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408,642개와 비교하면 33.6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
-
영등포구,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8월 1위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등포구 2위 수원시 3위 용산구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억3,398만7,3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7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억4,916만3,425개와 비교하면 4.35% 줄어들었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광역자치단체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8만2,3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54만1,805개와 비교하면 0.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 3.47% 상승"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에이비엘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39c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0만2,4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18만4,944개와 비교하면 6.4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롯데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평판지수 4.81% 상승"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SK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13만4,0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42만6,693개와 비교하면 3.94% 줄어들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
-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8월 1위
최근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727만1,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36만9,591개와 비교하면 20.2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엘앤씨바이오 3위 인바디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6만2,7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8만2,766개와 비교하면 10.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퍼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12만4,185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5만5,378개와 비교하면 3.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HDC현대산업개발, 최근 3개월간 '웰니스' 관심도 건설업계 1위…현대·대우건설 순
최근 3개월간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웰니스'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HDC현대산업개발'로 조사됐다. 이어 현대건설,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웰니스란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하며, 건설업계는 최근 급격한 고령화에 대응하기 위해 시니어 레지던스, 노인 전용 상품 및 커뮤니티 시설 등 시니어 주택 사업에도 관심을 쏟고 있다.2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7월 25일부터 2025년 8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238,525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7,973,869개와 비교하면 20.78% 줄어들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2.98% 하락"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미래신용정보 3위 중앙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5일부터 2025년 8월 25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6,944,9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76,464개와 비교하면 14.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페이퍼코리아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5일부터 2025년 8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44,9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2,865개와 비교하면 8.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5일부터 2025년 8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62,501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65,444개와 비교하면 13.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소상공인 지원 팔걷은 '신한은행' 사회공헌 관심도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최근 2개월간 수도권 시중은행중 신한은행이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KB국민은행이 그 뒤를 따랐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시중은행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신한은행이 총 5491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사회공헌 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