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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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농심·오리온 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1월 16일부터 2025년 12월 16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580,0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75,662개와 비교하면 3.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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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87% 상승"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 2위 재영솔루텍 3위 드림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1월 16일부터 2025년 12월 16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236,4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840,727개와 비교하면 8.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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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 뒤이어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현대산업개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1월 16일부터 2025년 12월 1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1,084,4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086,782개와 비교해보면 4.5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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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캐슬 뒤이어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롯데캐슬 3위 아이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1월 16일부터 2025년 12월 16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9,418,8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1,738,934개와 비교하면 7.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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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올리브 잇단 추천 'BBQ' 11월 소비자 관심도 1위…·BHC·교촌치킨 순
올해 11월 치킨 브랜드 가운데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제너시스BBQ로 조사됐다. 이어 BHC와 교촌치킨이 뒤를 이었다. 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1월 치킨 브랜드 9곳에 대한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주요 치킨 브랜드 가운데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제너시스BBQ △BHC △교촌치킨 △푸라닭 △노랑통닭 △자담치킨 △네네치킨 △60계치킨 순이다. 11월 제너시스 BBQ는 총 2만6524건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록, 치킨 브랜드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올해 11월 블로그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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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동부건설이 11월 국내 중견 건설사들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코오롱글로벌, 우미건설이 뒤를 이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11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곳을 제외한 주요 중견 건설사 9곳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30위권 중견 건설사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동부건설(005960) △코오롱글로벌(003070) △우미건설 △금호건설(002990) △한신공영(004960) △아이에스동서(010780) △반도건설 △KCC건설(021320) △쌍용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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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5.93% 상승"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1월 15일부터 2025년 12월 15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1,5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8,685개와 비교하면 12.8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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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1월 15일부터 2025년 12월 15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91,316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23,691개와 비교하면 11.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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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1월 15일부터 2025년 12월 15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868,8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48,563,765개와 비교하면 7.6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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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21% 상승"
생수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동원샘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025년 11월 15일부터 2025년 12월 15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222,6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763,234개와 비교하면 14.36%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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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성능 잇단 호평 '락앤락' 3분기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
올해 3분기 생활용품 기업중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락앤락으로 조사됐다. 이어 네오플램과 코맥스가 뒤를 이었다. 1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3분기 생활용품 기업 8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주요 생활용품 기업 가운데 임의 선정했다. 3분기 락앤락은 총 1만4295건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록, 생활용품 기업중 소비자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올해 9월 리빙 플랫폼인 오늘의집 한 이용자는 “여러가지 도시락통을 싸왔지만 결국 돌고 돌아 다시 락앤락으로 왔다”며, “3단 도시락인데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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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보유통, 11월 호감도 0(제로)…이유는?
대보그룹 계열사 대보유통의 11월 호감도가 0(제로)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대보유통의 호감도(긍정률)는 10월 2.3%에서 11월 0%로 줄어들었다. 다만 같은 기간 대보유통의 비호감도(부정률)도 4.7%에서 1.3%로 하락했다. 따라서 대보유통의 순호감도(호감도에서 비호감도를 뺀 수치)는 –1.3%로 호감도보다 비호감도가 더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 기간 대보유통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수) 또한 172건에서 76건으로 절반 가량 감소했다.(55.81% 감소)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11월 대보유통이 경쟁 입찰을 통해 낙찰자로 선정된 납품업체와 계약서 작성을 미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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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이랜드의 호감도가 하락하고 비호감도는 상승하는 등 이미지가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 이랜드의 호감도(긍정률)는 10월 50.33%에서 11월 28.08%로 하락했다. 거의 절반 수준으로 하락한 것이다. 반면 비호감도(부정률)은 9.58%에서 18.43%로 2배 가량 상승했다. 이에 따라 이랜드의 순호감도는 40.75%에서 9.65%로 급락했다.(순호감도는 호감도에서 비호감도를 뺀 수치다) 같은 기간 이랜드의 관심도(정보량)는 1만194건에서 2만3608건으로 2배 가량 상승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달 발생한 천안 물류센터 화재로 인해 이랜드의 이미지가 급격히 나빠진 것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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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94% 하락"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H농협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IBK기업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NH농협은행, 아이엠뱅크,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씨티은행, KB국민은행,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분석결과는 2025년 11월 12일부터 2025년 12월 12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1,086,5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284,080개와 비교하면 52.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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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11월 관심도↑…2025 서울빛초롱축제 참가로 향후 추가 상승할까
‘2025 서울빛초롱축제’에 참가하는 농심의 11월 관심도가 전월 대비 증가했다. 최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11월 농심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전월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11월 농심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3만5140건의 정보량(포스팅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11월 농심 포스팅수는 전월 3만606건에 비해 4534건, 14.81% 상승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케데헌의 인기와 서울빛초롱축제 참가로 농심의 관심도는 앞으로도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한편 농심은 다음달 4일까지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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