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넷플릭스가 최근 1개월간 OTT 서비스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티빙이 그 뒤를 따랐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개월간 OTT 서비스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웨이브 △왓챠 등이다.분석 결과 넷플릭스가 총 21만313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10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넷플릭스는 지난 5월 선보인 새로운 TV 홈화면을 어린이를 위한 키즈 프로필에도 확대 적용한다"고 말하며 "이를 통해 아이를 포함한 온 가족이
-
CJ대한통운, 10월 택배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우체국택배·롯데택배순
CJ대한통운이 올해 10월 택배업계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우체국택배와 롯데택배가 뒤를 이었다.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0월 국내 주요 택배업계 5곳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키워드를 '택배사명'으로 설정해 분석했으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20자 이내만 검색되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 조사 대상은 주요 택배사 중 국내에서 운영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7818건) △우체국택배(6305건) △롯데택배(2468건) △한진택배(1
-
제품 잇단 호평 '청정원'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샘표·해찬들 순
대상 청정원이 올해 3분기 장류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샘표와 CJ제일제당의 해찬들이 뒤를 이었다.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3분기 국내 주요 장류 브랜드 6곳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키워드의 경우 '브랜드명' 또는 ‘기업명’으로 설정해 분석했다. 조사 대상은 주요 장류 브랜드 중 국내에서 제품 판매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상 청정원 △샘표 △CJ제일제당 해찬들 △사조대림 순창궁 △삼화식품 △신송홀딩스 신송식품 순이다. 분석 결과,
-
현대건설, 올 10월 '신기술 및 기술력' 관심도 1위...GS건설·대우건설 순
10월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신기술' 및 '기술력' 부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기업은 현대건설로 확인됐다.GS건설과 대우건설이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기술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개 건설사로 정보량 순으로 △현대건설(000720) △GS건설(006360) △대우건설(047040) △포스코이앤씨 △㈜한화 건설부문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 △DL이앤씨(375500) △현대엔지니어링 △SK에코플랜트 △롯데건설 △HDC현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큰폭 상승"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그룹 3위 아남전자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8일부터 2025년 11월 28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1,009,9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19,826개와 비교하면 16.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4.41% 상승"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로봇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8일부터 2025년 11월 28일까지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196,4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48,200,688개와 비교하면 400.40% 증가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 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사업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9.73% 급등"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8일부터 2025년 11월 28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4,545,822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2,905,282개와 비교하면 56.47% 증가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 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국내 승강기 시
-
넥슨, 'AGF 2025' 참여 게임사 중 최근 3개월 유저 관심도 1위…넷마블·엔씨소프트 순
넥슨이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 2025(Anime·Game Festival 2025, 이하 AGF 2025)' 참가 게임사 중 최근 3개월 기간 유저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과 엔씨소프트가 뒤를 이었다.AGF 2025는 다음 달 5~7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서브컬처 페스티벌이다. 앞서 열린 '지스타 2025'에서 대형 게임사 참여가 저조했던 것과 달리, 이번 AGF에는 '3N'으로 불리는 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를 비롯해 메인 스폰서 스마일게이트 등 주요 게임사가 대거 참여한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최근 3개월간(2025.08.25~11.25) 해당 게임업체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
-
전사적 디지털 전환 박차 '현대제철' 10월 철강업계 관심도 1위…포스코홀딩스 2위
지난 10월 철강업계에서 현대제철 가장 높은 투자자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포스코홀딩스가 그 뒤를 따랐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최근 1개월간 철강업계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 △포스코홀딩스 △동국제강 △한국철강 △KG스틸 △세아제강 △대한제강 △고려제강 △세아베스틸 등이다.분석 결과 현대제철이 총 1만779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투자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10월 마이민트의 한 유저는 "현대제철 해피프리즘 가족봉사단은 지난 25일 송악읍 팔아산 송암공원 일원에서 지역 환경 개선
-
DL이앤씨 '내포 에듀플라츠' 분양…e편한세상 '청약 및 교육' 실수요자 관심도↑
DL이앤씨는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에듀플라츠) 분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산업단지나 국가시설 인근 아파트는 일자리 접근성과 생활 인프라가 가까워 실거주 수요가 안정적으로 형성되고, 대기업 투자 및 시설 확장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가 더해지며 시장에서 프리미엄 형성이 용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업계 관계자는 "산업단지·국가산단·대기업 연구시설 등 대규모 일자리를 기반으로 한 지역은 경기 상황과 관계없이 꾸준한 배후 수요를 확보한다"며 "여기에 생활 인프라 확충과 자족도시로의 성장까지 더해지며 매매와 임대 모두에서 수요가 안정적으로 유지된다"고 말했다.미래산업 국가산업단지가 인근에 조성되는 충
-
계룡건설, 10월 비수도권 건설사 온라인 관심도 1위…동원·제일·중흥 순
계룡건설이 10월 국내 비수도권 건설사들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동원개발과 제일건설, 중흥(중흥토건·중흥건설)이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3분기 국내 시공능력평가 기준 비수도권 거점 건설사 10곳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100위 안에 오른 건설사 중 10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계룡건설(본사 대전, 013580) △동원개발(본사 부산, 013120) △제일건설(본사 광주) △중흥(본사 광주) △HS화성(본사 대구, 002460) △
-
쿠팡, 10월 온라인 유통 플랫폼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컬리·인터파크순
쿠팡이 올해 10월 온라인 유통 플랫폼 가운데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컬리와 인터파크가 뒤를 이었다. 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0월 국내 주요 온라인 유통 플랫폼 9곳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온라인 유통 플랫폼 중 국내에서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28만522건) △컬리(2만1592건) △인터파크(1만6199건) △G마켓(1만5636건) △11번가(1만960건) △SSG닷컴(6988건) △옥션(6940건) △롯데ON(6329건) △오아시
-
아고다, 파트너십 강화로 10월 여행 플랫폼 관심도 부동의 1위…여기어때·하나투어 순
아고다가 올해 10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여기어때와 하나투어가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10월 한 달간(2025.10.01~10.31) 여행 플랫폼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고다 △여기어때(대표 정명훈) △하나투어(039130, 대표 송미선) △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 △모두투어(080160, 대표 우종웅) △트립닷컴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 △부킹닷컴 △노랑풍선(104620, 대표 김진국) △익스피디아 △웹투어 △데일리호텔 △호텔스컴바인 등 총 13개사다. 아고다는 조사 기간 총 6만2697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관
-
GS건설, 10월 주요 건설사중 '조경' 관심도 1위…롯데건설·삼성물산 뒤이어
지난 10월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조경' 분야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건설사는 GS건설로 나타났다.롯데건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3분기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조경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개 건설사 △대우건설(047040) △GS건설(006360) △현대건설(000720) △포스코이앤씨 △호반그룹 △DL이앤씨(375500) △HDC현대산업개발(294870)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 △롯데건설 △현대엔지니
-
코웨이, 최근 3개월간 정수기 렌털업계 관심도 1위…LG퓨리케어·SK매직 순
코웨이가 최근 3개월간 정수기 렌털업계 가운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LG퓨리케어와 SK매직이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지난 3개월(2025.08.07~2025.11.07) 정수기 렌털업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021240) △LG퓨리케어 △SK매직 △쿠쿠홈시스(284740)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 등 총 6개사다.코웨이는 조사 기간 총 3만6243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온라인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직전 같은 기간(2025.05.06~2025.08.06) 3만5067건과 비교해 1176건 3.35% 상승했다.11월 연***라는 네이버 블로거는 자신의 블로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