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4만2,23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4만3,044개와 비교하면 2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경기 침체기 가성비 주목 '맥도날드'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리아 2위 추격
맥도날드가 올 1분기 햄버거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롯데리아가 그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햄버거 브랜드의 전제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스터치 △버거킹 △프랭크버거 △KFC △노브랜드버거 등이다.분석 결과 맥도날드가 총 39만83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온라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매번 관심도 조사에서 한번도 1위를 놓지않
-
'롯데웰푸드' 1분기 '제로식품' 소비자 관심도 1위…팔도·삼양식품 순
올 1분기 식품업계 중 '롯데웰푸드'가 가장 높은 '제로식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팔도가 그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식품업계 제로식품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웰푸드(280360) △팔도 △삼양식품(003230) △빙그레(005180) △오뚜기(007310) △오리온(271560) △풀무원(017810) △동원F&B(049770) △CJ제일제당(097950)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바디텍메드 3위 휴마시스 순으로 조사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98만5,0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34만2,963개와 비교하면 2.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LG화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8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11만7,69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9만4,219개와 비교하면 0.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CEO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폭등"
CEO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 김승연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삼성 이재용 순으로 분석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9일부터 2025년 5월 9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997,817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29,567개와 비교하면 80.0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 2위 롯데 3위 삼성 순으로 분석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9일부터 2025년 5월 9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7,812,365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31,062,299개와 비교하면 10.1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
CJ파트너스 클럽 오픈 'CJ제일제당' 지난해 협력사 지원 관심도 1위…농심·오뚜기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상장 식품회사중 스타트업 등 협력업체 지원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CJ제일제당'으로 조사됐다. 이어 농심,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식품업계의 '중소기업'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우선주를 제외한 지난 7일 기준 주가 상위 10개사로, 지난해 정보량 순위에 따라 △CJ제일제당(097950) △농심(004370) △오뚜기(007310) △롯데웰푸드(280360)
-
인천항만공사,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항만공사 2위 인천항만공사 3위 국립해양박물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1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4월 8일부터 2025년 5월 8일까지의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4,185,1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6,803,247개와 비교하면 9.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조사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142만5,9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07만9,550개와 비교하면 6.7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84만8,1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31만869개와 비교하면 14.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68만4,208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12만942개와 비교하면 5.9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어려울수록 건강챙기자" 종근당, 1분기 소비자 '비타민' 관심도 1위…대웅제약·유한양행 순
종근당이 올 1분기 국내 주요 제약사 중 '비타민'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대웅제약과 유한양행, 동아제약 순으로 나타났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2개 제약사에 대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비타민'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제약사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185750) △대웅제약(069620) △유한양행(000100) △동아제약 △JW중외제약(001060) △일동제약(249420) △동국제약(086450) △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JYP 뒤이어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6만9,8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만6,065개와 비교하면 13.61%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178.02% 급등"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동양철관 순으로 분석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7일부터 2025년 5월 7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62,6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48,062개와 비교하면 30.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