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4월 1위…미래에셋생명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792만4,4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3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82만9,675개와 비교하면 13.2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이었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02만4,3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1만4,411개와 비교하면 14.9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2.33%↑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18만1,6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1만7,557개와 비교하면 7.2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벤티 이용 잇단 추천 '카카오T' 1분기 택시앱 관심도 1위…우버·타다 순
지난 1분기 국내 주요 택시 호출 애플리케이션 중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T가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택시앱에 대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택시앱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T(이하 카카오택시) △Uber택시 (옛 우티) △타다 △아이엠 △티머니택시 △반반택시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플랫폼명' + '택시'이며 두 키워드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3월 9일부터 2025년 4월 9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4,466,626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69,162개와 비교하면 12.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
-
메리츠화재,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8.55% 상승"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리츠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3월 9일부터 2025년 4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4,213,573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1,885,602개와 비교해보면 19.5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
-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조사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20만7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3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28만1,776개와 비교하면 46.4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4만3,04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9만7,795개와 비교하면 5.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으로 분석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3월 8일부터 2025년 4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162,6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249,511개와 비교하면 6.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3월 8일부터 2025년 4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0,749,9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3,040,581개와 비교하면 17.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이환주 KB국민은행장, 6대은행 신임행장 중 1분기 관심도 1위…이호성 행장 호감도 톱
지난해 12월31일에서 1월3일 사이 취임한 시중 은행장 가운데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이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호감도면에서는 이호성 하나은행장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3월까지 은행장 4명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6대 시중 은행장중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 새로 취임한 신임 행장으로 한정했으며,
-
"앱·웹 편의성" 잇단 호평 '삼성생명'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순
올 1분기 국내 주요 생명보험사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생명'으로 조사됐다. 이어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빅3를 굳건히 지켰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보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KB라이프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DB생명 △미래에셋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등이다.삼
-
'N성수' 잇단 호평 '올리브영' 1분기 화장품 전문점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
지난 1분기 로드샵을 포함한 화장품 전문점 중 온라인에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올리브영'으로 조사됐다. 미샤와 비욘드가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화장품 전문점에 대한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 △미샤 △비욘드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더샘 △스킨푸드 △홀리카홀리카 △네이처리퍼블릭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잇츠스킨 등
-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LG 순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삼성 3위 LG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106만2,29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82만4,482개와 비교하면 28.7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현대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2만9,567개를 조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36만1,949개와 비교하면 30.9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