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다둥이 할인 추천 'DB손보' 펫보험 관심도 톱…2위 KB손보 "1일 최대 30만원 지원" 호평
펫보험을 판매중인 손해보험사들 가운데 올 2분기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DB손해보험'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KB손해보험, 현대해상 순이었다.O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부터 6월까지 손보사 10곳의 '펫보험'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펫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손보사를 대상으로 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DB손해보험(005830) △KB손해보험 △현대해상(001450) △삼성화재(000810) △메리츠화재 △롯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12일부터 2025년 8월 12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451,8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 순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7월 12일부터 2025년 8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8,524,2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1,330,826개와 비교해보면 6.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4.51% 상승"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아난티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2일부터 2025년 8월 12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09,6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28,088개와 비교하면 33.9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0.43% 하락"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2일부터 2025년 8월 12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3,7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58,708개와 비교하면 3.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SPC 파리바게뜨,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던킨도너츠·뚜레쥬르·성심당 순 '빅4'
올 상반기 국내 제과제빵 프랜차이즈 중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은 파리바게뜨로 조사됐다. 이어 던킨도너츠, 뚜레쥬르 순으로 나타났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국내 제과제빵 프랜차이즈 10곳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뚜레쥬르 △성심당 △앤티앤스 △이성당 △크리스피크림 △태극당 △홍루이젠 △삼송빵집 등이다.분석 결과, SPC그룹 파리바게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평판지수도 상승"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1일부터 2025년 8월 11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874,9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247,667개와 비교해보면 19.31%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 75%이상 급등"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1일부터 2025년 8월 11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70,1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541,314개와 비교하면 18.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3.46% 상승"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11일부터 2025년 8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845,6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541,531개와 비교하면 12.4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38% 상승"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LG유플러스 3위 SK텔레콤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7월 11일부터 2025년 8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335,7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73,861개와 비교하면 15.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맥도날드,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리아 바짝 추격 '지각변동 올까'
올 2분기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맥도날드로 조사됐다. 이어 롯데리아와 버거킹 순으로 나타났다. 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7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맘스터치 △프랭크버거 △KFC △노브랜드버거 등이다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손보·메리츠화재 순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8일부터 2025년 8월 8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601,37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4,625,336개와 비교해보면 13.5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4.33% 하락"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7월 8일부터 2025년 8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8,275,192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67,464,862개와 비교하면 5.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1.45% 하락"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동 2위 남해화학 3위 롯데정밀화학 순으로 분석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8일부터 2025년 8월 8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73,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688,387개와 비교하면 2.77%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이 일반 물가에도 영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한국타이어 2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현대위아순으로 분석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8일부터 2025년 8월 8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4,010,310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57,740개와 비교하면 0.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