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폼타입 탈모치료제 호평 '동아제약' 일반의약품 관심도 1위…유한양행·동국제약 순
동아제약이 올 2분기 제약사 중 가장 높은 일반의약품(OTC)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한양행과 동국제약이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제약사 OTC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동아제약 △유한양행 △동국제약 △종근당 △일동제약 △대웅제약 △GC녹십자 △한미약품 △보령 △광동제약 △JW중외제약 △제일약품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OTC, 일반의약, 일반약품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5일부터 2025년 8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653,0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256,307개와 비교하면 12.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삼성카드 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5일부터 2025년 8월 5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912,1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414,004개와 비교하면 2.4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미샤 뒤이어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토니모리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미샤, 토니모리,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아리따움, 홀리카홀리카, 더샘, 에뛰드하우스,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5년 7월 5일부터 2025년 8월 5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94,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5일부터 2025년 8월 5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202,216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758,489개와 비교하면 15.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주가 추가 상승 가능" KB금융지주, 5,6월 온라인 관심도 1위…하나·우리금융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KB금융지주로 조사됐다.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5~6월 10개 금융지주사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105560) △하나금융지주(086790) △우리금융지주(316140) △신한금융지주(055550) △NH농협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071050) △BNK금융지주(138930) △메리츠금융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한화생명 순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8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4일부터 2025년 8월 4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139,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기아·KGM 순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7월 4일부터 2025년 8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72,481개를 조사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616,286개와 비교하면 5.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36.22% 하락"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4일부터 2025년 8월 4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472,0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48,453개와 비교하면 5.16%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다. 대중문화시장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제철 뒤이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양철관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4일부터 2025년 8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81,6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26,060개와 비교하면 18.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현대모비스, 시총 10위 자동차부품 상장사중 투자자 관심도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올 상반기 증시 상장 자동차부품 기업 중 투자자 등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모비스'로 나타났다.이어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7월 30일 기준 시총 상위 10개사를 기준으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012330)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 △금호타이어(073240) △에스엘(005850) △현대
-
"상품 다양" 호평 '미래에셋증권' 상반기 퇴직연금 관심도 1위…한국투자·삼성증권 순
올 상반기 국내 주요 증권사 중 '퇴직연금'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조사됐다.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상반기(2025.01~06)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증권사 10곳의 '퇴직연금'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증권(006800)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016360) △NH투자증권(005940) △신한투자증권 △KB증권 △하나증권 △키움증권(039490) △대신증권(003540) △메리츠증권 등이
-
GS25, 편의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30.36% 상승"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CU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을 위해 2025년 7월 1일부터 2025년 8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838,3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803,165개와 비교하면 0.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7월 1일부터 2025년 8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381,4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686,390개보다 7.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HD현대중공업 뒤이어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일부터 2025년 8월 1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409,2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539,178개와 비교하면 12.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