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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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디지털대성 순으로 조사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9만7,795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9만7,866개와 비교하면 12.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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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국민카드·현대카드 순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2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3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304만5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406만446개와 비교하면 7.2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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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28만1,7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78만4,422개와 비교하면 7.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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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 해소에 팔걷은 '신한금융지주' 지난해 '여성' 관심도 1위…하나·KB금융지주 순
지난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여성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금융지주'로 나타났다. 하나금융지주와 KB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O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개 금융지주사의 여성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K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JB금융지주 △DG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 등이다.조사 결과, 신한금융지주가 지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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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차 정의선 뒤이어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36만1,949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90만7,921개와 비교하면 28.5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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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현대차 순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 2위 삼성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182만4,482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07만2,294개와 비교하면 18.5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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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랩지노믹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1만5,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2만4,967개와 비교하면 10.9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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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8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827만4,67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0만6,785개와 비교하면 16.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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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레는 BGM·그래픽" 잇단 호평 '넥슨' 지난해 유저 관심도 압도적 1위…넷마블 뒤이어
지난해 국내 주요 게임업체들 가운데 유저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넥슨'인 것으로 나타났다.'넷마블'과 '엔씨소프트'가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국내 주요 게임업들의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웹젠 △컴투스홀딩스 등이다.분석 결과, 넥슨이 총 50만712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지난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12월 한 블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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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85만9,6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18만6,978개와 비교해보면 2.0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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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04만7,473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99만44개와 비교하면 5.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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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2024년 국내 주류업계 관심도 1위…롯데칠성·무학 순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1년간 국내 주류업계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차지했다.롯데칠성음료와 무학이 뒤를 이었다.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주류기업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000080) △롯데칠성음료(005300) △무학(033920) △OB맥주 △국순당(043650) △제주맥주(276730) △보해양조(000890) △서울장수 등 8개사이다.이번 분석에서 하이트진로는 총 14만3125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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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평판지수 44.11% 상승"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분석됐다.한화그룹(회장 김승연) 계열사가 1,2위를 독차지해 눈길을 끌었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7일부터 2025년 3월 7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352,1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76,138개와 비교하면 23.5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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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카드·현대카드 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현대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2월 7일부터 2025년 3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8,538,5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7,713,892개와 비교하면 4.6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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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다" 잇단 호평 매일유업 '셀렉스' 단백질 음료 소비자 관심도 1위…오리온 '닥터유' 2위
매일유업의 단백질 보조제 셀렉스가 지난해 1년간 국내 시판되고 있는 주요 프로틴 음료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오리온 닥터유가 뒤를 이었다.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단백질 음료 브랜드의 관심도(포스팅수 = 정보량)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매일유업(267980) 셀렉스 △오리온(271560) 닥터유 △일동후디스 하이뮨 △빙그레(005180) 더단백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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