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오리온, 10월 제과업계 '과자' 관심도 1위…롯데웰푸드·농심순
오리온이 올해 10월 제과업계에서 가장 높은 과자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웰푸드와 농심이 뒤를 이었다. 2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0월 국내 주요 제과업체 5곳의 과자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키워드를 '기업명' + '과자' 로 설정해 분석했으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검색되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 조사 대상은 주요 제과기업 중 국내에서 과자를 판매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오리온(1372건) △롯데웰푸드(917건)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80% 상승"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퍼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0월 25일부터 2025년 11월 25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15,030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29,565개와 비교하면 0.1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75% 상승"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엘앤씨바이오 3위 나이벡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0월 25일부터 2025년 11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64,5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55,341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6.44% 상승"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10월 25일부터 2025년 1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7,319,551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6,436,341개와 비교하면 5.37% 증가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
-
업비트,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빗썸 뒤이어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2025년 10월 25일부터 2025년 11월 25일까지의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479,6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9,108,066개와 비교하면 24.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하나카드' 10월 카드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 등극…KB국민·삼성카드 순
최근 1개월간 카드사 중 하나카드가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KB국민카드와 삼성카드가 그 뒤를 따랐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개월간 카드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등이다.분석 결과 하나카드가 총 3만4266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하나카드의 1위 등극은 한달이라는 짧은 기간 조사 영향도 있지만 최근 하나은행과 하나증권 등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 계열사
-
CU, 올 10월 편의점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GS25·세븐일레븐 순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가 올해 10월 편의점업계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GS리테일 GS25와 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이 뒤를 이었다. 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0월 국내 주요 편의점 기업 5곳 브랜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가비지 제거를 위해 키워드를 '편의점 브랜드명' + '운영 기업명'으로 설정해 분석했으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검색되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 조사 대상은 주요 편의점 기업 중 국내에서 제품 판매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
-
KT, 10월 통신 3사 온라인 관심도 1위…SKT 고객 호감도 반년만에 정상화
KT가 지난 10월 통신 3사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뒤를 이었다.호감도의 경우 LG유플러스가 1위를 기록했으며 SK텔레콤과 KT가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10월 한달간(2025.10.01~10.31) 통신 3사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T(030200 대표 김영섭) △SK텔레콤(017670 대표 정재헌) △LG유플러스(032640 대표 홍범식) 등이다.조사는 '통신사 이름'을 기준으로 검색했으며, 통신사 고유 업무와 관련성이 낮은 스포츠, 경기, 선수 관련 키워드는 제외했으므로 실제 정보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KT는 조사 기간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63% 상승"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한솔제지 3위 페이퍼코리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일 종이목재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4일부터 2025년 11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35,6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07,733개와 비교하면 15.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32% 하락"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신한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일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4일부터 2025년 11월 24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7,258,5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41,114개와 비교하면 9.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
-
AI 자문 투자 호평 '미래에셋자산운용' 10월 투자자 관심도 1위…한국투자신탁운용 2위
올 10월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 조사됐다. 이어 한국투자신탁운용과 삼성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24일 여론 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수 채널과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6개 자산운용사에 대해 지난 10월 한달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자산운용사는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대표 최창훈·이준용) △한국투자신탁운용(대표 배재규) △삼성자산운용(대표 김우석) △신한자산운용(대표 조재민) △한화자산운용(대표 김종호) △KB자산운용(대표 김영성)이다.분석 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경동나비엔 뒤이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0월 24일부터 2025년 11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75,05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91,033개와 비교하면 3.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브랜드평판 11월 1위...롯데건설 르엘 뒤이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4일부터 2025년 11월 24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9,583,4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10,088,618개와 비교하면 5.01% 줄어들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
-
'하이트진로' 10월 주류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칠성음료' 2위
최근 1개월간 주류업계 중 하이트진로가 가장 많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가 그 뒤를 따랐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개월간 주류업계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오비맥주 △국순당 △무학 등이다.분석 결과 하이트진로가 총 3882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10월 마이민트의 한 유저는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 후레쉬'의 신규 용량을 한정판 에디션으로 출시한다"고 전했다.같은달 뽐뿌의 한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7.12% 상승"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일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1일부터 2025년 11월 21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19,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83,812개와 비교하면 3.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