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큰폭 상승"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3월 30일부터 2025년 4월 30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2,613,35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4년 8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2,195,866개와 비교하면 19.01% 증가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 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국내 승강기
-
맞춤형 AI운용 호평 '하나은행' 1금융권 '퇴직연금'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올 1분기 1금융권 시중은행 가운데 퇴직연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하나은행'으로 조사됐다. 이어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 순으로 나타났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3개 시중은행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퇴직연금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소매금융을 하지 않는 수출입은행을 제외한 1금융권 13개 은행으로,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한
-
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알뜰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2위 LG헬로 알뜰폰 3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417만1,43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4년 12월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45만2,369개와 비교하면 20.83% 증가했다. 2010년부터 시작한 알뜰폰으로 불리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는 기간망사업자(MNO·통신 3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점 시장인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하기
-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962만9,5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4년 12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2,088만8,769개와 비교하면 41.8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신성델타테크 뒤이어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휴림로봇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7만4,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12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2,890만4,838개와 비교하면 14.08% 증가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 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용
-
디저트류 잇단 추천 '현대백화점'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지난 1분기 백화점업계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 이어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순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3월 국내 백화점 업계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백화점이 1분기 총 39만1862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온라인 관심도 1위에 올랐다. 2위와의 격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팅크웨어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3월 29일부터 2025년 4월 29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8,359,2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12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29,268개와 비교하면 7.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313만7,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139만9,162개와 비교해보면 4.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클래시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파마리서치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6만1,8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만7,861개와 비교하면 25.1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7만8,3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2만5,334개와 비교하면 15.2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4월 1위...롯데건설 르엘 뒤이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3월 28일부터 2025년 4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6,764,2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7,046,393개와 비교하면 4.00% 줄어들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주
-
"AI 수혜주" 평가 'LS일렉트릭' 1분기 전기장비 상장사 관심도 1위…효성중공업 뒤이어
지난 1분기 국내 전기장비 상장기업 중 투자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곳은 'LS일렉트릭'으로 나타났다.효성중공업과 대한전선이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전기장비업계 10개사에 대해 지난 1분기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25일 전기장비업종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개사로 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LS일렉트릭(010120) △효성중공업(298040) △대한전선(001440) △HD현대일렉트릭(267260) △일진전기(103590) △대원전
-
'황올·신메뉴' 잇단 호평 'BBQ'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BHC 뒤이어
BBQ가 올 1분기 치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BHC와 교촌치킨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치킨 브랜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치킨 브랜드 중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네네치킨 △푸라닭치킨 △노랑통닭 △자담치킨 △60계치킨 등이다.분석 결과 BBQ가 총 8만833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3월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BBQ의 '황금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선두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5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6,838만1,18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9,707만5,654개와 비교하면 29.56%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네이처셀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3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28만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98만7,841개와 비교하면 9.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