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우리·한국자산신탁 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21일부터 2025년 8월 21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신한자산운용 순
펀드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2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3위 신한자산운용 펀드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5개 펀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1일부터 2025년 8월 21일까지의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8,535,7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2,497,451개와 비교하면 6.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펀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루닛,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루닛 2위 뉴로핏 3위 코어라인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1일부터 2025년 8월 21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72,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6,138,144개보다 165.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3.54% 하락"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영원무역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1일부터 2025년 8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28,152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62,242개와 비교하면 10.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교보생명 '광화문 글판' 온라인 관심도 1년새 46% 급등…"위로와 희망메시지 전파"
분기별로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명보험사가 있다. 바로 교보생명이다.교보생명은 계절별로 광화문 본사와 강남 사옥 등에 글판을 설치해 주변을 찾는 사람들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있다. 광화문글판은 교보생명 사옥에 부착된 시민을 위한 글판으로 1991년부터 35년간 시민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특별편도 게재했다. 지난 2021년에는 방탄소년단과 협업을 통해 BTS의 노래 '퍼미션 투 댄스'의 가사 일부분 '춤 만큼은 마음가는대로 허락은 필요없어'를 담은 바 있다. 올해에는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받은 '폭싹 속았수다'와 콜라보를 진행하며 '아빠의 겨울에 나는 녹음이 되었다. 그들의 푸름을
-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9.44% 상승"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웰리힐리파크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7월 20일부터 2025년 8월 20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836,9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001,960개와 비교하면 6.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
-
신한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0%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20일부터 2025년 8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902,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477,139개와 비교하면 3.4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평판지수 2.44% 하락"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바스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0일부터 2025년 8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2,8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7,667개와 비교하면 6.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3.46% 하락"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0일부터 2025년 8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220,1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42,899개와 비교하면 7.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승차감 큰 만족" 호평 한국타이어, 상반기 타이어브랜드 관심도 1위…금호·넥센 순
올 상반기 국내에서 판매 중인 주요 타이어 브랜드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타이어로 조사됐다. 금호타이어와 넥센타이어가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0개 국내 타이어 브랜드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피렐리타이어 △굿이어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던롭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요코하마타이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캐슬·래미안 순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롯데캐슬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9일부터 2025년 8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4,830,3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508,806개와 비교하면 12.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롯데건설 순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롯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19일부터 2025년 8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19,814,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577,699개와 비교해보면 3.7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63% 상승"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 2위 세경하이테크 3위 엠씨넥스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9일부터 2025년 8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21,9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83,511개와 비교하면 10.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오리온·농심·CJ제일제당 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9일부터 2025년 8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116,4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382,544개와 비교하면 2.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개인지갑 보단 대형 거래소" '업비트' 상반기 브랜드신뢰지수 1위…빗썸 뒤이어
업비트가 올 상반기 5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가장 높은 '브랜드 신뢰지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가상자산거래소 '신뢰' 연관 키워드들의 포스팅 수와 점유율을 분석 합산해 '브랜드 신뢰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대표 오경석) △빗썸(대표 이재원) △코인원(대표 차명훈, 이성현) △코빗(대표 오세진) △고팍스(대표 조영중) 등이다.조사 방법은 '거래소명' + '신뢰, 보안, 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