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엔씨소프트 순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16부터 2025년 6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39,81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27,268개와 비교하면 2.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금융지주 CEO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황병우 3위 한국금융지주 김남구 순으로 분석됐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16일부터 2025년 6월 16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696,4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3,937,599개와 비교하면 19.2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조사됐다. GA (General Agency)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63만3,3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14만3,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73만6,908개와 비교해보면 12.8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모두투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참좋은여행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29만9,2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6만7,029개와 비교하면 15.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성신양회·한일시멘트 순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성신양회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3만7,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5만613개와 비교하면 3.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6월 톱 차지…롯데하이마트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15만1,1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12만9,291개와 비교해보면 0.70%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6월 1위…미래에셋생명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0만7,1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5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8,501개와 비교하면 1.0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6월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페24 3위 포스코DX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99만5,9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64만5,422개와 비교하면 8.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다양한 암호화폐 상장" 업비트, 올 4·5월 유저 관심도·호감도 1위…빗썸·코인원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차지한 곳은 '업비트'로 조사됐다. 지난 1~2월 조사에 이어 1위를 수성했다.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5곳의 게시물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 4~5월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업비트는 26만2099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관심도 1위에 자리했다.지난 5월 킹**라는 유저는 한국의 주요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911만2,994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45만5,362개와 비교하면 4.6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대동기어,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기어 2위 대동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8만7,2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2만5,952개와 비교하면 0.90%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브랜드에 대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KB손보 뒤이어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11일부터 2025년 6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4,987,89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273,828개와 비교해보면 1.8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한국타이어 3위 하락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오리엔트정공 3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순으로 분석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11일부터 2025년 6월 11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3,769,103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93,584개와 비교하면 10.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
-
하반기 수주경쟁 앞두고 '삼성물산' 지난해 서울시민 관심도 1위…현대·GS건설 순
지난해 서울 시민들은 주요 건설사 가운데 삼성물산 건설부문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건설과 GS건설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프로필 확인이 가능한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6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건설사 12곳에 대해 지난해 서울시민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지역 등을 밝힌 포스팅만을 대상으로 집계하되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와 커뮤니티, 지식인, 기업/조직·정부/공공 등 채널들은 분석에서 배제한다.1군 건설사들의 브랜드아파트가 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