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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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닛,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16% 하락"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루닛 2위 씨어스테크놀로지 3위 뉴로핏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0일부터 2025년 11월 20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39,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5,214,338개보다 10.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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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무역,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10% 하락"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원무역 2위 F&F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일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0일부터 2025년 11월 20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36,10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43,323개와 비교하면 8.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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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당플래너 서비스 호평 '미래에셋증권' 10월 관심도 1위…삼성·NH투자증권 순
미래에셋증권(대표 김미섭·허선호)이 국내 주요 증권사들 가운데 지난 10월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조사됐다.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이 뒤를 이었다.20일 여론 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수 채널과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10개 증권사에 대해 지난 10월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증권사는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증권(대표 김미섭·허선호) △삼성증권(대표 박종문)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 △한국투자증권(대표 김성환) △키움증권(대표 엄주성) △신한투자증권(대표 이선훈) △KB증권(대표 김성현) △하나증권(대표 강성묵)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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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9.61% 하락"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10월 19일부터 2025년 11월 19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128,2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0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348,520개와 비교하면 2.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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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6.86% 상승"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대림바스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일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9일부터 2025년 11월 19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08,1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1,123개와 비교하면 0.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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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로템 뒤이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일 기계 상장기업 7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9일부터 2025년 11월 19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399,5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830,444개와 비교하면 12.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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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10월 햄버거 브랜드 중 소비자 관심도 1위…버거킹·롯데리아순
맥도날드가 올해 10월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버거킹과 롯데리아가 뒤를 이었다. 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0월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7곳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햄버거 브랜드 중 국내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3만4488건) △버거킹(2만779건) △롯데리아(1만9680건) △KFC(1만4276건) △맘스터치(1만3623건) △프랭크버거(3495건) △노브랜드버거(2388건) 순이다. 분석 결과, 맥도날드가 10월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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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0월 19일부터 2025년 11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031,1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0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160,588개와 비교하면 9.2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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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캐슬·래미안 순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롯데캐슬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8일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8일부터 2025년 11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1,738,9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6,078,726개와 비교하면 21.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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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롯데건설 순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롯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0월 18일부터 2025년 11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2,086,7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3,019,953개와 비교해보면 4.0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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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8.78% 상승"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 2위 엠씨넥스 3위 PS일렉트로닉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8일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8일부터 2025년 11월 18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840,7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54,486개와 비교하면 1.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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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농심 뒤이어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농심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8일 식품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8일부터 2025년 11월 18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75,6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71,385개와 비교하면 6.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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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지난 10월 가상자산거래소 중 업비트가 가장 많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빗썸이 그 뒤를 따랐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한달간 가상자산거래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코빗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가 총 2만9521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10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국내외 재난·재해 대응에 앞장서며 사회적 책임을 실질적으로 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그는 이어 "단순한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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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비 절약 잇단 호평 'KB국민카드' 쿠팡 정보량 1위…삼성·신한카드 순
올 3분기 국내 신용카드사 이용자들중 '쿠팡' 키워드의 포스팅(정보량=관심도)을 가장 많이 올린 곳은 KB국민카드로 나타났다. 삼성카드와 신한카드가 뒤를 이었다.국내 온라인 유통 플랫폼 중 쿠팡이 빅데이터 정보량을 사실상 독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3분기 정보량 집계에서 쿠팡은 400만 건대를 기록하며, 최고 15만 건(11번가)에 그친 타 플랫폼들을 압도적인 차이로 앞섰다. 18일 여론 조사 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수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주요 카드사 이용자들의 '쿠팡'을 거론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카드사는 정보량 순으로 △KB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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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7.07% 하락"
생수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025년 10월 17일부터 2025년 11월 17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763,2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0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733,000개와 비교하면 0.8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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