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3.82%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2월 4일부터 2025년 3월 4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10,788,4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579,640개와 비교하면 12.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
HD현대, 지난해 HD현대그룹 상장사 중 투자자 관심도 1위…HD현대중공업 뒤이어
지난해 HD현대그룹 상장사들 가운데 투자자를 비롯한 온라인 유저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HD현대'로 나타났다.이어 HD현대중공업, HD현대일렉트릭 순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HD현대그룹 10개 상장사들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HD현대그룹의 계열사인 HD현대의 경우 다른 계열사들의 풀네임을 제외어로 설정, 중복 검색이 되지 않도록 했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HD현대(267250) △HD
-
키움증권, 지난해 투자자 'ISA' 관심도 1위…삼성·KB증권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증권사 중 투자자들의 'ISA' 관심도(정보량=포스팅수)가 가장 높은 곳은 '키움증권'으로 나타났다. 이어 삼성증권과 KB증권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증권사 16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ISA'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ISA'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임의 선정한 증권사는 ISA 정
-
케이뱅크, 지난해 인터넷뱅크 가운데 'AI' 관심도 톱…카뱅·토뱅 순
인터넷뱅크 3개사의 AI 관심도가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AI'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케이뱅크로 나타났다. 이어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순이었다. 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인터넷은행 'AI'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케이뱅크 △카카오뱅크(323410) △토스뱅크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은행 이름'+ 'AI, 인공지능'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1위…서울예대·부천대 순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436만4,197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9,513만6,357개와 비교하면 42.86%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기술보증기금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656만5,3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631만3,189개와 비교하면 3.9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현대해상, 지난해 '어린이보험' 관심도 1위…삼성화재·DB손보 뒤이어
지난해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어린이보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해상으로 나타났다. 이어 삼성화재와 DB손해보험 순이었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손보사 '어린이보험'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해상(001450) △삼성화재(000810) △DB손해보험(005830)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000370) △흥국화재(000540) △롯데손해보험(000400) △MG
-
"해외이용 강점 수두룩" 하나카드, 지난해 '해외결제' 관심도 1위…KB국민카드 뒤이어
지난해 국내 신용카드사들 가운데 여행객들의 '해외결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하나카드'였다.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가 뒤를 바짝 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한해 카드사 '해외결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029780) △비씨카드 △롯데카드 등이다.조사 결과, 트래블카드 선두주자인 '하나카드'가 총
-
삼성화재, 지난해 '자동차보험' 관심도 1위…현대해상·KB손보 뒤이어
지난해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자동차보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손보사 '자동차보험'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005830)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000370) △흥국화재(000540) △롯데손해보험(000400) △MG손해보험 △NH농협손해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32만8,332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437만585개와 비교하면 20.69% 줄어들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
SCI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CI평가정보 2위 고려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699만3,4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97만2,034개와 비교하면 22.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주주환원 정책 호평 'KB금융지주' 지난해 '고객' 관심도 1위…신한·하나금융 순
지난해 국내 금융지주사들 가운데 고객 및 투자자들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KB금융지주'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순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 '고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금융지주사'+ '고객, 손님, 소비자, 투자자'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LX하우시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177만671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27만7879개와 비교하면 4.42%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무학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663만178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3만2298개와 비교하면 7.77%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3.78%↑"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에몬스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70만2,219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20만116개와 비교하면 4.4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