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 뒤이어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5일부터 2025년 9월 15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8,108,4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49,131,624개와 비교하면 2.0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27% 하락"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분석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5일부터 2025년 9월 15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4,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4,391개와 비교하면 8.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한국콜마 3위 LG생활건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8월 15일부터 2025년 9월 15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79,50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62,786개와 비교하면 8.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
한진택배, 최근 2개월간 '국제배송' 관심도 1위…우체국택배·CJ대한통운 순
최근 2개월간 택배사 중 한진택배가 가장 높은 '국제배송'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우체국택배가 그 뒤를 따랐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택배사 국제배송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진택배 △우체국택배 △CJ대한통운 △롯데택배 △로젠택배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회사명 + 국제, 해외 + 배송, 배달, 특송'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
-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1위...현대해상·KB손보 순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3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2일부터 2025년 9월 12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973,87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
-
NH농협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H농협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신한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분석을 위해 2025년 8월 12일부터 2025년 9월 12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908,7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697,005개와 비교하면 4.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대한통운·한진 순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2일부터 2025년 9월 12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43,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407,114개와 비교하면 5.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 4.25% 하락"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분석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2일부터 2025년 9월 12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132,6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67,553,620개와 비교하면 9.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넥센·미쉐린 순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국내에서 시판중인 타이어브랜드 가운데 한국타이어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미쉐린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
RFHIC,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39% 하락"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RFHIC 2위 쏠리드 3위 케이엠더블유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1일부터 2025년 9월 11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66,3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6,238개와 비교하면 14.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62% 하락"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5년 8월 11일부터 2025년 9월 11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884,2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090,201개와 비교해보면 15.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 뒤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1부터 2025년 9월 11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08,634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81,486개와 비교하면 1.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
-
다양한 진료 항목 보장 '메리츠화재' 펫보험 관심도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메리츠화재가 최근 2개월간 손보사 중 가장 높은 펫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6월과 7월 2개월간 손보사 펫보험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ACE손해보험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펫보험' 등으로
-
혹서기 택배기사 챙긴 'CJ대한통운' 소비자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지난 6월과 7월 2개월간 주요 택배업체들 가운데 CJ대한통운이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우체국택배가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택배업체들의 온라인 전체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분석 결과 CJ대한통운이 총 7만5830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7월 뽐뿌의 한 유저는 "CJ대
-
현대백화점,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올 상반기 백화점 업계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조사됐다. 롯데백화점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백화점 업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분석 결과 현대백화점이 총 72만8572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5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