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업비트, 사랑의열매에 수해 복구 성금 5비트코인 기부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5BTC(약 8억원, 17일 기준)를 기부한다고 18일 밝혔다.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 이하 사랑의열매)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에 따르면, 17일 오후 6시 기준, 이번 집중호우로 4명이 사망하고 1382명이 긴급 대피했으며, 공공시설 피해는 7건으로 집계됐다. 정부는 주말까지 강한 비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중대본 경보 단계를 2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한 상태다. 두나무의 성금은 충남, 충북, 광주 등 피해가 큰 지역을 우선 지원하고, 향후 피해 확산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이재민 구호에도 선제
-
빗썸, 롯데월드 종합이용권·입장권 1000원 구매 프로모션 진행
빗썸이 롯데월드와 함께 빗썸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및 입장권'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8월31일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진행되며, △롯데월드 어드벤처(서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김해 롯데워터파크 중 한 곳의 사업장에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롯데월드 홈페이지 내 '이달의 혜택' 페이지에서 원하는 사업장의 쿠폰 코드를 선택해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계정당 1회만 등록 가능하며, 롯데월드 사업장 간 중복 혜택은 제공되지 않는다. 쿠폰 코드 등록이 완료되면,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에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비트컴퓨터 3위 라이프시맨틱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3만8,1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520만2,113개보다 17.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우리·한국자산신탁 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18일부터 2025년 7월 18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2025년 7월 펀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 3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5개 펀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8일부터 2025년 7월 18일까지의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2,497,4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5,984,766개와 비교하면 3.6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펀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급등"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백화점그룹의 한섬이 1위를 차지했다. 이달 한섬의 평판지수는 80% 넘게 급등했다.이어 2위 F&F 3위 영원무역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8일부터 2025년 7월 18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62,24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28,729개와 비교하면 7.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
-
"간편한 UI·높은 유동성" 잇단 호평 업비트, 상반기 고객 만족도 1위…빗썸 뒤이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 가운데 고객만족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업비트'로 나타났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6월 가상자산거래소 고객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대표 오경석) △빗썸(대표 이재원) △코인원(대표 이성현, 차명훈) △코빗(대표 오세진) △고팍스(대표 조영중)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거래소 이름' + '고객' OR '거래소 이름 + 만족'
-
업비트 머신러닝팀, 국제정보검색학회서 개인화 뉴스 추천 연구논문 발표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본사 머신러닝(ML)팀의 개인화 뉴스 추천 연구 논문이 세계 최고 수준 정보검색학회 'SIGIR 2025'에 채택, 메인 콘퍼런스에서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SIGIR(시그아이알·The 48th International ACM SIGIR Conference on Research and Development in Information Retrieval)은 정보검색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 학회 중 하나로, 올해 제출된 논문의 약 27%만이 채택됐다. 올해 SIGIR의 메인 콘퍼런스는 지난 7월 13~18일(현지 시각) 이탈리아 파도바 센트로 콩그레스에서 열렸다. 박충원 두나무 머신러닝팀 연구원은 지난 14일 현장에서 두나무가 개발한 개인화 뉴스 추천 시스템 연구 성과를 직접
-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7월 1위…롯데·하이원리조트 순
최근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00만1,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0만3,361개와 비교하면 22.6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바스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만7,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3만9,643개와 비교하면 1.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현대로템 뒤이어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4만2,8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7만3,970개와 비교하면 46.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K-제로 식품 세계에 알린 '롯데웰푸드' 제로식품 관심도 1위…농심·풀무원 순
올 2분기 식품기업 중 '롯데웰푸드'가 가장 높은 '제로식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팔도가 그 뒤를 따랐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식품기업들의 제로식품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웰푸드(280360) △농심(004370) △풀무원(017810) △빙그레(005180) △오리온(271560) △CJ제일제당(097950) △오뚜기(007310) △삼양식품(003230) △동원F&B(049770)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1.24%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17일부터 2025년 7월 17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477,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220,939개와 비교하면 46.8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
업비트, 보안 인재 채용 연계 플랫폼 업사이드 링크 오픈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웹3 사이버 보안 분야의 미래를 이끌 청년 인재와 기업들을 매칭하는 채용 연계 플랫폼, '업사이드 링크(UPSide Link)'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업사이드 링크'의 인재풀은 두나무와 티오리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초 웹3 사이버 보안 인재 육성 프로그램 '업사이드 아카데미'의 수료생들로 구성됐다. 이론 교육은 물론 부문별 실전 프로젝트까지 이수한 소수 정예 인력으로 사이버 보안, 웹3·블록체인 보안 분야에 특화된 전문성을 갖췄다. 기업들은 '업사이드 링크'를 통해 업사이드 아카데미를 수료한 웹3 사이버 보안 인재들의 특장점과 기술,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우수 인재들을 채용할
-
빗썸, KB증권과 '슈퍼 리워드 이벤트' 진행
빗썸이 KB증권과 양사 고객 기반 확대를 위한 '슈퍼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30일까지 진행된다.먼저 KB증권을 통해 빗썸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위한 혜택을 준비했다. 빗썸 가입 후 쿠폰 코드 입력 및 첫 거래까지 완료하면, 빗썸 포인트 5만원과 2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빗썸 웰컴미션을 완료하면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최대 2만원까지 총 9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이벤트 참여로 신규 가입한 빗썸 회원이 1만명을 돌파할 경우, 추첨을 통해 비트코인 1개를 받을 수 있는 경품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단, 경품으로 지급되는 비트코인은 모두 9월30일 종가 기준으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