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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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8.44% 상승"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인텔리안테크 3위 쏠리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1월 13일부터 2024년 12월 13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04,5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45,094개와 비교하면 0.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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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OK·웰컴저축은행 순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43만9,6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21만5,634개와 비교해보면 1.06%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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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 뒤이어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3부터 12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642만9,58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9만453개와 비교하면 9.26%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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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지주 함영주 회장, 금융지주 CEO 브랜드평판 12월 1위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2위 DGB금융지주 황병우 3위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13일부터 2024년 12월 13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331,5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414,757개와 비교하면 1.8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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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약계층 집중 후원 'S-OIL' 3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GS칼텍스·HD현대오일뱅크 순
올해 3분기 국내 정유사 중 S-OIL이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높게 나타내며 1위를 차지했다. GS칼텍스, HD현대오일뱅크 등이 뒤를 이었다.1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정유 업계 '사회공헌' 키워드가 담긴 관련 게시물(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OIL(이하 에쓰오일,010950) △GS칼텍스 △HD현대오일뱅크 △SK에너지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정유사명' + '봉사, 어르신, 취약, 소외,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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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90% 상승"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12일부터 2024년 12월 12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32,1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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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1.26% 상승"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강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1월 12일부터 2024년 12월 12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99,3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20,869개와 비교하면 14.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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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2월 1위...삼성증권·한투증권 순
지난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4년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48만5,5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1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570만3,750개와 비교해보면 22.49%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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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는 급락"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SG 3위 에스와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618만7,40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4만1,972개와 비교하면 9.27%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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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마을 같은 단지" GS건설 '자이' 최근 두달간 관심도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순
최근 두달간 GS건설의 '자이'가 국내 주요 브랜드 아파트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실수요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와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뒤를 이었다.1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0월부터 11월까지 건설사 도급순위 상위 12곳의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의 아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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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2월 1위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272만2,2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1만3,694개와 비교해보면 17.85%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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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미래에셋생명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으로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763만8,1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46만5,089개와 비교하면 7.1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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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올해 '청약' 키워드 포스팅 수 1위…GS·대우·롯데건설 순
올 1~11월 주요 건설사 중 온라인에서 '청약' 관련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나타난 곳으로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GS건설과 대우건설, 롯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청약' 언급 게시물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로, 포스팅 수에 따라 △현대건설(000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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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6.81% 상승"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동 2위 TYM 3위 롯데정밀화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1월 10일부터 2024년 12월 10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20,7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0,141개와 비교하면 14.64%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이 일반 물가에도 영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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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지난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2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0일부터 12월 10일까지의 112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181만2,209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6만3,819개와 비교하면 1.14%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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