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코빗, 신한은행 SOL뱅크 앱과 계정 연동 서비스 선보여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신한SOL뱅크' 앱 내 가상자산 메뉴에서 코빗 계정과 보유 자산을 연동할 수 있는 기능과 입출금 한도 상향 신청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지난 7월 신한은행 SOL뱅크 앱에 제공한 가상자산 시세 및 콘텐츠 서비스의 확대 개편 버전이다. 사용자는 신한SOL뱅크 앱의 가상자산 메뉴에서 '코빗 가상자산 연결하기'를 통해 코빗 계정을 연동할 수 있으며, 연동이 완료되면 코빗에 보유 중인 가상자산 총액과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입출금 한도 상향하기' 메뉴에서는 조건 충족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절차에 따라 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
혁신적 비만치료제 개발나선 '한미약품' 신약 관심도 1위…유한양행·일동제약 순
최근 2개월간 제약사 중 한미약품이 가장 높은 신약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한양행과 일동제약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제약사 신약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미약품 △유한양행 △일동제약 △종근당 △JW중외제약 △GC녹십자 △제일약품 △보령 △동아제약 △동국제약 △광동제약 등이다.분석 결과 한미약품이 총 2723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8월 뽐뿌의 한
-
업비트, 홈페이지 전면 개편…"한국 대표 거래소 위상 강화" 박차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업비트 PC 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업비트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투자자들이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대한민국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로서의 위상과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메인 화면에 세계지도와 데이터 히트맵(heatmap)을 순차적으로 전환해 보여주는 비주얼이다. 특히 가장 눈에 잘 띄는 영역을 마케팅이나 홍보성 콘텐츠 대신 투자자에게 필요한 핵심 정보로 채워 이용자 경험을 강화했다. 세계지도는 업비트가 대한민국 대표 거래소로서 글로벌 무대에 나아갈 수 있는 역량
-
코빗 리서치센터 '원화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과제’ 발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2025 매일경제 가상자산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을 정리한 보고서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과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2025 매일경제 가상자산 컨퍼런스는 가상자산 업계, 감독당국, 학계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전통금융과 가상자산의 융합, 토큰화 이코노미'라는 주제로 지난 3일 개최됐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을 정리해 시리즈로 발간했다. 두 번째 시리즈에서는 황세운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발표한 '국내 스테이블코인의 도입 방안'의 내용을 요약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발표자는 국내 스
-
서울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9.90% 상승"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제주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8월 18일부터 2025년 9월 18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740,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2,570,889개와 비교하면 9.32% 줄어들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0.18% 하락"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8일부터 2025년 9월 18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
-
루닛,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1.65% 상승"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루닛 2위 씨어스테크놀로지 3위 뷰노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8일부터 2025년 9월 18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29,0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6,272,311개보다 15.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7.69% 상승"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영원무역 3위 미스토홀딩스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8일부터 2025년 9월 18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14,774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28,152개와 비교하면 6.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위조 신분증 판별시스템 도입 '미래에셋증권' AI 관심도 1위…KB·NH투자증권 순
올 상반기 국내 증권사들 가운데 '인공지능 시스템 구축 및 상품·서비스' 개발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조사됐다.KB증권이 바짝 뒤를 쫓았으며 NH투자증권이 그 뒤를 이었다.1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증권사 인공지능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 증권사는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키움증권 △삼성증권 △하나증권 △한국투자증권 △신
-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62% 하락"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웰리힐리파크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 중에서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오크밸리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켄싱턴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금호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조트, 모나용평, 리솜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파인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 분석을 했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8월 17일부터 2025년 9월 17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254,
-
한국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8.45% 하락"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7일부터 2025년 9월 17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9,942,5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902,586개와 비교하면 37.4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5% 상승"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바스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7일부터 2025년 9월 17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19,0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2,846개와 비교하면 10.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7.27% 하락"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7일부터 2025년 9월 17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32,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220,198개와 비교하면 6.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빗썸, 고객확인 서비스 민간앱으로 확대…고객 관심도↑
빗썸이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한 고객 확인(KYC) 서비스를 한층 확대한다. 국내 최초로 모바일 주민등록증과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동시 지원한 데 이어, 이번에는 정부앱뿐만 아니라 주요 민간 금융 앱까지 인증 수단을 넓혔다.빗썸은 행정안전부의 모바일 신분증 민간앱 발급처 확대 정책에 맞춰, 주요 금융 플랫폼을 통한 모바일 신분증 인증까지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빗썸의 모바일 신분증 인증 가능 앱은 △카카오뱅크 △토스 △네이버 △KB스타뱅킹 △NH올원뱅크 △삼성웰렛 △정부앱 등이며, iOS의 경우 카카오뱅크, 토스, 정부앱으로 이용 가능하다. 현재 정부앱과 민간앱 인증을 동시에 지원하는 거래소는 빗썸이 유일하다.이용자는 K
-
엘리프 검단 포레듀 공급 '계룡건설' 비수도권 건설사중 실수요자 관심도 1위
최근 2개월간 국내 비수도권 건설사들 가운데 실수요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계룡건설로 나타났다. 요진건설과 제일건설, 중흥건설이 뒤를 이었다.16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8월까지 비수도권 주요 건설사 11곳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계룡건설 △요진건설 △제일건설 △중흥건설 △동원개발 △금성백조 △HS화성 △대광건영 △라인건설 △태왕이앤씨 △서한 등이다.분석 결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