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톱…서울예술대학교·연성대학교 순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4년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749만4,136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8,965만3,723개와 비교하면 35.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기술보증기금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996만5,9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95만3,715개와 비교하면 9.0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KT&G·대상홀딩스 순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KT&G 3위 대상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4만9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82만1,582개와 비교하면 19.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휴젤·메디톡스 순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196170) 2위 휴젤(145020) 3위 메디톡스(086900)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2만5,6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8만1,468개와 비교하면 3.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삼성화재, 1분기 '고객경영' 관심도 톱…2위 현대해상, 저출산시대 태아보험 혜택 주목
지난 1분기 손보업계에 대한 '고객 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삼성화재(000810)가 선두를 차지했다. 이어 현대해상(001450),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005830) 순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주요 손보사 10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손보사 이름'+ '고객, 손님'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분석 대상 손해보험사는 임의 선정
-
야놀자, 1분기 여행 플랫폼 '유튜브' 관심도 1위…"업계 영상 수 소수"
야놀자가 지난 1분기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17개 여행 플랫폼 중, 유튜브 채널 내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그러나 야놀자그룹을 제외하곤 여행플랫폼들의 유튜브 게시물수는 의외로 소수에 그쳤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유튜브 채널만을 대상으로 주요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영상물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야놀자 △인터파크 △하나투어 △여기어때 △모두투어 △마이리얼트립 △노랑풍선 △트립닷컴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트립어드바이저 △데일리호텔 △호텔스컴바인 △호텔엔조이 △호텔패스 △웹투어 △땡처리닷컴
-
웰컴저축은행, 1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 등극…OK·SBI저축은행 순
지난 1분기 주요 저축은행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를 조사한 결과, '웰컴저축은행'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10개 저축은행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웰컴저축은행 ▲OK저축은행 ▲SBI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OSB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등이
-
옹진군, 유용미생물(EM) 연구회 현장교육 실시
옹진군은 지난 24일, 유용미생물 연구회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 파주시에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유용미생물(EM) 연구회원들은 그동안 주방세제, 샴푸 등 생활EM 제품 만들기 과제교육을 통해 친환경 농업, 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현장교육에서는 파주시 농업기술센터의 유용미생물, 복합미생물, 클로렐라 생산 운영 시설을 견학하고, 헤이리 예술마을, 임진각 등을 방문하여 유용미생물 활용 기술 습득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체험이 함께 이루어졌다.현장교육에 참석한 EM연구회원은 “타 지역의 유용미생물 활용 방법을 공유 할 수 있어서 유익했으며, 예술 문화 체험까지 할 수 있어 더 의미가 컸
-
코인원, 이용규 신임 CPO 영입…프로덕트 혁신 가속화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제품 및 서비스 기획 업무를 총괄하는 CPO(Chief Product Officer, 최고제품책임자)직을 신설하고 요기요 출신 이용규 신임 CPO를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제품 조직을 확대하고 코인원 프로덕트의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용규 CPO는 국내외 유수 기업에서 20여 년간 제품 및 서비스 기획 업무를 경험한 ‘프로덕트 전문가'다. 파슨스 디자인 스쿨을 졸업하고 2003년 에스티로더 뉴욕 본사에서 디자이너로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후 듀크 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고 삼성전자 갤럭시 상품기획팀, 이커머스 기업 ‘쿠팡’의 시니어 PO, 패션 플랫폼 ‘StyleShare’, ‘29CM’의 프로덕트·서비스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642만5,561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42만6,726개와 비교하면 13.86%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40만2,5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19만8,542개와 비교하면 2.83%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
-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클래시스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459만7,649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711개와 비교하면 1.1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2만4,588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0만9,188개와 비교하면 16.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현대건설, 지난해 미래 고객 ‘2030’ 관심도 1위…DL이앤씨·롯데건설 '빅3'
현대건설이 지난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2030세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DL이앤씨, 롯데건설이 빅3를 형성했다.2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6개 채널 대상으로 2023년 건설사 도급순위 상위 11곳의 2030세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건설사 11곳으로 선정했다. 정보량 순에 따라 ▲현대건설(000720) ▲DL이앤씨(375500) ▲롯데건설 ▲GS건설(006360) ▲HDC현대산업개발(294870) ▲대우건설(0470
-
이한준 LH 사장, 1분기 공기업 CEO 관심도 톱…이학재 인국공 사장 호감도 선두
올 1분기 주요 공기업 최고경영자(CEO) 가운데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순으로 조사됐다.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주요 공기업 CEO 12명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윤석열 정부에서 취임해 조사 기간 재직한 CEO 중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