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7.07% 하락"
생수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025년 10월 17일부터 2025년 11월 17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763,2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0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733,000개와 비교하면 0.8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78% 하락"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일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7일부터 2025년 11월 17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8,6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9,350개와 비교하면 11.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44% 상승"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0월 17일부터 2025년 11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8,563,7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47,536,095개와 비교하면 2.1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7.22% 하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일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7일부터 2025년 11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23,691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84,399개와 비교하면 17.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품질만족 공인 '한일시멘트' 10월 시멘트업계 관심도 1위…삼표·성신양회 순
한일시멘트가 10월 시멘트 업계에서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10월 한달간 국내 시멘트 회사 9곳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한국시멘트협회' 회원사 9곳으로 △삼표시멘트(038500) △쌍용C&E △한일시멘트(300720) △한일현대시멘트(006390) △아세아시멘트(183190) △성신양회(004980) △한라시멘트 △한국C&T △유니온 등이다.분석 결과, 한일시멘트가 967건을 기록하며 10월 시멘트 업계 1위를 차지했다.지난 달 29일 뽐뿌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한일시멘트가 한국품질만족지수 3관왕을 달성한 내용
-
두나무, 3분기 매출 3859억원, 영업이익 2353억원…"전분기 대비 큰폭 상승"
디지털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의 지난 3분기 실적이 직전분기 대비 큰폭 상승했다. 16일 두나무는 지난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수익(매출)은 3859억원으로 전분기(2857억원) 대비 35%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2353억원으로 2분기(1528억원)보다 54% 늘었다. 당기순이익도 직전 분기(976억원)에 비해 145% 올라 2390억원을 기록했다. 실적 개선의 주요 요인으로는 글로벌 디지털자산 시장 회복에 따른 거래 규모 확대와 미국의 ‘디지털자산 3법’(지니어스법·클래리티법안·반CBDC법안) 하원 통과 등 제도·규제 정비로 인한 신뢰도 제고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손보 뒤이어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4일 2025년 10월 14일부터 2025년 11월 14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875,594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4일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4일부터 2025년 11월 14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97,5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3,212,178개와 비교하면 2.6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52% 상승"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4일 2025년 10월 14일부터 2025년 11월 14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199,4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66,218,892개와 비교하면 1.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
햇반, 8~10월 즉석밥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오뚜기밥·양반밥순
올해 8~10월 즉석밥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CJ제일제당 햇반이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뚜기 오뚜기밥과 동원F&B 양반밥이 뒤를 이었다. 1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해 8~10월 국내 주요 즉석밥 5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즉석밥 중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제일제당 햇반(5만8498건) △오뚜기 오뚜기밥(3083건) △동원F&B 양반밥(1912건) △ 노브랜드 밥(745건) △동원F&B 쎈쿡(126건) 순이다. 조사 키
-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6.21% 상승"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KB국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분석을 위해 2025년 10월 14일부터 2025년 11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284,0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853,308개와 비교하면 11.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
-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3일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10월 13일부터 2025년 11월 13일까지의 타이어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56% 하락"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한국투자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3일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5년 10월 13일부터 2025년 11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505,1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265,976개와 비교해보면 7.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
-
쏠리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평판지수 16.65% 상승"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쏠리드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RFHIC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3일 통신장비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3일부터 2025년 11월 13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7,5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12,665개와 비교하면 8.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 뒤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3일 게임 상장기업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3일부터 2025년 11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6,423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11,402개와 비교하면 15.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