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두나무, 시니어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50대 이상 장노년들의 슬기로운 디지털 금융 생활을 위해 '도전! 금융골든벨'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두나무의 '도전! 금융골든벨'은 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금융위원회 소관 비영리 공익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한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23년 6월부터 2024년 3월까지 디지털 자산 불공정 거래 및 투자 사기 신고 센터에 접수된 50대 이상 피해자 비중은 33.4%에 달한다. 다른 세대에 비해 큰 규모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나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자 이해도가 낮은 탓에 50대 이상의 장노년층을 노린 사기 범죄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두나무는 디지털 자산
-
빗썸, 삼쩜삼과 환급액 0원 보상 이벤트 진행
빗썸이 세무 도움 서비스 삼쩜삼과 '환급액 0원 보상 이벤트'를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빗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삼쩜삼 이벤트 페이지에서 환급액을 조회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인정된다.환급액이 0원인 참여자 중 빗썸 생애 최초 가입 고객에게는 △가입 시 4만 포인트 △웰컴 미션 완료 시 2만원 △최초 거래 시 3만 포인트까지, 총 9만원 상당의 빗썸 포인트가 제공된다.환급액이 있는 빗썸 신규 가입 고객이라면 △웰컴 미션 2만원 △최초 거래 3만 포인트에 더해 1000원 상당의 빗썸 포인트 쿠폰까지 최대 5만1000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신규 회원 가입 혜택 4만 포인트 쿠폰은 이벤트
-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5월 1위…신한카드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3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135만1,0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074만9,940개와 비교하면 5.5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5월 1위…광주·전북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84만6,3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4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20만705개와 비교하면 3.8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88만5,1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16만2,695개와 비교하면 7.2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4만2,23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4만3,044개와 비교하면 2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경기 침체기 가성비 주목 '맥도날드'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리아 2위 추격
맥도날드가 올 1분기 햄버거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롯데리아가 그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햄버거 브랜드의 전제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스터치 △버거킹 △프랭크버거 △KFC △노브랜드버거 등이다.분석 결과 맥도날드가 총 39만83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온라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매번 관심도 조사에서 한번도 1위를 놓지않
-
'롯데웰푸드' 1분기 '제로식품' 소비자 관심도 1위…팔도·삼양식품 순
올 1분기 식품업계 중 '롯데웰푸드'가 가장 높은 '제로식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팔도가 그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식품업계 제로식품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웰푸드(280360) △팔도 △삼양식품(003230) △빙그레(005180) △오뚜기(007310) △오리온(271560) △풀무원(017810) △동원F&B(049770) △CJ제일제당(097950)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
업비트, 호가 범위 30호가로 확대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거래 화면에서 표시되는 호가 범위를 기존 15호가에서 30호가까지 확대했다. 두나무는 이달 7일 오후 3시부터 호가 범위를 30호가로 대폭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30호가 확대를 통해 이용자들은 더 많은 호가 정보를 바탕으로 유동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 시장 깊이(Depth)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대량 주문을 제출할 때 체결이 예상되는 가격 범위를 더 넓게 파악할 수 있어 슬리피지(Slippage) 관리가 용이해졌다. 슬리피지는 매수·매도 주문 시 원하는 가격과 실제로 체결된 가격의 괴리를 말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표시되는 호가 수만 변경되며, 주문 체결 방식 및 호가 단위는 기존과 동일하
-
빗썸나눔, 어린이날 맞아 구세군서울후생원서 체육대회 진행
빗썸나눔이 지난 3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서대문구 구세군서울후생원에서 체육대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빗썸나눔은 빗썸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지난해 공식 출범해 다양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서울후생원 재원아동 및 퇴소생 직원 130여 명에 빗썸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본격적인 체육대회에 앞서 식사와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식사는 바비큐와 각종 반찬이 담긴 도시락과 푸드트럭에서 직접 준비한 떡볶이·순대·어묵 등 간식들이 제공됐다. 식사 후에는 달고나 만들기, 포토부스 등 다양한 체험활동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오후에는 개회식을 시작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바디텍메드 3위 휴마시스 순으로 조사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98만5,0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34만2,963개와 비교하면 2.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LG화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8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11만7,69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9만4,219개와 비교하면 0.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CEO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폭등"
CEO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 김승연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삼성 이재용 순으로 분석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9일부터 2025년 5월 9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997,817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29,567개와 비교하면 80.0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 2위 롯데 3위 삼성 순으로 분석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9일부터 2025년 5월 9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7,812,365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31,062,299개와 비교하면 10.1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
CJ파트너스 클럽 오픈 'CJ제일제당' 지난해 협력사 지원 관심도 1위…농심·오뚜기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상장 식품회사중 스타트업 등 협력업체 지원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CJ제일제당'으로 조사됐다. 이어 농심,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식품업계의 '중소기업'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우선주를 제외한 지난 7일 기준 주가 상위 10개사로, 지난해 정보량 순위에 따라 △CJ제일제당(097950) △농심(004370) △오뚜기(007310) △롯데웰푸드(280360)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