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KGM 국내 첫 무쏘 전기 픽업 vs 디젤 픽업, 관심도 더 높은 모델은?
한동안 부진하던 픽업트럭 판매량이 최근 눈에 띄게 늘어난 가운데 KG모빌리티의 전기 픽업 모델(무쏘EV)과 디젤 모델(무쏘칸·무쏘스포츠)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더 높은 것은 무쏘EV로 조사됐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무쏘 EV의 출시 100일 전과 후, 무쏘칸·무쏘스포츠의 모델명 변경 100일 전과 후를 비교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법은 무쏘 EV 출시일(03.05) 기준 100일 전(24.11.25~25.03.04) vs 100일 후 (25.03.05~06.12) '무쏘 EV, 무쏘 전기차 픽업, 무쏘 전기 픽
-
획기적 기술 도입한 '삼성전자' 반도체 기업 관심도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삼성전자가 최근 2개월간 반도체 기업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SK하이닉스가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반도체 기업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자(대표 전영현 005930) △SK하이닉스(대표 곽노정 000660) △한미반도체(대표 곽동신 042700) △DB하이텍(대표 조기석 000990) △주성엔지니어링(036930) △LX세미콘(대표 이윤태 108320) 등이다.조사 키
-
HD현대, 올 2분기 HD현대그룹 상장사 중 관심도 1위…현대중공업 뒤이어
올 2분기 HD현대그룹 상장사들 가운데 투자자를 비롯한 온라인 유저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HD현대'로 조사됐다 HD현대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이 뒤를 이었다.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HD현대그룹 10개 상장사들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계열사가 중복 검색되지 않도록 다른 계열사들의 사명을 제외어로 설정했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HD현대(267250) △HD현대중공업(329180) △
-
빗썸, 국내 최초 코인대여 서비스 출시
빗썸이 기존 렌딩 서비스보다 높은 배율의 대여를 지원하는 '코인대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코인대여'는 이용자가 보유한 담보 인정 가상자산 또는 원화를 담보로 최대 4배까지 가상자산을 대여해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상승장에서는 대여한 가상자산을 팔아 이를 활용하여 더 많은 자산으로 투자 기회를 확대할 수 있고, 하락장에서는 대여 직후 매도했다가 추후 낮아진 가격으로, 대여 수량만큼만 가상자산을 매수해 상환함으로써 차익 실현이 가능하다. 상승장과 하락장 모두에서 수익 실현이 가능한 서비스다.코인대여의 최소 이용 가능 금액은 10만원이며, 멤버십 등급에 따라 최대 5억원까지 대여할 수 있다. 현
-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7월 1위…롯데하이마트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24만7,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15만1,122개와 비교해보면 3.06%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순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5년 6월 9일부터 2025년 7월 9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541,5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07,177개와 비교하면 6.8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코나아이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54만1,3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99만5,919개와 비교하면 17.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LG유플러스 3위 SK텔레콤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7만3,8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3만2,234개와 비교하면 6.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
-
자사주 공격적 소각 '미래에셋증권' 상반기 '주주환원' 관심도 1위…NH투자·하나증권 순
올 상반기 국내 증권사 가운데 '주주환원'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조사됐다. 이어 NH투자증권과 하나증권 순으로 나타났다. 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상반기(2025.01~06)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증권사 10곳의 '주주환원'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조사기간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증권(006800) △NH투자증권(005940) △하나증권 △키움증권(039490) △KB증권 △삼성증권(016360)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003540) △한국투자증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462만5,33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498만7,898개와 비교해보면 2.4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중앙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6,746만4,86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4,911만2,994개와 비교하면 12.3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남해화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남해화학 3위 롯데정밀화학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68만8,3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8만7,231개와 비교하면 2.89%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이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405만7,74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6만9,103개와 비교하면 1.2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로켓배송 칭찬 릴레이 '쿠팡' 2분기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11번가 순
쿠팡이 올 2분기 이커머스 기업 중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인터파크와 11번가가 뒤를 이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이커머스 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인터파크△11번가 △G마켓 △옥션 △SSG닷컴 등이다.분석 결과 쿠팡이 총 329만3253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로켓배송에 대해 "00시 이전에 주문
-
코빗 리서치센터, 기관 투자자 동향 보고서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기관 투자자 동향을 정리한 보고서 '기관 자금 동향: 스테이블코인 시장의 재편 시그널'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2월 발표한 '정책 변화가 가져온 시장 재편'에 이은 후속 보고서로, 기관투자자 자금 유입을 나타내는 4가지 지표에 대한 지난 5개월(2025년 2월 첫째 주부터 2025년 6월 마지막 주)간의 추이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근 기관투자자의 동향을 정리했다.자금 유입의 4가지 지표는 △비트코인 래퍼(단기성) △CME 비트코인 선물 시장(단기성) △크립토 펀드 운용 자금 규모(장기성) △기관투자자 지원 사업 현황(장기성)으로 제시되며, 단기성과 장기성으로 구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