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만2,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2만6,116개와 비교하면 16.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18일부터 2025년 6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1,37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631,533개와 비교하면 2.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운용 2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18일부터 2025년 6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1,848,4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43,053,727개와 비교하면 2.8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
-
감기약 브랜드파워 2년째 1위 '동아제약' 브랜드 관심도 톱…동국제약·종근당 순
최근 2개월간 '브랜드'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제약사는 '동아제약'으로 조사됐다. 동국제약과 종근당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제약사 브랜드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동아제약(대표 백상환 000640) △동국제약(대표 송준호 086450) △종근당(대표 김영주 185750) △보령(대표 김정균 003850) △GC녹십자(대표 허은철 006280) △광동제약(대표 최성원 009290) △한미약품(대표 박재현 128
-
업비트, 판교 현대백화점서 오는 23일까지 팝업스토어 운영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오는 6월 23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 열린광장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어렵다고 느껴지는 가상자산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가상자산 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드는 업비트의 노력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팝업스토어는 방문객을 위한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방문객은 △투자 성향 테스트 △가상자산 키워드 타자 게임(업비트가 제공하는 가상자산 관련 정보 타자 게임) △업비트 관련 숫자 퀴즈 △소셜미디어(SNS) 공유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이벤트에 참여해 모은 '비트코인(BTC) 모형'을 현장에서 실물 기념품으로 교환할 수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2만1,2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87만6,149개와 비교하면 3.2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조사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9만6,5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007만3,583개와 비교하면 2.0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
제로콜라 호평 '코카콜라, 소비자 관심도 톱…2위 롯데칠성 "펩시제로 맛 우수"
최근 2개월간 국내 음료 판매 기업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곳은 '코카콜라음료'로 조사됐다. 롯데칠성음료와 매일유업이 뒤를 이었다.1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5년 4월부터 5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음료 판매 기업의 관심도(포스팅수 = 정보량)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2022년 국내 음료류 주요 기업의 생산실적' 상위 10개사이며, 정보량 순으로 △코카콜라음료 △롯데칠성음료 △매일유업 △정식품 △동서식품 △한국인
-
KB국민은행, 1분기 MZ세대 관심도 1위…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순
올 1분기 1금융권 중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2030세대(MZ세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IBK기업은행과 NH농협은행이 뒤를 이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1금융권의 2030세대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2030세대 관심도는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내는 7개 채널의 포스팅을 대상으로 하며, 언론사 뉴스 등의 글은 집계되지 않는다.조사 대상은 1금융권 은행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
-
반도건설, 중견 건설사 ESG경영 관심도 1위…"우수 중소기업과 공동 특허 출원"
반도건설이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중견 건설사 가운데 ESG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동부건설과 한신공영이 뒤를 이었다.1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국내 10대 건설사를 제외한 주요 중견 건설사 10곳의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30위권 중견 건설사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5.56% 급등"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신한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분석을 위해 2025년 5월 17일부터 2025년 6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322,3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154,985개와 비교하면 50.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17일부터 2025년 6월 17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023,76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
-
두나무, 지난해 정보보호에 148억원 투자…투자자보호 관심도↑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024년 한 해 동안 정보보호 부문에 약 148억원을 투자하며, 4년 연속 보안 투자 확대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3일 공개된 정보보호 공시에 따르면 두나무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매년 정보보호 투자액과 전담 인력을 꾸준히 늘려왔다. 두나무의 2024년 정보보호 투자액은 약 148억원으로, 이는 두나무의 전체 정보기술(IT) 부문 투자액인 1543억원의 9.6%에 해당하는 수치다. 지난해 기준 정보보호 공시 참여 기업의 평균 정보보호 투자액 비중은 6.1%였다. 두나무는 정보보호 투자 규모를 매년 꾸준히 확대해 왔다. 연도별 투자액은 △2021년 57억원 △2022년 87억원 △2023년 92억원 △2024년 148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6월 1위…OK·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14만2,7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78만9,405개와 비교해보면 7.8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쏠리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쏠리드 2위 인텔리안테크 3위 인성정보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4만1,2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3만5,524개와 비교하면 14.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