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나은행 연금 뒤이어
연금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신한은행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5일부터 2025년 3월 25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3,364,9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2,495,841개와 비교하면 3.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볼거리 가득" 호평 '현대백화점'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지난해 백화점업계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2월 국내 백화점 업계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총 142만8707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에 올랐다. 2위와의 격차를 벌
-
서울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조사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92만1,7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76만2,817개와 비교하면 0.28%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3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7만1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516만5,992개 보다 21.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영원무역 3위 휠라홀딩스 순으로 조사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8만8,55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81만2,534개와 비교하면 5.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롯데건설, 지난해 MZ세대 관심도 비중 80% 육박…"미래수요 밝음"
롯데건설을 키워드로 한 온라인 유저의 성별을 분석한 결과 MZ세대 비중이 80%에 육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성별로는 남성 유저의 포스팅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프로필 확인이 가능한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6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건설사인 롯데건설에 대해 지난해(2024.01.01-2024.12.31) 연령별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공개한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하되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와 커뮤니티, 지식인 기업/조직·정부/공공 등 채널들은 분석에서
-
이재용 회장, 최근 2개월 10대그룹 총수 중 관심도 1위…최태원·정의선 회장 순
최근 2개월동안 국내 10대 그룹 총수 가운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 회장 순으로 나타났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2월 국내 10대 그룹 총수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 △최태원 SK그룹(034730) 회장 △정의선 현대차(005380)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004990) 회장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장인화 포스코(0
-
"면도체" 호평 삼양식품, 지난해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농심·CJ제일제당 순
지난해 국내 식품업계에서 글로벌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양식품'으로 분석됐다. 농심과 CJ제일제당이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식품업계의 '글로벌 경영'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양식품(003230) △농심(004370) △CJ제일제당(097950) △풀무원(017810) △오뚜기(007310) △하림(136480) △팔도 △동원F&B(049770)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평판지수 22.95% 상승"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1일부터 2025년 3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330,2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63,560개와 비교하면 16.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평판지수 1.12% 상승"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국영지앤엠 3위 금강공업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1일부터 2025년 3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4,0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7,622개와 비교하면 3.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자율주행 로봇 도입 '배달의민족' 올 1,2월 유저 관심도 1위…쿠팡이츠·요기요 순
배달의민족이 최근 두달간 배달 플랫폼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쿠팡이츠가 그 뒤를 따랐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두달간 배달 플랫폼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위메프오 등이다.분석 결과 배달의민족이 총 13만4337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2월 한 언론 뉴스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은 "동반성장위원회와 전통시장의
-
'편의성·디자인' 잇단 호평 '코웨이'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톱…SK매직 뒤이어
지난해 정수기 렌털 업체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코웨이'로 조사됐다. 이어 SK매직이 뒤를 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정수기 렌털 업체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등이다.조사 결과, 코웨이가 총 27만2501건으로 지난해 정수기 렌탈 업체 중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2월 미**라는 블로거는 코
-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5.35% 상승"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그룹의 한화리조트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곤지암리조트와 롯데리조트가 뒤를 이었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리조트 브랜드 중에서 한화리조트, 곤지암리조트, 롯데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켄싱턴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금호리조트, 리솜리조트, 모나용평, 무주덕유산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파인리조트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 분석을 했다.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2월 21일부터 2025년 3월 21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54% 하락"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2월 21일부터 2025년 3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475,9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282,361개와 비교하면 11.6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