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5일부터 2025년 8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62,501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65,444개와 비교하면 13.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소상공인 지원 팔걷은 '신한은행' 사회공헌 관심도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최근 2개월간 수도권 시중은행중 신한은행이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KB국민은행이 그 뒤를 따랐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시중은행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신한은행이 총 5491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사회공헌 관
-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생명 뒤이어
연금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한화생명보험 연금 3위 하나은행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2일부터 2025년 8월 22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4,355,0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35,359,126개와 비교하면 31.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캐피탈 뒤이어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22일부터 2025년 8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942,7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2일부터 2025년 8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927,7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10,427개와 비교하면 5.0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이트진로 뒤이어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2일부터 2025년 8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25,314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896,357개와 비교하면 6.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
-
"가성비 갑" 잇단 호평 '놀유니버스' 2분기 관심도 1위…마이리얼트립·클룩 순
놀유니버스가 지난 2분기 주요 여행 플랫폼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1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마이리얼트립과 클룩 순으로 나타났다.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에서 활동중인 여행 플랫폼들에 대한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놀유니버스 △마이리얼트립 △클룩 △트립닷컴 △하나투어 △여기어때 △모두투어 △노랑풍선 △호텔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우리·한국자산신탁 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21일부터 2025년 8월 21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신한자산운용 순
펀드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2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3위 신한자산운용 펀드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5개 펀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1일부터 2025년 8월 21일까지의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8,535,7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2,497,451개와 비교하면 6.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펀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루닛,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루닛 2위 뉴로핏 3위 코어라인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1일부터 2025년 8월 21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72,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6,138,144개보다 165.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3.54% 하락"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영원무역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1일부터 2025년 8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28,152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62,242개와 비교하면 10.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교보생명 '광화문 글판' 온라인 관심도 1년새 46% 급등…"위로와 희망메시지 전파"
분기별로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명보험사가 있다. 바로 교보생명이다.교보생명은 계절별로 광화문 본사와 강남 사옥 등에 글판을 설치해 주변을 찾는 사람들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있다. 광화문글판은 교보생명 사옥에 부착된 시민을 위한 글판으로 1991년부터 35년간 시민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특별편도 게재했다. 지난 2021년에는 방탄소년단과 협업을 통해 BTS의 노래 '퍼미션 투 댄스'의 가사 일부분 '춤 만큼은 마음가는대로 허락은 필요없어'를 담은 바 있다. 올해에는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받은 '폭싹 속았수다'와 콜라보를 진행하며 '아빠의 겨울에 나는 녹음이 되었다. 그들의 푸름을
-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9.44% 상승"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웰리힐리파크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7월 20일부터 2025년 8월 20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836,9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001,960개와 비교하면 6.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
-
신한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0%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20일부터 2025년 8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902,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477,139개와 비교하면 3.4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평판지수 2.44% 하락"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바스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0일부터 2025년 8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2,8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7,667개와 비교하면 6.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