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KB국민카드, 최근 2개월간 '사회공헌' 관심도 1위…신한카드 뒤이어
KB국민카드가 최근 2개월간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신한카드가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카드사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회사명' + '어르신, 청소년, 청년, 기부, 기탁, 봉사, 장애인,
-
LX하우시스, 최근 2개월간 바닥재 관심도 1위 차지…KCC글라스 뒤이어
최근 2개월간 주요 건축자재기업 바닥재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LX하우시스'로 조사됐다. KCC글라스와 구정마루가 뒤를 이었다.1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8월까지 건축자재기업 7곳의 '바닥재' 연관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브랜드는 '바닥재'를 생산하는 국내 주요 건축자재기업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X하우시스 △KCC글라스 △구정마루 △한샘 △현대L&C △한솔홈데코 △동화기업 등이다.조사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 12.52% 하락"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694,3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부동의 1위'...한투·삼성증권 순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이 부동의 1위를 지켰다.이어 한국투자증증권,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8,083,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8,524,201개와 비교해보면 1.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9월 브랜드평판 1위...모두투어 2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아난티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46,8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09,645개와 비교하면 13.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일시멘트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34,0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3,788개와 비교하면 8.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주거 지원 강화 '카카오뱅크' 인터넷뱅크 관심도 1위…케이·토스뱅크 순
카카오뱅크가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케이뱅크와 토스뱅크가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총 9만1012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8월 뽐뿌의 한 유저는 "카카오뱅크가 한국주택금융공사(주금공)과 협업해 '전세지킴
-
빗썸, 신세계사이먼서 '비트코인 채굴' 팝업 부스 운영…고객 '팝업' 관심도 급등
빗썸이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개점 12주년을 기념하는 '그랜드 애니버서리(Grand Anniversary)' 행사에 참여해 오는 14일까지 오프라인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팝업은 앞서 시흥점과 파주점에 이어, 부산·울산·경남 지역으로 확대해 진행하는 것으로 빗썸은 지역 고객과의 첫 오프라인 접점을 마련하고 브랜드 경험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빗썸의 팝업 부스는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사우스(South) 테이스트 빌리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트코인 채굴'이라는 이색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는 △아울렛 영수증 인증 시 참여 가능한 '팝콘 뽑기'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웰컴미션 2만원을 포함
-
추천템 쏟아지는 '올리브영'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미샤 뒤이어
최근 2개월간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높게 받은 화장품 전문점은 올리브영으로 조사됐다. 이어 미샤, 이니스프리 순으로 나타났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6~7월 2개월간 화장품 전문점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대표 이선정) △미샤(대표 신유정) △이니스프리(대표 최민정) △토니모리(대표 김승철) △더페이스샵(대표 이정애) △더샘 △스킨푸드(대표 구도곤) △홀리카홀리카(대표 김태훈) △아리따움(대표 심재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8월 9일부터 2025년 9월 9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851,4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874,949개와 비교해보면 0.61%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미래에셋생명 뒤이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9일부터 2025년 9월 9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964,6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845,680개와 비교하면 0.5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
-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도 상승"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포스코DX 순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8월 9일부터 2025년 9월 9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122,3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70,159개와 비교하면 11.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36% 상승"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LG유플러스 3위 SK텔레콤 순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 2025년 8월 9일부터 2025년 9월 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60,595개를 조사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335,756개와 비교하면 3.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손보·DB손보 순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8일부터 2025년 9월 8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262,56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601,378개와 비교해보면 2.04%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0.34% 상승"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중앙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8월 8일부터 2025년 9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60,073,88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58,275,192개와 비교하면 1.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