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NH농협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분석을 위해 2025년 3월 15일부터 2025년 4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368,1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233,608개와 비교하면 20.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
-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4월 1위...KB손보·현대해상 순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삼성화재는 6위에 그쳤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5년 3월 15일부터 2025년 4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383,17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
-
전통장류 칭찬받은 '오뚜기' 올 1분기 주부 등 여성 관심도 1위…풀무원·농심 순
올 1분기 식품업체들 가운데 주고객인 주부 등 여성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오뚜기'로 나타났다.풀무원과 농심이 그 뒤를 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주요 식품업체들의 여성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여성 관심도는 유저가 자신이 여성임을 드러낸 7개 채널의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수집한 포스팅들이며, 공식적으로 작성자의 인적 사항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 지식인, 커뮤니티 채널 등의 글은 집계되지 않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오뚜기(007310) △풀무원(017810) △농심(
-
코빗, OK캐쉬백과 포인트 전환 이벤트 진행
코빗(대표 오세진)이 SK플래닛과 'OK캐쉬백 X 코빗 KRW 포인트 전환'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총 5000만원 상당의 이더리움(ETH)이 지급되는 이번 이벤트는 코빗 회원이라면 누구나 코빗 앱에서 OK캐쉬백 포인트를 코빗 KRW로 전환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OK캐쉬백은 1일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전환 가능하다.우선 이벤트 기간 코빗에 신규 가입한 회원 중 OK캐쉬백 포인트를 코빗 KRW 포인트로 전환한 후 1회 이상 거래를 완료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 1만원 상당의 이더리움(ETH)을 지급한다.또한, 총 2주간 릴레이 포인트 전환&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1주차에는 OK캐쉬백 3만 포인
-
두나무, 오는 9월 업비트 D 컨퍼런스 개최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 D 컨퍼런스(Upbit D Conference)'가 오는 9월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UDC 2025는 'Blockchain, to the Mainstream'을 주제로, 글로벌 산업 중심으로 들어간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자산에 대해 조명한다. △대담 △패널토론 △멘토링 프로그램 △전시 부스 △네트워킹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UDC 2025의 얼리버드 티켓은 오는 5월19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특별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공식 스탠다드 티켓은 오는 6월2일 오전 10시부터 판매된다. 오프라인 티켓 구
-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4월 1위…금호·넥센타이어 순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의 타이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4월 톱…OK·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18만6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28만7,953개와 비교해보면 15.3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
쏠리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쏠리드 2위 한국첨단소재 3위 에이스테크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1만7,6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2만5,969개와 비교하면 13.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넷마블 뒤이어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4부터 4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3만4,32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0만3,099개와 비교하면 2.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고수익률' 잇단 칭찬 '미래에셋증권' 1분기 퇴직연금 관심도 톱…한국투신·삼성증권 순
지난 1분기 국내 증권사 중 퇴직연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5개 증권사에 대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퇴직연금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증권사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증권(006800)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016360) △NH투자증권(005940) △KB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003540) △
-
태광산업, 1분기 화학섬유업계 투자자 관심도 1위…효성티앤씨·디아이동일 순
태광산업이 올 1분기 화학섬유업계에서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효성티앤씨, 디아이동일 순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개 화학섬유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11일 주가 기준 5000원 이상인 기업 가운데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태광산업 △효성티앤씨 △디아이동일 △일신방직 △대한방직 △대한화섬 △삼양통상 △조광피혁 등이다.조사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41만2,2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강원랜드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4만3,7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8만2,409개와 비교하면 7.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동화기업·한일시멘트 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3월 11일부터 2025년 4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09,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941,047개와 비교하면 3.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증권 뒤이어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이 1위를 차지했다.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3월 11일부터 2025년 4월 11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353,2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626,251개와 비교해보면 2.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