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제철, 지난해 철강기업 중 온라인 관심도 1위…포스코홀딩스·동국제강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철강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투자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현대제철로 나타났다. 이어 포스코홀딩스, 동국제강 순이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철강기업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004020) △포스코홀딩스(005490) △동국제강(460860) △KG스틸(016380) △세아제강(306200) △한국철강(104700) △세아베스틸(001430) △고려제강(002240) △대
-
지역활성화 나선 '쿠팡' 1,2월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G마켓 순
최근 2개월간 이커머스 업계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쿠팡'으로 조사됐다. 쿠팡의 독보적인 입지는 더욱 강화되는 모양새다.이어 인터파크, G마켓 순으로 나타났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2월 국내 주요 이커머스업체들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2개월간 정보량 순으로 △쿠팡 △인터파크 △G마켓 △11번가 △SSG닷컴 등이다.이 기간 쿠팡은 총 249만819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분석
-
두나무, 산청·의성 등 산불 피해 복구 위해 성금 10억원 전달
두나무는 경남 산청, 경북 의성 등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총 10억원 규모의 성금을 마련해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1일 경남 산청군에서 발발한 산불이 경북 의성, 울산 울주 등으로 번지며 인명과 재산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지난 24일 기준 13명의 사상자와 2742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주택·공장 등 건물 162곳이 전소되거나 불에 탔다. 경남 산청과 경북 의성, 울산 울주, 경남 김해, 충북 옥천 등 5개 지역의 산림 피해도 8732.6㏊에 달한다.두나무는 이번 산불로 인한 사회적 고통과 슬픔에 공감하고 구호 활동 및 지역 사회 복구에 동참한다. 전달한 성금은 △산불 진화 작업 도중 순직한 소방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83만7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
-
자립준비청년 적극 지원 '카카오뱅크'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관심도 1위
카카오뱅크가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케이뱅크와 토스뱅크가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323410)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총 2만1715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2월 한 네이버 블로거는 "카카오뱅크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모두의 자
-
"주문관리 신 기능 간편" 업비트, 올 1,2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코인원 순
두나무(회장 송치형)의 업비트가 올 1,2월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가장 높은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가상자산거래소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는 총 14만5501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2월 어느 한 커뮤니티 글에 의하면 "이용자들이 보다 편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칠성 뒤이어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5일부터 2025년 3월 25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758,59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31,786개와 비교하면 0.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8.59% 상승"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5일부터 2025년 3월 25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390,6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776,716개와 비교하면 5.2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나은행 연금 뒤이어
연금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신한은행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5일부터 2025년 3월 25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3,364,9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2,495,841개와 비교하면 3.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볼거리 가득" 호평 '현대백화점'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지난해 백화점업계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2월 국내 백화점 업계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총 142만8707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에 올랐다. 2위와의 격차를 벌
-
서울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조사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92만1,7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76만2,817개와 비교하면 0.28%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3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7만1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516만5,992개 보다 21.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영원무역 3위 휠라홀딩스 순으로 조사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8만8,55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81만2,534개와 비교하면 5.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롯데건설, 지난해 MZ세대 관심도 비중 80% 육박…"미래수요 밝음"
롯데건설을 키워드로 한 온라인 유저의 성별을 분석한 결과 MZ세대 비중이 80%에 육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성별로는 남성 유저의 포스팅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프로필 확인이 가능한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6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건설사인 롯데건설에 대해 지난해(2024.01.01-2024.12.31) 연령별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공개한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하되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와 커뮤니티, 지식인 기업/조직·정부/공공 등 채널들은 분석에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