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롯데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리조트 뒤이어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오크밸리리조트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5월 20일부터 2025년 6월 20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03,3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224,665개와 비교하면 3.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바스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3만9,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7만6,296개와 비교하면 24.8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조사됐다. 20일 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7만3,9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2만8,061개와 비교하면 6.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20일부터 2025년 6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220,9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269,733개와 비교하면 0.4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
동서식품, 커피 제조사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믹스+카누에 우유 환상적 조합"
최근 두달간 주요 커피 제품 제조 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동서식품'으로 조사됐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4월부터 5월까지 주요 커피 제품 제조사의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동서식품(026960) △네슬레 △남양유업(003920) △롯데칠성음료(005300) △대상다이브스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각 기업의 주력 제품(브랜드)' + '커피, 커피믹스' 등이며, 키워드간 한글 기
-
두나무, 대한적십자사 임직원 대상 디지털 자산 교육 진행…업클래스 관심도↑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 13일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 임직원 대상 사내 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는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이자 국내 대표적인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업클래스_디지털 자산의 이해와 기부문화 정착'을 주제로 열린 이번 강의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임직원 60명 대상으로 진행됐다. 두나무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이자 블록체인 선도 기업으로서 비영리 공익법인 임직원 대상 사내 교육을 ESG 차원에서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환경재단, 대한적십자사 등 3개 법인 총 510명이 참여했다. 올해 초 금융위원회 등
-
코빗, 쏠쏠한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 진행
코빗(대표 오세진)이 신규 회원을 위한 '쏠쏠한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와 텔레그램 채널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신규 회원가입 이벤트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7월2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코빗 전용 추천코드 'KORBIT'을 등록해 최초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10만원 이상 가상자산 거래(매수/매도)를 진행한 신규 회원에게 인당 최대 1만5000 KRW와 함께 추가 5000 KRW 상당의 SOL(솔라나)를 추가 지급해 총 2만 KRW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또한, 기존 회원도 참여할 수 있는 텔레그램 채널 구독 이벤트가 동시에 열린다. 이벤트 기간 내 코빗 공식 텔레그램을 구독하고, 사용자 이름(username)과 코빗에 등록된 이메일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엠씨넥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엠씨넥스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3만6,5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5만6,120개와 비교하면 12.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파트너사 협력 강화' HDC현대산업개발, 건설업계 '상생' 관심도 1위…롯데건설 뒤이어
올 4~5월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상생'에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HDC현대산업개발'로 조사됐다. 롯데건설과 현대건설이 뒤를 이었다.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4월부터 5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청약 관련 관련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HDC현대산업개발(294870) △롯데건설 △현대건설(000720) △포스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농심·CJ제일제당 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농심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19일부터 2025년 6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368,2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424,274개와 비교하면 1.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현대건설, 업계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1위...삼성물산 건설부문·롯데건설 순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건설부문 3위 롯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19일부터 2025년 6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19,309,7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243,301개와 비교해보면 13.1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래미안·롯데캐슬 순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래미안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19일부터 2025년 6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7,690,6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3,945,340개와 비교하면 15.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코빗, 고객 자산 보호 위한 내부통제 고도화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고객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내부통제를 고도화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현재 코빗은 이용자보호법에 따라 이용자 원화 예치금의 100% 이상을 은행에 예치하고 있으며, 매월 말 은행의 현장 실사, 분기 말에는 회계법인의 외부 실사를 통해 분리 보관 및 예치 의무 이행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받고 있다.또한, 고객 가상자산의 원화 환산가치 80% 이상을 콜드월렛에 보관하고 있으며 이를 매일 모니터링 중이다. 콜드월렛은 인터넷이 물리적으로 차단된 별도의 공간에 보관되며, 가상자산 이체에 필요한 인증 절차 또한 오프라인에서 이뤄진다. 이 과정은 복수의 승인자가 공동으로 서명해야만 이체
-
빗썸, 예측 기반 상승신호 서비스 오픈
빗썸이 가상자산 투자 타이밍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두 가지 시장 정보 알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빗썸은 상승 가능성이 높은 종목을 예측해 알려주는 '상승신호' 서비스를 오픈했다. '상승신호'는 빗썸 자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시세 △거래량 △평균 주문량 △매수세 유입 등 4개 지표 중 상승 신호를 보이는 종목을 실시간 분석해 제공한다.빗썸의 내부 테스트 결과 상승신호 예측 적중률이 평균 7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측 적중률은 12시간 내 해당 지표가 1% 이상 상승할 확률을 의미하며, 세부적으로는 시세급등 85%, 거래급등 80%, 평균 주문량 급등 73%, 매수세 유입이 78%의 정확도를 보였다.상승신호 서비스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몽베스트 3위 스파클 순으로 조사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64만4,7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08만5,319개와 비교하면 10.7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