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업비트, 취약 가정 아동·청소년에 9억7000만원 전달
디지털자산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취약가정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미래 세대 Cheer UP!' 캠페인을 마치고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월드비전 본부에서 진행됐다. 박영준 두나무 상무와 김성태 월드비전 ESG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배석한 가운데, 취약가정 아동·청소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 위한 후원기금 약 9억7000만원(9억 6661만원)이 전달됐다. 업비트의 '미래 세대 Cheer UP!' 캠페인은 취약가정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디지털 자산 기부 캠페인이다.지난 7일부터 21일까지 약 2주간 모인 회원 기부금은 5.00846135 비트코인(BTC), 0.94
-
빗썸, 법인 대상 찾아가는 회원 가입 서비스…맞춤형 컨설팅 제공
빗썸(대표 이재원)이 지난 28일부터 법인 회원 가입 신청을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가상자산 투자에 관심 있는 법인에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방침이다.빗썸은 고도화된 보안 시스템과 안정된 인프라, 차별화된 개인화 서비스와 다양한 종목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시중은행인 KB국민은행으로 실명계좌 제휴 은행을 변경하면서 보다 탄탄한 금융권 연계 기반을 확보했다.이번 법인 회원 가입 서비스는 단순한 가입 절차를 넘어, 법인이 가상자산 투자 시 의문을 가질 수 있는 부분에 대한 맞춤형 안내와 상담을 제공한다. 회원 가입을 신청하면 전담 매니저가 직접 방문해 관련 제도 안내 등 가입 시 필요한 사항을 지원할 예
-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클래시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파마리서치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만7,8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0만9,419개와 비교하면 30.8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조사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2만5,3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5만601개와 비교하면 6.6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토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6.38% 상승"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케이뱅크 순으로 분석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813,5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66,873개와 비교하면 14.05%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365일 언제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3월 1위...롯데건설 르엘 뒤이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분석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7,046,3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6,950,679개와 비교하면 1.38%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
'매일오네' 잇단 호평 'CJ대한통운' 올 1,2월 택배업계 관심도 1위
CJ대한통운이 최근 2개월간 택배업계에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우체국택배와 롯데택배, 한진택배가 뒤를 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주요 택배업체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000120) △우체국택배 △롯데택배 △한진택배 △로젠택배 등이다.분석 결과 CJ대한통운이 총 1만393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2월 네이버 카페의 한
-
현대자동차, 지난해 한국인 관심도 압도적 1위…KG모빌리티·르노코리아 순
지난해 국내 완성차 업체 5곳 중 한국인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로 나타났다. 이어 KG모빌리티, 르노코리아 순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기간의 5개 완성차 업체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자동차(005380) △KG모빌리티(003620) △르노코리아 △기아(000270) △한국GM 등이다.참고로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경우, 가비지가 많아 OO차, OO자동차 등의 키워드로만 검색했으므로 실제 정보량은 더 늘어날수 있다
-
업비트, 가상자산 폰지 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건전하고 안전한 가상자산 투자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자 폰지 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가상자산을 노린 폰지 사기 제보가 잇따르자 업비트는 투자자 보호에 나섰다. 업비트는 유사 수신 의심 업체 중 하나인 퀀트바인으로의 출금 제한을 진행했다.더불어 업비트는 이용자 대상 폰지 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를 실시해 사기 예방법부터 대처법까지 투자자 교육을 통한 보호 활동을 진행한다. 업비트가 준비한 폰지 사기 예방 콘텐츠는 생소한 폰지 사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피해 예방 방법, 그리고 사기를 당했을 때 대처 요령까지 알기 쉽게 구성됐다. 참
-
빗썸, 이마트와 신규 회원 10만명에 삼겹살 100톤 제공 이벤트
빗썸(대표 이재원)이 이마트(대표 한채양)와 신규 가입 회원에게 최대 10만 5000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선착순 10만명에게 삼겹살 100톤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빗썸 생애 최초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내달 28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빗썸 가입 후 고객확인(KYC) 및 계좌 연결을 완료하고, 이마트 앱에서 빗썸 신규 회원 이벤트 쿠폰을 받아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완료시 가상자산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빗썸 리워드 5만원이 즉시 지급된다.여기에 선착순 10만명에게는 이마트에서 국내산 일반 삼겹살 1kg 상당을 구매할 수 있는 '이마티콘' 3만 5000원을 추가 제공한다. 이마티콘은 빗썸 내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월 1위…서울예대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9,707만5,65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436만4,197개와 비교하면 78.57%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휴젤 3위 펩트론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98만7,8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3만3,246개와 비교하면 6.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LG생건·대상홀딩스 순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대상홀딩스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28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48,2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17,652개와 비교하면 6.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은행·국민은행 순
채권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신한은행 채권 3위 국민은행 채권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28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8,821,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7,152,674개와 비교하면 6.15%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 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일종의 차용증서이
-
'마니아층 형성' 아누아, 지난해 화장품 브랜드 '토너' 관심도 1위...메디힐·브링그린 순
지난해 국내 주요 화장품 브랜드 중 기초 화장품인 '토너' 부문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아누아'로 조사됐다. 이어 메디힐과 브링그린 순으로 나타났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토너'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아누아 △메디힐 △브링그린 △아비브 △코스알엑스 △메디큐브 △라네즈 △웰라쥬 △바이오던스 △스킨1004 △조선미녀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