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KB국민은행,‘2025 KB IT's Your Life 해커톤 대회’ 성료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 ‘2025 KB IT's Your Life 해커톤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KB IT’s Your Life’는 KB국민은행 대표 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IT분야에 꿈을 가진 청년들의 SW·AI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이번 해커톤 대회는 ‘KB IT’s Your Life’ 수료생을 대상으로 예선을 통과한 총 20개 팀, 111명이 참가해, 교육과정에서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활용한 금융 IT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참가자들은 ‘세상을 바꾸는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MZ를 위한 똑똑한 금융비서 △디지털 금
-
iM뱅크, 금융 취약계층 개인채무조정 제도 실시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는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리 감면 확대, 변제기간 연장 등의 지원을 강화한 개인채무조정제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인채무조정은 기존에도 시행해왔던 제도지만 ‘개인금융채권의 관리 및 개인금융채무자의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세부 지원을 한층 강화한 이번 조치를 통해, 금리 감면 폭 확대 및 전담 팀과 영업점의 우선 지원 체계 강화 등 제도 활성화에 나선 것이 특징이다.지원 대상은 약정금액 기준 3천만원 미만의 채권을 연체중인 가계대출 차주 및 개인사업자 대출 차주로, 일상적인 금융부담이 큰 고객들이 주 수혜자가 될 전망이다.지원 항목에는 변제기간 연장, 신규 대출을 통한 기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야’ 9월 분양 예정
현대건설이 9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동에 ‘힐스테이트 가야’를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가야는 부산진구 가야동 197, 197-3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2개 블록에 나눠 총 48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단지는 지하 6층~지상 36층, 3개동, 전용 84㎡, 406가구 규모며, 2단지는 지하 3층~지상 31층, 1개동, 전용 76·84㎡ 81가구다. 1단지의 타입별 가구수는 △84㎡A 203가구 △84㎡B 175가구 △84㎡C 28가구다. 2단지는 △76㎡ 21가구 △84㎡D 30가구 △84㎡E 30가구가 구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만 이뤄져 있다. ◆ 부산 2호선 동의대역 역세권, 교통 요충지에 조성힐스테이트 가야는 뛰어난 교통편의성이 강점이다
-
현대차 노사, 올해 임단협 최종 타결…기아·GM만 남아
현대자동차 노사가 올해 임금·단체협약(임단협)을 최종적으로 마무리지었다. 노사가 마련한 2025년 임단협 잠정 합의안이 노조 조합원 찬반 투표에서 가결되면서다.16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전국금속노동조합 현대차지부(현대차 노조)가 전날 오전 6시부터 오전 11시 30분까지 전체 조합원 4만2479명을 대상으로 합의안에 대한 찬반 투표를 진행한 결과, 3만6208명이 투표에 참여해 1만9166명(52.9%)가 찬성했다. 반대는 1만6950명(46.8%)이었다.노사는 지난 6월 18일 상견례를 한 이후 80여 일 동안 교섭한 끝에 이달 9일 잠정 합의안을 도출하는 데 성공했다. 이 과정에서 현대차 노조는 2018년 이후 7년 만에 부분 파업을 벌이기도 했다.합
-
신한은행, 한·일 스테이블코인 송금 ‘프로젝트 팍스’ 1단계 검증 완료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0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보고회를 통해 한·일 국경 간 스테이블코인 송금 프로젝트 ‘프로젝트 팍스(Project Pax)’ 1단계 기술 검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6일 밝혔다.이번 기술 검증에는 신한은행을 비롯해 일본 측 주관사 프로그맷(Progmat), 데이터체인(Datachain)과 한국의 페어스퀘어랩·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 NH농협은행, 케이뱅크가 참여했다.프로젝트 팍스는 기존 은행망의 신뢰성과 규제 준수는 유지하면서, 국경 간 자금 이동 구간에만 스테이블코인을 적용하는 ‘샌드위치 모델’을 도입했다. 이 방식은 대리은행을 거치는 전통적 방식보다 속도와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어 무역결제와 해외
-
현대카드, 라이프스타일 특화 알파벳카드 5종 공개…현대카드 고객 관심도↑
국내 첫 라이프스타일 카드, 현대카드 알파벳카드(이하 알파벳카드)가 돌아왔다.현대카드는 16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특화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알파벳카드 5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D는 다이닝(Dining), 현대카드H는 홈(Home), 현대카드O는 오일(Oil), 현대카드S는 쇼핑(Shopping), 현대카드T는 트래블(Travel)을 뜻한다.현대카드는 점차 세분화∙개인화된 소비 패턴의 변화와 함께 신용카드 회원들이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업종 특화 카드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주목했다. 현대카드는 개인별 소비 패턴에 맞춤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회원들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알파벳카드 5종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
대한항공,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펼쳐…사회공헌 활동 관심도↑
대한항공이 최근 지역사회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16일 대한항공은 유기견 보호부터 해외 봉사, 지역 아동을 위한 야외 물놀이 행사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유기견 봉사단 25명은 이달 15일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유기견 보호소 '아지네마을'을 찾아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양사 임직원들은 유기견들이 생활하는 보호소 내 견사 청소 및 시설 보수 등 환경 정화와 사료 배급, 산책·놀이 활동 등을 함께했다.대한항공 사내봉사단 '사랑나눔회'는 이달 10일부터 15일까지 엿새간 캄보디아 뜨람크나 지역에서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뜨람크나 지역은 캄보
-
SK텔레콤, 오픈AI와 'B2C 동맹'…첫 사업은 '챗GPT 1+2 구독'
SK텔레콤이 국내 통신사 중 처음으로 오픈AI와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부문에서 손을 맞잡았다. 오픈AI와 'B2C 동맹'을 맺은 SK텔레콤은 자사 이동통신 가입자를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 유료 서비스 구독 마케팅을 선보이며 AI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SK텔레콤은 16일 오픈AI와의 첫 B2C 사업으로 '챗GPT 플러스 1+2' 구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입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3개월 간 유료 버전인 챗GPT 플러스를 구독한 이력이 없는 SK텔레콤 이동통신 가입자가 대상이다. 1개월 구독 시 2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게 골자다. 프로모션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다.양사 간 동맹은
-
우리銀 "CJ PAY 우리통장’ 가입 고객에 티빙 혜택 쏜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와 함께 출시한 ‘CJ PAY 우리통장’신규 및 기존 고객을 위해 ‘TVING 이용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CJ PAY 우리통장’은 200만원 한도 내 최대 연 3% 이자를 제공하며, CJ PAY 결제 시 CJ ONE 포인트를 최대 2%까지 적립할 수 있는 입출금 상품이다.이벤트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CJ ONE 앱 내 이벤트 ‘통장 개설하면 티빙 3개월 이용권 100% 당첨’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우리은행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1만명의 신규 가입 고객에게 티빙(TVING) 3개월 이용권과 CJ ONE 2천 포인트를 제공한다. 거래 이력이 없는 첫 거래 고객에게는
-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창의리더십 홈커밍데이 ‘2025 다함께 체인지’ 성료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9월 13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청소년 창의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 수료생 60여 명을 초청해 '다함께 체인지 아카데미 홈커밍데이’를 열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수료생 모임을 넘어, 프로그램 이후에도 청소년들의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후속 지원으로 마련됐다. 2023년부터 2025년까지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이 다시 모여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 진로를 함께 탐색하는 네트워크의 장이었다.행사에서는 △커리어 디자인 검사 △진로 특강 △축하 공연 △참여형 진로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통해 서로의 근황을 나누
-
새마을금고중앙회,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행사 진행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와 함께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 1층에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출근길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었다.아침밥 먹기 운동 행사는 지난해 8월 14일 새마을금고중앙회, 농협중앙회, 신협중앙회, 수협중앙회, 산림조합중앙회 등 5개 협동조합기관이 체결한 ‘쌀 소비촉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쌀 소비를 확대하고 협동조합 간 상생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행사 당일에는 출근하는 임직원들에게 국내산 쌀로 만든 간편식 도시락이 제공되었으며, 농협의 즉석밥‘밥심’과 쌀 소
-
카카오뱅크, 시각장애인 위한 '음성 OTP' 도입…취약계층 지원 관심도↑
카카오뱅크가 장애인 복지 향상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가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부터 수령까지 가능한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발급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음성 OTP'는 비밀번호가 화면에 표시되지 않고 이어폰을 통해 음성으로 안내돼 노출 위험이 낮으며, 사용법이 단순하다.카카오뱅크는 금융권 최초로 앱에서 편리하게 신청하고 우체국 택배를 통해 '음성 OTP'를 받아볼 수 있는 절차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 고객이 직접 영업점을 찾아야 했던 불편을 해소했다.발급 절차는 한층 간편해졌다. 시각장애인용 '스크린리더(screen reade
-
창작 어린이 오페라, '루카의 모험'...클래식 '동물의 사육제'에 미디어아트를 입힌 환상 무대
프랑스 작곡가 생상스의 대표작 '동물의 사육제'가 어린이 오페라로 새롭게 태어났다.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활동 지원사업 선정작인 창작 어린이 오페라 '루카의 모험'이 오는 19일(금) 오후 7시 도봉구민회관 하모니홀에서 막을 올린다. <루카의 모험>은 클래식 음악과 창작 스토리를 결합한 미디어아트 중심의 공연으로, 유치원생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클래식 음악과 오페라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교육적 콘텐츠를 지향한다. <루카의 모험>의 연출을 맡은 김지우 연출가는 "루카의 모험을 연출하게 된 계기는 아이들과 관객 모두가 ‘다름’의 아름다움과
-
현대차그룹 '제로원 데이' 개최…혁신 프로젝트 한 자리에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창의 인재 육성 플랫폼 '제로원'은 17일부터 '2025 제로원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오는 21일까지 닷새 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있는 현대 성수 복합거점에서 열린다. 제로원 데이는 예술가와 개발자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재들이 프로젝트와 사업 모델을 선보이는 전시·체험 행사다.올해 전시 주제는 '제로원 궤적(ZER01NE 0RB1T)'이다. 이는 제로원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스타트업, 현대차그룹 임직원 등 사내·외 인재가 각자 궤도를 따라 움직이면서 상호 작용한다는 의미다.제로원 데이에 공개되는 프로젝트는 인공지능(AI), 로보틱스, 모빌리티와 관련한 총 20개
-
NS홈쇼핑, 제5기 시청자위원회 출범…조항목 대표 온라인 관심도↑
NS홈쇼핑이 소비자 권익 보호와 방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5기 시청자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지난 15일 시청자위원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날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10명의 신임 시청자위원이 위촉됐다.제5기 시청자위원회에는 학계, 소비자단체, 산업계 등 각계 전문가 10명이 위촉됐다. 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방송 전반에 대해 깊이 있는 조언을 제시하며, NS홈쇼핑은 이를 열린 마음으로 경청해 경영 전반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욱 투명하고 건강한 방송 문화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NS홈쇼핑의 시청자위원회는 단순히 법적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제도가 아니다. NS홈쇼핑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