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제주시, 지역주민과 함께 마을별 맞춤형 여행상품 개발
제주시에서는 지역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하여 주민이 직접 개발한 마을여행 프로그램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 10월 운영된 “마을여행 큐레이터 양성교육”과정에서 마을주민들이 직접 발굴한 여행상품 중 우수마을여행 코스로 선정된 조천읍 와산리·애월읍 상귀리에 대해 여행 코스의 질적 향상 및 상용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전문 여행기획자와 사진작가 등으로 구성된 컨설팅단은 조천읍 와산리와 애월읍 상귀리를 각각 11월 9일과 16일에 직접 방문해 컨설팅을 진행했다. 컨설팅 결과 동선 효율화 및 해설 확대를 위한 코스 세분화, 마을자원 추가발굴, 여행객 편의시설 연계 등 다양한 개선안이 제시됐
-
나주시, 여성친화도시 지정 … 성평등·역량·안전 강화
전라남도 나주시는 여성가족부에서 선정하는 ‘2024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여성친화도시란 지역 정책과 발전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이 균형 있게 참여하며 여성의 역량 강화, 돌봄, 안전을 구현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정책 추진 의지, 기반 조성을 갖춘 지자체를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에 부합하는 사업추진 실적을 심사해 최종 지정한다. 5대 목표는 ‘성평등 추진 기반 구축’, ‘경제·사회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돌봄)환경 조성’,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 등이다. 나주시는 지난 2018년 여성친화도시로 최초 지정된 바 있다. 이어 올해 9월 그동안 추진해 온
-
나주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오케스트라 11월 28일 공연 개최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 16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가족 100여명으로 구성된 관현악단인 ‘따로 또 같이 오케스트라16’이 올 한 해 갈고닦은 연주 실력을 선보인다.나주시는 오는 28일 오후 7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2024년 따로 또 같이 오케스트라 16 최종발표회를 갖는다고 21일 밝혔다.이 관현악단은 지난 2021년부터 이전 공공기관과의 지역발전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년 기관 임직원과 가족을 단원으로 모집해 악기 강습과 연 2~3회에 걸친 연주회를 가져왔다.연주회 부제는 ‘윈터 블라썸’(WINTER BLOSSOM)으로 추운 겨울 날씨에 피어나는 생명력과 아름다움을 연주로 표현한다.베토벤의 전통 교향곡, 이웃집 토토로,
-
DC Route330 입주기업 ‘고은’,도보 여행자를 위한 제주 관광 서비스 선보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330 미래 모빌리티 분야(KAIST 위탁 운영) 입주기업 주식회사 고은 대표 김종현)이 렌터카를 이용하지 않는 도보 여행자를 위한 여행 코스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고은은 제주도내 전기차 충전과 관광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이브이웨이(EVway)’ 서비스를 운영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330에는 2022년부터 입주 중이며, 제주에 본사를 두고 있다. ‘제주 로컬 도보여행’은 많은 관광객들이 제주 방문 시 시내버스를 이용한 관광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 점에 착안하여 시내버스로 이동해 제주의 마을을 여행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개발됐다.
-
“전북 서해안 세계지질공원, 방문객 만족도 전국 최상위”
전북 서해안(고창·부안) 세계지질공원이 2024년도 전국 지질공원 만족도 조사에서 15개 항목 중 7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환경부와 국립공원공단이 실시한 이번 조사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전국 15개소의 세계·국가지질공원을 방문한 1,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전북 서해안 지질공원은 관계자 친절도, 탐방로 정비 상태, 방문 추천 의향 등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전반적 만족도와 재방문 의향에서도 상위권에 올랐다.이번 성과는 ‘전북 지질공원 종합육성계획’에 따라 지질명소와 기반시설의 체계적 관리, 관계자 역량 강화, 신규 탐방 프로그램 개발 등을 꾸준히 추진한 결과다. 이를 통해 전북 서해안 지질공원은
-
전북자치도, 전략작물 재배로 쌀값 안정화 견인
전북특별자치도가 논 타작물 확대와 벼 재배면적 감축을 통해 쌀값 안정화에 나섰다. 이러한 노력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24년도 쌀 수급 안정 대책’에 발맞춘 것으로, 전북은 도내 쌀 시장 안정화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지자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지난 15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쌀 생산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북의 쌀 생산량은 54만 5천 톤으로 전년 대비 3만 7천 톤(6.4%) 감소했다. 이러한 감소는 논콩, 가루쌀 등 논 타작물 재배면적이 확대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벼 재배면적은 전년 대비 3,035ha 감소했으며, 등숙기 집중호우와 벼멸구 피해 등 기상 여건도 생산량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정부의 전략작물직불제
-
KT, AI 스타트업 10곳과 'MS Ignite 2024' 참가
KT(대표 김영섭)가 Microsoft(이하 MS)의 최고 기술을 습득하고 글로벌 개발자들과 협력을 논의할 수 있는 ‘MS Ignite 2024’에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MS Ignite 2024는 MS CEO인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의 기조 연설을 비롯해 여러 분야의 산업별 전문가와 MS 개발자들의 강연, 신규 솔루션 라이브 데모 및 체험형 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AI 혁신(Azure AI Studio, Copilot 등), 클라우드, 보안 등 다양한 기술·산업별 비즈니스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이번에 KT와 함께 참가하는 기업은 레블업(백엔드AI), 업스테이지(AI LLM), 베슬에이아이(MLOps), 딥네츄럴(LLMOpS),
-
이디야커피, '대한민국소통어워즈' SNS 부문 4관왕 수상
이디야커피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과 웹드라마 콘텐츠 부문 '디지털콘텐츠 대상' 그리고 '제10회 올해의 SNS'에서 '유튜브 최우수상',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받으며 SNS 분야 4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와 '올해의 SNS'는 기업의 SNS 소통 채널 운영과 콘텐츠, 고객과의 소통효과 등을 전문가와 고객들의 평가를 거쳐 체계적인 심사와 검증 과정을 통해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보다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간 점을 높게 평가 받아 총 4개 분야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 이디야커피는 Z세대와의 소통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마녀와 학생회 : 더 카드' 정식 출시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덱 빌딩 로그라이트 게임 '마녀와 학생회 : 더 카드'(이하 마녀와 학생회, 개발사 G1플레이그라운드, 대표 한상빈)를 정식 출시, 이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마녀와 학생회'는 로그라이트의 무작위 요소와 RPG의 전략성, 그리고 매력적인 스토리가 어우러진 카드 대전게임이다. 이용자는 마녀 '루루'가 돼 학생회장 '시빌라'에 맞서 싸운다. 각 캐릭터마다 30종 이상의 카드로 구성된 고유의 덱이 있으며 이 외에 '스토리 모드'도 마련돼 있다. 한편 스토브는 '마녀와 학생회'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까지 25%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심비오트와 스파이더맨' 테마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심비오트와 스파이더맨' 테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는 신규 캐릭터 '슬리퍼'를 비롯해 '스파이더맨 - 심비오트 슈트', '베놈 - 워스타', '에이전트 베놈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등 신규 유니폼 3종이다. 또한 '에이전트 베놈' 티어-4 승급 및 신규 스트라이커 스킬 추가, '슬리퍼' 티어-3 승급 및 신규 얼티밋 스킬 추가, '하이드로맨'과 '몰튼맨'의 잠재력 각성 및 초월 기능, 신규 각성 스킬 추가 등이 진행됐다. 더불어 신규 성장 콘텐츠 '우루 각성'이 추가됐으며 이를 기념한 '오딘의 축복' 제작 이벤트가
-
락앤락, 김장 시즌 '미니 김치냉장고' 판매량 3배 늘어
㈜락앤락은 작년 김장 시즌 출시한 '미니 김치냉장고'가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판매량이 직전 두달간 대비 3배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락앤락측은 '미니 김치냉장고' 판매량 증가에 대해 김장 시즌을 맞이해 대형 김치냉장고가 부담스러운 1~2인 가구와 서브 김치냉장고가 필요한 4인 이상 가구의 수요가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는 32ℓ 용량으로 저장 공간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을 적용해 김치 보관에 최적화된 온도인 영하 1℃를 유지하며, 밀폐력을 강화해 냉기와 냄새 배출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컴팩트한 사이즈로 소형 가구도 갓 담근 김장 김치를 아삭하
-
bhc,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
bhc가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미국 내슈빌 지역의 핫 치킨에서 영감을 얻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내슈빌 퐈이어킹'은 고추, 기름이 함유된 정통 내슈빌 스타일의 매콤한 오일 소스를 치킨에 입힌 것이 특징이다.bhc는 ▲'윙&봉' ▲'콤보' ▲'스틱' 등의 조합 구성 메뉴들을 선보이며 ▲'후라이드'와 '내슈빌 퐈이어킹'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반반(후라이드/퐈이어킹)' 치킨도 출시한다. bhc 관계자는 "특정 마니아층을 겨냥해 강력한 매운맛을 제공하기보다는 대중적으로 많은 분들이 매운맛을 맛있게 즐기는 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제품"이라며, "성공적인 신메뉴 출시는 가맹점의 수익 창출에도 매우
-
롯데칠성음료, 마주앙X간송 콜라보 와인 2종 출시
롯데칠성음료의 국내 최장수 와인 브랜드 '마주앙'이 간송미술관과 협업한 '24년 마주앙 간송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매화의 아름다움과 와인의 깊은 풍미가 만나 완성되는 선비의 풍류'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콜라보 와인은 간송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단원 김홍도의 '백매(白梅)', 우봉 조희룡의 '홍매(紅梅)'를 레이블로 활용했다.'24년 마주앙 간송 에디션' 2종은 각각 300병 한정 판매하며 오는 28일부터 백화점 및 '오비노미오'를 비롯한 와인 전문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마주앙X간송미술관 콜라보 와인은 사군자의 하나인 ‘매화’를 곁에 두고
-
하이트진로, '테라' 브랜드 누적 판매량 50억 8000만 병 돌파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20일 기준 '테라' 브랜드의 누적 판매가 50억 8000만 병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1초당 28병씩 판매(330㎖)된 속도이며, 총 16억 7000만 리터가 판매되어 올림픽 규격 수영장 약 671개를 채울 수 있는 양이다.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 이후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위기 속에도 최근 5개년 연평균 성장률 26%를 기록(1~10월 기준)했다.하이트진로측 설명에 따르면 지난 7월에 출시된 '테라 라이트'의 활약도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테라 라이트 출시 이후 지난 7~8월 테라 브랜드의 가정 시장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13% 증가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
-
동서식품, '따뜻한 겨울 만들기' 연탄 배달 봉사 진행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지난 20일 서울시 홍제동 개미마을에서 '따뜻한 겨울 만들기'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동서식품은 홍제동 개미마을 이웃들에게 총 4,500장의 연탄과 발열 목도리 등 겨울용품을 기부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전달하는 활동을 펼쳤다.한지연 동서식품 봉사활동 담당자는 "오늘 전달한 연탄과 겨울용품으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여러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