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DL이앤씨, 전 임직원 대상 ESG교육 실시
DL이앤씨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ESG 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속가능경영 인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온라인 수강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다섯 개의 과목으로 구성됐다. ESG 경영의 개념과 목적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의 핵심 사항인 기후변화, 탄소중립, 안전, 인권, 이사회 역할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한 ESG 글로벌 이니셔티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등의 ESG 관련 실무 정보도 다수 포함하고 있다.DL이앤씨는 ‘지속가능한 글로벌 디벨로퍼(Sustainable Global Developer)’라는 ESG 비전 아래, '지속가능한
-
IBK기업은행, 퇴직연금 자산관리 플랫폼 'IBK 연금Easy' 확대 개편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퇴직연금 가입자의 자산관리 플랫폼 'IBK 연금Easy'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IBK 연금Easy는 i-ONE Bank(개인)에서 터치 한 번으로 퇴직연금 자산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은퇴 준비상태 진단, AI포트폴리오 추천 및 투자 관련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연금관리 플랫폼이다.이번 확대 개편으로 △수익률, 판매량 등 카테고리별 'Best상품 추천' △고객니즈에 적합한 4종의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Easy솔루션' △타 가입자와 비교를 통해 노후 준비를 진단하는 '연금 스케치' △IRP선물하기, IRP챌린지(26주)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 등의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다.기업은행은 IBK 연금Easy 확대
-
롯데칠성음료, 신제품 '탐스 쥬시·제로'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과일 탄산음료 '탐스(TAMS)'의 신제품 '탐스 쥬시(TAMS JUICY)'와 '탐스 제로(TAMS ZERO)'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탐스에 대한 다양한 조사를 통해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오렌지, 포도, 사과, 파인애플 맛으로 재정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탐스 쥬시는 과즙감을 더한 제품으로 오렌지 맛과 포도 맛으로 구성됐다. 탐스 제로는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사과 맛과 파인애플 맛으로 만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탐스 브랜드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제품 상단에는 과즙감을 강조한 일러스트를 삽입했고 탐스 로고와 함게 과일 맛을 상징하는 색상과 과일 이미지를 제품에 담아냈
-
빕스, 가정의 달 맞아 '슈퍼 빕스 세이브 패밀리' 전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Super VIPS Save Family (슈퍼 빕스 세이브 패밀리)'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슈퍼 빕스로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세요'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부모님과 아이 모두 함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외식 공간으로서 빕스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빕스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3월 선보인 'Better Taste, SUPER TABLE' 콘셉트의 봄 신메뉴와 연계된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 영상은 빕스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또한 1인당 최대 1만 원 할인 혜택의 '외식비 지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6월 18일까지 매장 방문하여 결제 시
-
놀유니버스, 해양관광 활성화 캠페인 '바다가는 달' 동참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최휘영)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바다가는 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바다가는 달' 캠페인은 지역의 해양관광자원을 활용해 신규 해양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연안지역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한 민관협력 캠페인이다. 놀유니버스는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 여가 대표 기업의 전문성과 인벤토리를 기반으로 해양관광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놀유니버스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다음달 25일까지 NOL을 통해 '바다가는 달' 기획전을 선보인다. 먼저, 전국 연안지역 숙소 1만 4000여 개를 대상으로 최대 3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
-
11번가, 뷰티 브랜드 '싸이닉' 앰배서더에 김민지 육상 선수 발탁
11번가는 뷰티 브랜드 '싸이닉'(SCINIC)이 '육상 여신' 김민지 선수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일명 '육상 여신'으로 불리는 400m 육상선수 김민지는 현재 한 축구 예능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운동신경과 밝은 에너지를 뽐내며 활약 중이다.싸이닉은 김민지 선수의 건강하고 활동적인 이미지가 싸이닉의 선케어 제품과 이상적으로 부합한다고 판단해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김민지 선수 앰버서더 선정과 함께 싸이닉은 보습을 넘어 자외선 차단(SPF20)과 입술 주름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 'UV 쉴드 에센셜 립밤'을 출시했다. 싸이닉은 신규 앰배서더 발탁과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UV 쉴드 에센셜 립밤' 2종
-
효성 "육·해·공 생태계 살리겠다" 멸종위기 곤충 복원 앞장
효성그룹은 멸종위기 곤충 인공 증식을 통한 생태계 복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효성그룹은 지난 21일 국립생태원, ㈜숲속의작은친구들과 함께 '멸종위기 곤충 복원과 생물 다양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에는 ㈜효성(004800),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했다.효성은 2027년까지 비단벌레, 소똥구리, 물장군 같은 멸종위기 곤충 증식·복원을 위한 기금을 지원한다. 국립생태원은 소똥구리 인공 증식 기술을 비롯한 생태계 복원 노하우를 이전하고 곤충 전문기업 ㈜숲속의작은친구들은 이를 활용해 멸종위기 곤충 복원을 맡는다.효성이 지원한 기금은 생육 시스템 구축과 먹이 구입 등에
-
세븐일레븐, 롯데마트·슈퍼와 품질보장 신선식품 선보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롯데마트·슈퍼와 협력을 통해 신선식품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세븐일레븐에 따르면 1~2 인가구 증가로 편의점이 주요 장보기 채널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편장족(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사람들)'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1/1~4/21) 세븐일레븐 신선 야채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5%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증가하는 편장족을 위해 신선식품 카테고리 구색을 확대하고 계열사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공격적인 시너지를 구축하며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롯데마트·슈퍼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적극 반영해 기획 및 소싱 과정의 혁신을 도모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
-
현대차그룹, 코레일과 역세권 스마트 도시 조성 협력
현대자동차그룹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과 함께 철도 역세권 스마트 도시 개발에 협력한다. 수요응답형 모빌리티를 비롯한 교통 인프라를 공동 기획하고 스마트 도시 전반에 미래형 모빌리티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현대차그룹과 코레일은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 코레일 스마트역세권사업단에서 김흥수 현대차그룹 글로벌전략실(GSO) 부사장과 정정래 코레일 부사장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모빌리티 혁신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은 그룹 역량과 솔루션을 종합해 스마트 도시를 구현하고자 하는 현대차그룹과 사람·세상·미래를 이어 종합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한국철도공사 간 뜻이 합쳐
-
기아 '2025 봉고 Ⅲ EV' 출시…충전 성능 개선
기아(000270)는 소형 전기 트럭 '더 2025 봉고 Ⅲ EV'를 22일 출시했다.봉고 Ⅲ EV는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급속 충전 시간을 단축하고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늘리는 등 배터리 성능이 향상됐다.기아는 충전 속도 개선을 위해 고전압 케이블 와이어링 두께를 키워 충전 전류량을 증대,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급속 충전 속도를 150킬로와트(㎾) 기준 47분에서 32분으로 줄였다. 또한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킨 신규 60.4㎾h 리튬 이온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주행거리를 217㎞로 늘렸다.배터리 지상고는 10㎜ 높여 비포장 도로에서도 배터리에 충격이 가지 않도록 했다. 충전구에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추가해 야간에도 편리하
-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연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삼성자산운용 연금 순으로 조사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384만3,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336만4,939개와 비교하면 2.0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71만1,0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한샘·LX하우시스 순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LX하우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4만1,0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39만0,675개와 비교하면 10.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창고43,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서여의도점' 오픈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서울 여의도 파라곤빌딩에 '창고43 서여의도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브랜드 변화가 처음 실현되는 신규 매장이자, 창고43이 새롭게 지향하는 다이닝 철학과 공간 콘셉트를 가장 먼저 담아낸 상징적 매장이다. 창고43은 브랜드 정체성을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으로 재정립하기 위해 이번 서여의도점에 신규 BI와 공간, 메뉴, 서비스 전반을 새롭게 선보인다. 핵심 가치는 '맛(味)·멋(醚)·아름다움(美)'의 조화를 뜻하는 '3미'로, 한우와 4계절 제철 식재료를 바탕으로 한 모던 한식 다이닝을 추구한다는 설명이다. 서여의도점은 프라이빗룸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공간
-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하이트진로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16만4,00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75만8,594개와 비교하면 8.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