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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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푸드 시장 공략나선 '빙그레' 온라인 관심도 1위…'hy' 2위 "건전 식문화 조성"
올 2분기 국내 유제품 제조사중 온라인에서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빙그레로 나타났다. hy가 뒤를 이었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유제품 제조기업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빙그레 △hy △서울우유 △매일유업 △남양유업 △동원F&B △정식품 △연세유업 등이다. hy의 경우 가비지가 많아 일일이 제외어를 설정했다.분석 결과 빙그레가 총 4만3461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뽐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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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넥센타이어 2위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국타이어가 1위를 차지했다.넥센타이어와 미쉐린타이어가 뒤를 이었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7월 13일부터 2025년 8월 13일까지의 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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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08% 하락"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5년 7월 13일부터 2025년 8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8,090,2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540,584개와 비교해보면 7.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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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HIC,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0.51% 상승"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RFHIC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쏠리드 순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3일부터 2025년 8월 13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6,2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85,292개와 비교하면 2.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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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 뒤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3부터 2025년 8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81,486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45,172개와 비교하면 0.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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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정부·은행 관계자, 업비트 방문…"가상자산 법·제도 구축 도움 기대"
가상자산 거래소 구축을 추진 중인 베트남 정부와 은행 관계자가 12일 두나무를 찾아 업비트의 앞선 기술력을 확인했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이날 오전 베트남 국방부, 재무부 장관 등이 서울 역삼동 업비트 라운지를 방문해 가상자산 거래소 시스템을 시찰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국방부 소속인 밀리터리뱅크(MB은행)는 두나무와 협력을 통해 베트남 가상자산 거래소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이날 방문에는 판 반 장 국방부 장관, 응우옌 반 탕 재무부 장관, 부 티 찬 푸엉 증권위원장, 류 쭝 타이 밀리터리뱅크 회장 등이 참가했다. 두나무는 업비트의 거래 체결, 지갑, 보안 시스템 등에 대해 설명하고, 가상자산 관련 법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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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SSG랜더스 팬들과 유소년 야구 지원 기부 캠페인 진행
빗썸이 SSG랜더스와 함께 유소년 야구단을 지원하는 팬 참여형 기부 캠페인 '빗썸 기부 챌린지 시즌2'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빗썸은 지난 6월 SSG랜더스와 '빗썸 기부 챌린지'를 진행했으며, 당시 팬들의 열정적인 참여에 힘입어, 이번엔 팬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기부 챌린지 시즌2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이번 기부 챌린지 역시 빗썸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즌 최종전까지 SSG랜더스 앱 내 공지사항에 있는 쿠폰 코드를 확인하고, 해당 쿠폰을 빗썸 앱 고객센터 '이벤트 쿠폰'에 등록하면 된다.빗썸 신규 가입 회원이라면 쿠폰 등록 시 유소년 야구 발전기금으로 1만원의 기부금이 자동 적립된다.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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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둥이 할인 추천 'DB손보' 펫보험 관심도 톱…2위 KB손보 "1일 최대 30만원 지원" 호평
펫보험을 판매중인 손해보험사들 가운데 올 2분기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DB손해보험'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KB손해보험, 현대해상 순이었다.O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부터 6월까지 손보사 10곳의 '펫보험'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펫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손보사를 대상으로 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DB손해보험(005830) △KB손해보험 △현대해상(001450) △삼성화재(000810) △메리츠화재 △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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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12일부터 2025년 8월 12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451,8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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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 순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7월 12일부터 2025년 8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8,524,2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1,330,826개와 비교해보면 6.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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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4.51% 상승"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아난티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2일부터 2025년 8월 12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09,6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28,088개와 비교하면 33.9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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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0.43% 하락"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2일부터 2025년 8월 12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3,7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58,708개와 비교하면 3.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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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파리바게뜨,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던킨도너츠·뚜레쥬르·성심당 순 '빅4'
올 상반기 국내 제과제빵 프랜차이즈 중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은 파리바게뜨로 조사됐다. 이어 던킨도너츠, 뚜레쥬르 순으로 나타났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국내 제과제빵 프랜차이즈 10곳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뚜레쥬르 △성심당 △앤티앤스 △이성당 △크리스피크림 △태극당 △홍루이젠 △삼송빵집 등이다.분석 결과, SPC그룹 파리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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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평판지수도 상승"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1일부터 2025년 8월 11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874,9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247,667개와 비교해보면 19.31%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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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 75%이상 급등"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1일부터 2025년 8월 11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70,1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541,314개와 비교하면 18.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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