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업비트 NFT, 더 샌드박스와 에이티즈 콜라보 아바타 컬렉션 판매
'에이티즈(ATEEZ)'의 한정판 아바타 NFT를 업비트 NFT에서 만날 수 있다.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운영하는 업비트 NFT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함께 K팝 보이그룹 '에이티즈(ATEEZ)'의 콜라보 아바타 컬렉션 NFT를 오는 25일부터 7일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업비트 NFT는 국내 최대 NFT 플랫폼으로, 지난 2021년부터 K팝, 스포츠, 미술,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NFT를 거래 지원하고 있다. 더 샌드박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다양한 브랜드들과 메타버스 세계관을 확장하고 있다. 두나무와 더 샌드박스는 지난해 3월 '케이버스(K-verse) 랜드' 세일부터 협업을 시작해 '나 혼자만 레벨업' 아바타,
-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금호타이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17일까지의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월 1위…OK·한투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한국투자저축은행 순으로 조사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17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28만7,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56만4,501개와 비교해보면 1.3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쏠리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쏠리드 2위 RFHIC 3위 케이엠더블유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17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2만5,9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4만4,161개와 비교하면 19.3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조사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7부터 3월 17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0만3,099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3만1,962개와 비교하면 7.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NS홈쇼핑, 지난해 '품질경영' 온라인 관심도 1위...롯데·현대홈쇼핑 순
지난해 국내 주요 홈쇼핑업체 가운데 '품질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곳은 'NS홈쇼핑'으로 분석됐다. 이어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순이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홈쇼핑 업계 '품질경영'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NS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057050)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CJ온스타일 △GSSHOP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홈쇼핑명' + '품질, 관리, 점검'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
-
카카오뱅크, 지난해 '주택담보 대출자' 관심도 압도적 1위...케뱅·토뱅 순
지난해 국내 인터넷은행 3곳 중 온라인에서 '주택담보대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카카오뱅크'로 조사됐다. 케이뱅크, 토스뱅크가 뒤를 이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인터넷은행 3곳의 '주택담보대출'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에 따라 △카카오뱅크(323410)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은행 이름' + '주택담보대출, 주담대'등이며 한글
-
빗썸, 인터폴과 손잡고 가상자산 범죄 예방 나서
빗썸(대표 이재원)이 글로벌 가상자산 범죄 근절을 위해 국제 공조에 나선다. 빗썸은 가상자산 범죄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가 주관한 글로벌 회의에 참석하며 협력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14일 밝혔다.빗썸은 지난 10일부터 12일 사흘 간 태국 방콕에서 열린 '프로젝트 빅터(VicTOR: Virtual assets-facilitated financial Crime-Trace, Obstruct and Recover)' 회의에 참석했다. 프로젝트 빅터는 인터폴이 일본 외무성의 지원을 받아, 가상자산 금융범죄수사 및 자금세탁 방지 목적으로 진행한 프로젝트다.인터폴 금융범죄반부패국이 주최하고,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
인카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3위 굿리치 순으로 나타났다. GA (General Agency)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85만2,9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모두투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강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8만2,4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4만2,461개와 비교하면 4.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일시멘트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94만1,0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74만2,720개와 비교하면 1.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제주항공, 최근 2개월간 항공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 ··· 대한항공·에어부산 순
제주항공이 최근 두달간 항공사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대한항공이 그 뒤를 이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두달간 항공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제주항공(089590) △대한항공(003490) △에어부산(298690) △진에어(272450) △아시아나항공(020560) △티웨이항공(091810)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에어로케이 등이다.조사 결과 제주항공은 총 10만8931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
-
R&D 호평받은 '종근당' 최근 2개월간 온라인 관심도 톱…동아제약·GC녹십자 순
종근당이 최근 2개월간 제약사 중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제약과 GC녹십자가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2개 제약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종근당(185750) △동아제약 △GC녹십자(006280) △일양약품(007570) △광동제약(009290) △동국제약(086450) △JW중외제약(001060) △일동제약(249420) △한미약품(128940) △제일약품(271980)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3월 1위...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 뒤이어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이 1위를 차지했다.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2월 14일부터 2025년 3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626,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056,240개와 비교해보면 1.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3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5만3,9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55만4,422개와 비교해보면 5.64%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