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고소한 참치" 줄 호평 '동원산업' 1분기 '간편식' 관심도 1위…대상·오뚜기 순
지난 1분기 국내 식품업계에서 소비자들의 '간편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동원산업'으로 조사됐다. 이어 대상,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식품업계의 '간편식'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8일 기준 증권시장 '식품'업종 시총 상위 10개사이며, 순위권에 포함되나 지주회사 격인 오리온홀딩스와 의료용품을 유통하고 동물사료를 생산, 판매하는 메지온은 조사에서 제
-
코빗, 전사 자금세탁방지 교육 실시
코빗(대표 오세진)이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AML)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자금세탁방지 전담 조직이 직접 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고 강의에 참여해, 현업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강의는 △가상자산 입출금에 따른 위험 통제 방안 △법인 고객의 신원확인(KYC) 절차 △의심거래보고(STR) 제도 등 가상자산 사업자에게 특화된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최근 강화된 국내외 규제 동향과 주요 위반 사례 분석도 포함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교육 후에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해도 평가를 실시해 학습 효과를 점검했으며, 부서별 AML 이해도를 점검할 수 있
-
빗썸나눔,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찾아 나눔활동 펼쳐
빗썸나눔이 지난 24일,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한부모가족복지시설 동광모자원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동광모자원은 저소득 한부모 가정이 안정된 주거 환경에서 자녀를 양육하고 사회·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지원시설이다. 한부모 가족에게 주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립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약 40여 명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빗썸나눔은 자체 푸드트럭을 활용해 찹스테이크와 볶음밥으로 구성된 도시락을 직접 조리하며 동광모자원 가족들과 함께 식사 시간을 가졌다. 식사 후에는 달고나 만들기, 포토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하트 뻥튀기, 동물 모양 솜사탕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셀바스AI 3위 인바디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8만8,3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9만7,869개와 비교하면 1.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지누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1만5,542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98만2,782개와 비교하면 1.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리츠 뒤이어
리츠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4월 28일부터 2025년 5월 28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5,709,0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486,460개와 비교하면 11.99% 줄어들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2025년 4월 28일부터 2025년 5월 28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545,7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4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201,430개와 비교하면 3.0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협력사 보안 지원 'LG생활건강' 지난해 AI 관심도 1위…아모레퍼시픽 뒤이어
지난해 국내 화장품 제조사 빅3 중 AI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LG생활건강'으로 조사됐다.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이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화장품 제조사 3곳의 AI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등이다.LG생활건강은 총 2442건의 정보량으로 지난해 AI 관련 사업에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7월 뷰티 관련 소
-
두나무, 보안 인재 양성 업사이드 아카데미 3기 모집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사이드 아카데미(UPSide Academy)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업사이드 아카데미는 두나무와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티오리가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웹3 보안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사이버 보안, 웹3·블록체인 보안 등에 특화된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실제 필드에서 현직으로 활약하며 대한민국 보안 기술 혁신을 이끌고 있는 전문가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 상시 맞춤형 1대 1 멘토링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전수할 예정이다. 국내 유일의 대학교 학점 연계 아카데미 과정으로 현재 고려대, 경기대, 아주대, 숭실대, 세종대 등 5개의 대학과 협력하고 있으며 최대 12학점까지 인정된다. 최상의 역
-
빗썸, 신규 회원 대상 롯데월드 이용권 할인 프로모션
빗썸이 생애 최초 가입 회원을 위한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및 입장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오는 7월13일까지 빗썸 신규회원이라면 누구나 롯데월드 4개 사업장(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중 한 곳의 종합이용권 및 입장권을 1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참여를 위해서는 롯데월드 홈페이지 '이달의 혜택' 페이지를 방문, 원하는 사업장의 쿠폰 코드를 1개 선택해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쿠폰 코드는 빗썸 신규회원의 계정 당 1회 등록 가능하며, 자신의 빗썸 가입 기간에 맞는 쿠폰 코드를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기간 내 서로 다른 쿠폰 코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127만7,12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329만2,332개와 비교하면 8.65% 줄어들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
고려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SCI신용정보 3위 신한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4월 27일부터 2025년 5월 27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448,4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958,828개와 비교하면 5.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무림P&P 3위 페이퍼코리아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1만6,2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9만7,755개와 비교하면 9.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4만2,357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1만4,442개와 비교하면 4.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청년층 적극 지원 '신한카드'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KB국민카드' 뒤이어
올 1분기 카드사 중 신한카드가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KB국민카드가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카드사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어르신, 청소년, 청년, 기부, 기탁, 봉사, 장애인, 독거, 취약계층, 다문화' 등이며 한
상단으로 이동